E D R , A S I H C RSS

지아(miss A)

last modified: 2015-04-01 23:38:02 by Contributors

jia_hush.jpg
[JPG image (444.99 KB)]
본명 멍지아(孟佳)
출생 1989년 2월 3일
출생지 중국 후난 성
학력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휴학
기타 좋아하는 라면은 진라면 매운 맛
트위터

이 항목은 '멍지아'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miss A의 중국인 멤버.

miss A 멤버
페이 지아 수지

Contents

1. 소개

1. 소개

중국에서 페이와 함께 중국판 원더걸스인 '시스터즈'의 멤버로 활동하였다. 데뷔 전에는 중국 전통무용을 전공했다가 힙합에 빠졌다고 한다.

딥핑크색 머리로 데뷔 당시 상당한 충격을 주었다. 중국에 있는 지아의 어머니가 외동딸인 딸의 핑크색 머리를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이런 색깔도 나오니? 이러고 길거리에 다닐 수 있겠니?" 하고 물어보았다고 한다. 데뷔하기 전에도 튀는 머리색 때문에 사람들이 전부 쳐다봤다고 한다.

단, 시스터즈로 활동할 적의 사진을 보면 검은 머리였다. 자연모발인 검은 머리는 나올 때마다 핑크색으로 염색해 준다고 한다. 그러다가 <Breathe> 활동 중에는 핑크색 머리에서 금발로 염색했다. 정확하게는 핑크빛이 도는 백금발 가까운 밝은색 금발로 머리끝에 분홍끼가 남아 있는데 엠카 컴백 무대에서는 다시 염색했다. 일단 유지하기엔 비싸 보인다.

<Good-bye Baby>에서는 어두운 주황색으로 염색했는데 여태까지 한 염색 중에서 가장 무난한 색이었다. <Touch>부터는 검은색으로 염색. 멤버들 중 피부가 가장 하얗고 인상이 강하지만 얼굴만 도드라지는 타입이 아니라 어떤 색을 해도 왠만하면 다 어울리는 것 같다. 그래서 머리색 얘기만 한가득

MBC 예능프로 꽃다발에서는 개인 특기로 림보 65cm를 성공하는 무시무시한 유연성을 보여주었다. 농담이 아니라 몸이 브리지 자세에서 손만 뗀 상태로 문제없이 넘어갔다. 스타킹에 나갔어야지…가 아니라 진짜 나갔다. 강심장에서도 매트릭스에 나오는 그것을 보여줬다. 게스트로 가서 f(x)빅토리아와 대결을 펼쳤다.


파트가 굉장히 많이 늘었으며, 1위 수상 소감 발표 등으로 보면 한국어 발음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됐다. 이제 거의 네이티브 수준.[1] 7월 31일 인기가요 1위 후 앵콜곡에선 자기 파트의 가사 중 수지의 이름이 나오는 파트를 옆에서 깝치며 같이 춤추고 있던 2AM조권으로 바꿔 부르는 장난을 치기도 했다. 내 이름은 조권 아닌데 트위터에서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를 마구 섞어 쓰는 행위를 시전 중...

2012년 발표된 <Touch>라는 노래에서는 원래 그녀의 랩이 있었는데 음악방송에 나올 때는 잘렸다. 그해 10월에는 <남자 없이 잘 살아>에서는 <touch>에서보다 분량이 늘었지만 랩은 민과 나눠서 불렀다.

2012년 지인들이 웨이보에 빅토리아를 조롱하는 글을 올리고 퍼트려진 사건 발생. 비난이 거세지자 오히려 그들을 감싸는 글을 올렸다. 후에도 뒷담화 당사자인 친구로부터 지아는 빅토리아를 비하하는 내용으로 화이팅 메세지를 받은 뒤에 공개적으로 끼친 폐에 대한 사과가 없다.

2013년 4월 12일에는 자신의 트위터에 조커로 분장한 모습을 담은 셀카 사진을 올렸는데 굉장히 무섭다.

2013년 7월 경 컴백한 아이비의 'I DANCE' 방송무대에서 유빈, 고우리의 뒤를 이어 랩 피처링으로 같이 서기도 했다.

2013년 11월에 나온 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국계 아이돌 사모임 '차이나 라인'의 대장 역을 맡고 있다고 한다. 본격 사조직 형성기사 다만 이 모임은 일부 소수 아이돌만의 모임인데 '차이나'라는 국가 명을 붙이는 바람에 전혀 상관없는 중국인 아이돌 멤버들까지 이 모임에 속하는 것처럼 오보가 나서 타팬들이 불쾌하게 생각한다[* 특히 빅토리아의 팬들. 기사에 나온바와는 달리 빅토리아는 같은 소속사 출신인 조미와 친하긴 하지만 미쓰에이의 중국 멤버들과는 친분이 없는 사이이다.

2013년 11월 20일에 윤하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해 해산물을 못 먹는다고 밝혔다.(단, 생선은 먹는다고...) 이유는 어릴적 아버지가 해산물을 주식으로 하는 지역에 데려갔는데 일주일동안 하루 3끼를 해산물만 먹어 그뒤론 먹으니 아프다고... 윤하는 트라우마의 일종이라 했다.

2013년 11월부터 페이, 조미(슈퍼주니어-M)와 함께 MBC c-radio 우상본색의 공동진행을 맡고있다.
한중합작 영화에 출연한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23:38:02
Processing time 0.09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