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집중토론

last modified: 2015-02-13 19:44:15 by Contributors


1. 개그


개그 콘서트에서 과거 방영했던 전 코너.

토론을 주제로 다룬 코너로, 황현희가 토론 진행자, 박영진박성광이 각각 대립하는 역할, 그리고 송준근이 그 이름도 유명한 김덕배 역할을 맡았다. 이전까지 무명이나 다름없던 송준근을 뜨게 해 준 코너.

황현희 :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송준근 : 김 덕뱁니다.


토론 주제는 처음에는 실질적으로 사회적 이슈를 다루었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대체적으로 말이 안되는 괴이쩍은 것이 주제가 되었다. 가령 남자 화장실아줌마가 들어와서 청소해도 되는가 등...

진행자인 황현희는 노골적으로 박영진의 편을 든다. 그래서 박성광이 제대로 소개도 못하고 매번 말을 끊는 황현희 때문에 굴욕만 수두룩하게 당하는 코너이다. 그리고 박영진의 그걸 아는 사람이 그래?라는 유행어로도 히트를 쳤다.

이 코너에서 전설이 된 것으로 박성광의 갈매기 아빠 NG가 있다. 내용인즉슨 원래 기러기 아빠라고 해야 할 부분을 갈매기 아빠라고 잘못 말했다. 그 NG가 난 장면이 그대로 방송에 나갔다. 황현희는 그것을 신조어가 탄생했다! 애드리브를 쳐서 수습. 방송에서 황현희가 웃는 모습이 나온 몇 안 되는 부분 중 하나였다.

이 코너가 끝나고 나서 송준근은 준교수의 은밀한 매력에서 주연을 맡음으로서 일약 탄탄대로를 걷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신나게 토론을 벌였던 박영진과 박성광은 2008년 내내 박대박이라는 코너에서 씨름을 이어나간다. 2007년이 끝나면서 내 인생에 내기 걸었네와 같이 종영된다.

2. 던전 앤 파이터

던전 앤 파이터 시즌2가 적용되면서 메인 홈페이지에서 추가된 게시판.

입던징징의 궁극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주로 입질이 많이 들어오는 밸런스 관련 떡밥이 메인으로 뜨지만, 정작으로 게임에 필요한 토론 과제나 아이디어는 무시한 채 서로서로 징징거리느라 정신이 없는 곳이다. 던전 앤 파이터 팬사이트이자 입던의 성지던파타임징징이들이 죄다 이곳으로 몰려들었다는 카더라 통신이 돌았을 정도.

반면 떡밥 던지고 노는 사람을 낚는 어부에게는 희대의 양어장. 어떤 직업 내리거나 상향해 달라는 징징거리면 적어도 수백 명은 낚여서 주렁주렁 올라온다.

도무지 무슨 의도를 가지고 설치한 게시판인지 알 수가 없다. 이곳을 보노라면 오히려 1번 항목의 집중토론 코너가 훨씬 토론 같다. 개념을 가진 사람이 보다가는 OME로 썩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접근하지 않기를 추천한다. 아~주 가끔 개념글이 메인에 뜰 때도 있지만, 기대할 수준은 못된다.

2009년 7월에 그래플러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가 되었을 때 그래플러 관련 글이 안 올라오자, 아예 운영자가 제목/내용/찬성, 반대 항목이 완전히 따로 노는 글을 올리는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덕분에 그곳에서 싸우던 인간 군상마저 이딴 글 올리지 말라고 성토할 정도. (…)

현재는 아예 운영자가 주도하여 특정 내용에 대한 투표방식으로 변경되었다.

3. 토론

대전MBC충주MBC에서 월요일 11시 놀러와를 잘라먹고(…) 자체편성으로 내보내는 TV 토론 프로그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3 19:44:15
Processing time 0.07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