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짐보 & 돌프 & 커니

last modified: 2015-02-19 01:47:02 by Contributors


심슨의 등장인물.

시즌1 8화, "말하는 동상(The Telltale Head)"에서 처음 등장한다. 이 셋이 제버다이 스프링필드 동상에 돌을 던지면서 누가 목을 잘라버리면 좋겠다고 말해 불량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하던 바트가 동상의 목을 자르게 된다. 그런데 정작 목을 자르니까 스프링필드는 마을의 영웅이고, 동상에게 돌을 던지는 건 괜찮지만 목을 자른 놈을 용서할 수 없다고 말해 바트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게다가 HD로 바뀐 오프닝에서는 이 세녀석이 동상 목을 자르고 있다..

스프링필드 초등학교의 불량학생으로 주로 셋이서, 혹은 넬슨 먼츠와 넷이서 몰려다니곤 한다. 덩치도 크고 힘도 세서 바트 심슨을 비롯한 저학년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천적과도 같은 존재. 그렇지만 6학년이기도 하고, 굳이 꼬맹이들 괴롭히는 것보다는 상점을 터는 등 '어른스러운 못된 짓'(?)에 더 심취해 있는 모양이라 아이들과 그렇게 자주 얽히지는 않는 편이다.


Contents

1. 짐보
2. 돌프
3. 커니
3.1. 커니 지지윅 주니어


1. 짐보


짐보(Jimbo). 풀네임은 콜키 제임스 존스(Corky James Jones). 성우는 파멜라 헤이든 그리고 트레스 맥닐.
3인조의 리더격인 존재로 등장 비중도 가장 높다. 다만 비중이 높은데다 평소 센척을 많이 해서 망가지거나 하는 에피소드도 제일 많다. 온갖 쿨한 척은 다하며 여친을 사귀었지만 칼을 들고 덤벼드는 모 시즐랙을 보자 벌벌떤다던지.. 특히 등장 에피소드가 할로윈 특집이라면 인과응보 인지 끔살 확정.[1] 22시즌에선 모자가 벗겨졌더니 대머리였다. 22시즌에서만 두 번[2] 등장한 걸 보아 설정으로 자리 잡은 듯 하다. 그야말로 망가지는 것 전문. 18시즌에서 24시 패러디 에피소드에서 냄새 폭탄을 짐보의 집에서 만들었는데 그 때 짐보의 엄마가 등장한다. 얼굴은 나오지 않았지만 말투나 옷차림, 돌프의 반응등을 볼 때 상당히 예쁘고 세련된 여성인듯. [3]
시즌 8에서는 바트가 각 학교에 입학했을 때, 친구를 꼬집는 아이들을 감시하는 역할로 스키너에게 소개되었다. 응?

2. 돌프

© Uploaded by JOEY310 from Wikia


돌프(Dolph). 풀네임은 돌핀 스타빔(Dolphin Starbeam). 성우는 트레스 맥닐.
리더인 짐보나 어른인 커니에 비해 특징이 부족해서인지 비중이 적다. 몇몇 에피소드를 보면 유태인 혈통이고 종교도 유태교를 믿는 듯 하다. 24 특집편에 나온 파일에 따르면 다개국어에 능하다. 스페인어, 독일어, 히브리어, 아랍어, 한국어, 라틴어, 옛 영어, 클링온어(?), 에스페란토까지.... 특기는 말타기, 탭댄스, 영국억양.

3. 커니

© Uploaded by Dr. Ralph Wiggum from Wikia


풀네임은 커니 지지윅(Kearney Zzyzwicz) Sr.[4] 성우는 낸시 카트라이트.
나이가 보기보다 상당히 많다.(23살로 밝혀졌다..) 스키너 교장이 학생들을 앉혀놓고 독립 200주년 기념행사(1976년)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너희들은 모르겠지만... 아, 커니는 빼고..."라 발언한 적도 있고[5], 자가용[6]을 몰고 다니며, 버스기사 오토가 "넌 나랑 초등학교 동창이잖아"라고 말을 하기도 하고, 투표권도 갖고 있는 데다, 실은 이혼남에 아이까지 딸린 것으로 나온다. 아이도 같이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다. 교도소까지 다녀왔다고. 다만 나이에 대한 설정은 좀 나중에 생겼는지 7시즌에서 맥주를 사기 위해 위조 신분증을 사용하기도 했다. 심슨의 미래를 보여주는 에피소드에서는 대통령이 된 리사를 지켜주는 경호원이 되어있다. 대체 정체가...?

참고로 짐보의 엄마와 사귀었다는게 들통나서 친구들에게 맞은적이있다. 참고로 바트가 옆에서 거들어도 아무런 신경을 안쓴다.(맞아도 싸다. 친구사이 파탄나기 딱 좋으니까.)

3.1. 커니 지지윅 주니어


커니의 아들. 6살. 아빠를 쏙 빼닮았으며 성우도 같다.
비중은 거의 없고 가끔 한번씩 등장하는 정도.





----
  • [1] '학교 식당의 악몽'편에서는 도리스의 발을 걸어 넘어뜨려 햄버거 패티가 되었으며 '골렘'편에서는 머리가 뒤죽박죽 되었다가 사망.
  • [2] E10, E18
  • [3] 일하러 가는데 옷을 헐겁게 입고 간다는 걸 봐선 직업여성이다. 가슴을 드러낸 옷을 보고 돌프가 멍때리고 있는거다.
  • [4] 아들과 이름이 같다. 아들은 주니어(Jr.)로 표기
  • [5] 닉슨 정권의 워터게이트 사건도 지켜봤다고 한다.
  • [6] 현대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9 01:47:02
Processing time 0.17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