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진은

last modified: 2013-08-24 19:37:18 by Contributors

眞銀/Truesilver. 가상의 금속.

원래는 톨킨이 상상한 초금속 미스릴을 부르는 다른 말이었다. 미스릴의 별명인 '참된 은'을 영어로 번역한 것이 truesilver이며, 이를 한자로 옮긴 것이 진은. '신비한 은'이란 뜻으로 '비은(秘銀)arcanosilver'으로 쓴 것도 있다. 홍정훈창세종결자 발틴 사가에서는 비슷한 속성을 지닌 정은(精銀으로 추정)이라는 금속도 등장한다.

창작물에서는 미스릴과 같거나 비슷한 위치의 신비로운 은빛 금속으로 주로 나온다. 원본인 가운데땅의 금속처럼 그냥 미스릴(mithryl, mithral, 혹은 뭐가 되었건)급 금속의 별칭인 것도 있고, 아예 다른 금속으로 나오기도 한다.

항목에 있는 것들은 진은이라는 별명을 지닌 것이 아니라 아예 그것이 정식명인 금속들이다.

Contents

1. Black Blood Brothers에 등장하는 무구
2. 워크래프트 시리즈


1. Black Blood Brothers에 등장하는 무구


흡혈귀에게 있어 은보다도 치명적인 '진은'이란 물질 혹은 진은으로 만든 무구를 일컫는 말.

전인타오(眞銀刀), 전인지옌(眞銀劍), 진정한 은 등으로 불린다.

대륙계 흡혈귀의 왕이라 할 수 있을 진조 혼돈이 인간을 위해 만들어 인간에게 내린 신화시대의 무구이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홍콩 성전 당시 모치즈키 지로는 이 진은을 사용하여 쿠롱왕를 죽였다.

이후에는 쿠롱왕의 유회를 봉인하는 용도로 사용되었다. 단순히 검집에서 살짝 빼어든 것 만으로도 강력한 올드 블러드자자가 자지러졌을 정도. 모치즈키 지로의 경우 현자 이브의 혈통이 축적해온 힘으로 어느정도 진은에 맞서는 것이 가능하지만 여간한 흡혈귀들은 쳐다보는 것조차 힘겹다.

이런 굉장한 녀석이, 마지막 권에서는 상당히 험하게 굴러먹는다. 미사일 특공도 하고 쪼개지기도 하고 박살나기도 하고....
더이상 인간이 흡혈귀를 상대로 어떤 '억지력'을 가지지 않아도 되는, 진조 혼돈의 배려가 필요없어지는 새 시대를 열기 위해서라고 하면 이해는 가지만.....

2. 워크래프트 시리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광물. 전문기술 숙련에서는 미스릴 구간에 위치하고 있는 귀금속이다.

귀금속인데도 같은 구간의 일반금속인 미스릴보다 싸다. 이유인즉 쓸 데가 없어서. 물론 쓰려면 충분히 쓸곳이 있고 나름대로 희소성도 높지만 대개 다른 광물로 대체가 가능하다. 특히 광물 잡아먹는 기술인 대장기술에게 철저히 버림을 받았기 때문에.

제련, 보석세공 숙련에는 그런데로 쓰이긴 하는데, 귀금속류로 숙련을 올리는건 미친짓인지라. 귀금속이래봐야 어차피 1올릴때 들어가는 요구량은 동일구간 일반 금속과 거진 마찬가지라서 대량으로 구하기가 힘든 귀금속은 철저하게 무시당한다.

연금술을 전공하고 있다면 미스릴을 진은으로 변환하는 조제법을 타나리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필요 숙련도는 ->과 마찬가지로 225. 재변환 대기 시간도 1시간으로 동일하지만 금과는 달리 사용 빈도가 적기 때문에 수익성은 그리 크지 않다고 보면 된다.가끔 기계공학에도 쓰이며 자금,시간이 넉넉한 유저들은 진은을 쓰지만,

오리지날 귀금속류가 다 그렇지만 필드에서는 찾기 어려웠다. 채광 계열의 캐릭터를 여럿 키운다면 있어서 손해볼 일은 없다.

오리지날 시절과 채광하기가 빡신 시절에는 엄청 비싼 적도 있었다.

미스릴/토륨을 캔 자리에서 랜덤하게 리젠되며 채광을 위해서는 205의 숙련을 필요로 한다. 주요 생산지는 황야의 땅,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서부 역병지대, 가시덤불 골짜기, 저주받은 땅, 타나리스, 페랄라스, 운고로 분화구, 여명의 설원.

그리고 대격변 들어서면서 필드가 전면 개조된 이후. 굉장히 보기 쉬워져서 떨이가 되었다... 채광숙련 올릴 때 종종 쓰이며 경매장에서 종종 볼 수 있을 정도로 구하기가 쉽다. 대개 토륨이 젠되는 곳 위주로 보기가 더 쉬운 편. 잘 나오는 구간은 이제 이걸로 끝이고 다음 아웃랜드 구간에서 정말 빡치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8-24 19:37:18
Processing time 0.08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