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지오메트리

last modified: 2015-02-21 14:44:4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기하학(Geometry)
2. 스타크래프트의 맵
3. 자전거 프레임의 치수


1. 기하학(Geometry)

사실 '기하'란 한자가 이 Geometry의 음역이다.

2. 스타크래프트의 맵


Map Size : 128x128
Map tile : Space Platform
Player : 4

신한은행 프로리그 공식맵. 속칭 지OME트리.

기하학이라는 의미로 맵 전체에 배치된 다이아몬드 형태의 구릉지와 기하학적 무늬로 디자인된 지형을 따와서 붙여진 이름이다.(공식 맵 설명중)
백두대간의 뒤를 있는 구릉지형으로, 제작자는 김진태님. 베타버전때의 일화를 설명하자면, 중앙의 X자 부분은 원래 다른 곳과 같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슈퍼파이트 때 수정된 버전에서 붙게 되었지요.
본진에서 앞마당으로 가는쪽은 타우 크로스처럼 파일런 하나로 막힙니다. 앞마당 앞은 넓은 입구로 테란이 앞마당을 막고 더블을 가져가는 행위가 불가능해졌으며, 하나 더 추가하자면 옆의 좁은 입구에 있던 미네랄이 현재는 없습니다.
본진은 9M 1G로, 앞마당은 7M 1G(가스량 2000)이며, 위아래 멀티는 7M 1G, 좌우는 5M 1G입니다.
(제작진의 설명)

맵 테스트 당시 저그맵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제작자의 바람과는 달리 희대의 X테란맵으로 악명이 높았다.(...)

더블을 견제하는 형태의 맵이라고는 했으나 현실은 테란이 잘만 더블을 했으며,(...) 저그는 가까운 러쉬거리를 통한 테란의 압박 플레이에 막다막다 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결국은 테테전 전용 맵이 되어 염보성이나 이성은이 엄청난 승률을 올렸다. 특히 이성은은 박정욱에게 패스트 뉴클리어라는 엽기적인 전략을 선보이며 그를 나락으로 빠뜨렸다.(...)

저그와는 달리 토스가 테란 상대로 해 볼만 했기 때문에 저격 카드로 토스가 몇번 출동해서 테프전이 간간히 나오긴 했다. 그나마도 타이밍 러쉬가 위협적이라 테란이 우세하긴 했지만..

한 때 TvsZ 스코어가 9:0까지 벌어진 적이 있다. 그리고 그 후 저그의 젓 승리는 SKT T1 이승석웅진 스타즈 이정수에게 승리한 것. 아카디아TvsZ0:10까지 벌어졌을 때 퇴출 논쟁이 있었는데 지오메트리는 그런 게 없다고 까였다. 테란맵에 대해선 너그럽기 그지없는 케스파였다.

최종 스코어는 T 13 vs 3 Z/T 8 vs 6 P/Z 2 vs 0 P.

김원기는 이 맵에서 이윤열을 새떼 관광으로 추수하며 농부의 중진으로 등극했다.(...)

개인리그에는 채택되지 않았고, 프로리그에서는 2007 전기리그 이후 바로 짤렸다.

주요 경기
조용호vs염보성
이성은vs박정욱(패스트 뉴클리어)
이윤열vs김원기(이른바 새떼 관광)
이성은vs고인규(탱크 블러드)



3. 자전거 프레임의 치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4:44:46
Processing time 0.132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