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차오

Contents

1. 외국어
2. 동명이인
3.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생물
3.1. 오모차오
4. 쇼가쿠칸의 저연령향 소녀만화잡지


짜오가 아니다

1. 외국어

2. 동명이인

관련 항목이 없어 따로 작성. 러시아에는 랩 전문 엔터테인먼트인 차오 레코드가 있다. 하지만 러시아 랩에 관심 있는 위키러가 얼마나 될까.

3.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생물

1273596148_859054_1178297522.PNG
[PNG image (22.13 KB)]


이름 チャオ
영문 Chao
한글 차오[1]
종족 차오
성별 불명
신장 정해지지 않음
체중 정해지지 않음
데뷔 소닉 어드벤처(드림캐스트)

진화 방향이 정해지지 않은, 여리고 덧없고 그 이상으로 순수한, 귀여운 생물들.
일반적으로 맑은 물가에 서식한다. 다른 생물체와 맞닿아 그 성질을 받아들여 스스로 변화함으로써 환경에 적응하고 성장한다.
아주 사랑스러운 행동으로 보는 이를 기분좋게 한다.


소닉 어드벤처소닉 어드벤처 2에 존재하는 차오 가든에서 기를 수 있는 생물들. 육성 시뮬레이션처럼 차오를 키우거나 같이 놀아주거나 괴롭히거나(?) 대회에 보내는 등 다양한 놀거리로 놀 수 있는 일종의 미니 게임 형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차오가 귀엽기도 하지만, 부록 요소 치고는 의외로 컨텐츠가 방대하기 때문에 소닉 시리즈 팬들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얻었다. 차오의 울음소리는 당시 세가 사운드 팀에 소속해 있던 사사키 토모코[2]가 녹음하였다.

차오의 성장에는 열매를 먹이거나 동물을 데려다 주거나 소닉 어드벤처 2에서 추가된 오스 드라이브를 주면 된다. 동물의 경우는 좋아하는 동물의 한 부위를 달게 되며 능력치가 올라가기도 하지만 떨어지는 능력치도 있다. 카오스 드라이브는 GUN의 로봇이나 제럴드 로보트닉의 발명품 '인공 카오스'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능력치는 하나만 올려주지만 하락하는 능력치가 없다. 더군다나 외형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특수한 차오를 쉽게 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소닉을 닮은 소닉 차오나 나이츠를 닮은 나이츠 차오 등등.

이런 식으로 키운 차오들을 차오 레이싱, 차오 가라테에 내보내서 달리게 하거나 싸우게 하는 등의 놀이도 가능하다. 게임 진행의 필수사항은 아니나, 엠블럼 중에선 여기서밖에 못 얻는 엠블럼이 있기 때문에 All 엠블럼을 노리는 유저들은 필히 엄첨난 노가다를 해야 한다.

차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노멀 차오의 머리처럼 생긴 번데기에 둘러싸이며 성체로 진화한다. 그리고 수명이 다하면 두번째 번데기에 싸이는데, 호감도에 따라 알로 돌아가거나 소멸한다.[3] 그러므로 레이싱이나 가라데에 내보낼 차오를 너무 오래 방치하면 안 된다. 대회에 내보내기 직전에 차오가 알로 돌아가고 부활한 이후의 허탈감은….

특정 조건으로 만들 수 있는 카오스 차오는 수명이 무한이며 그에 대한 반동인지 번식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알로 돌아가고 부활하진 않으니 대회용으로는 안성맞춤

차오 기르기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이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카오스는 설정상 차오의 돌연변이이다.

안타깝게도 어드벤처 이후로 발매된 작품들에는 차오 가든이 등장하지 않아 차오를 기를 일도 없게 되었고, 공식 홈페이지 또한 2004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끊긴 상태인데다 현재는 접속 불가 상태이다. 그나마 소닉 어드벤처 2가 HD 리마스터링되면서 PC로도 발매되어 PC 유저들에겐 차오를 기를 수 있는 게임이 하나 더 늘어났다는 게 위안거리. 그래도 캐릭터로서는 꾸준히 등장하고 있으며, 소닉 월드 어드벤처소닉 제너레이션즈엔 차오를 모으는 챌린지 미션도 존재한다. 소닉 크로니클소닉 런너즈에서도 새로운 디자인의 차오들이 그래도 꾸준히 등장한다. 육성 캐릭터가 아니라 장비 아이템 정도의 취급을 받긴 하지만...

크림 더 래빗이 데리고 다니는 치즈가 펫 취급 받기를 싫어하는 걸 보아, 일부 차오는 지각[4]이 있는 듯하다.

3.1. 오모차오

オモチャオ
© Uploaded by FlyingDuckManGenesis from Wikia


이름의 유래는 장난감을 뜻하는 일본어 오모차(おもちゃ, omocha)와 차오의 합성어. 소닉 어드벤처 2부터 등장한 게임 가이드 캐릭터이다. 성우는 코자쿠라 에츠코.

하지만 이 로봇이 설명하는 것들은 게임을 하면서 너무나 기초적인 것들이었고 이는 게이머들로 하여금 짜증을 불러일으켰다. 덕분에 생긴 별명이 호모차오(Homochao).무슨 죄야 세가에서도 이 로봇이 짜증을 유발할 것을 예상했는지 소닉 어드벤처 2에서는 게임을 하면서 이 로봇을 학대하는 것이 가능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오모차오에게 가까이 가면 (게임큐브 패드 기준) B키가 잡기 키로 활성화되는데, 이 때 잡아서 그냥 던지면 된다. 적에게 던져서 공격하는 것도 가능. 그런데 이 로봇은 그 엄청난 학대에도 불구하고 절대 고장나지 않는다. 그리고 계속 플레이어들에게 말을 걸어대서 결국엔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가장 많은 안티팬을 거느리게 되었다.

이후로도 은근히 게임에 자주 나오면서 일종의 튜토리얼 역할을 하는데, 소닉 어드밴스 시리즈부터 소닉 히어로즈 그리고 소닉 제너레이션즈에까지 등장한다. 하지만 정말 다행히도 소닉 제너레이션즈에선 옵션에서 오모차오 힌트 기능을 끌 수 있다!

마리오&소닉 밴쿠버 동계올림픽에도 등장. 소닉 시리즈에서의 호모챠오 짓거리와는 달리 플레이어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알려주기도 하고, 도움이 된다. 결국 닌텐도로 인해 쓸모가 있어진 건가

4. 쇼가쿠칸의 저연령향 소녀만화잡지

ちゃお.

나카요시, 리본과 함께 3대 저연령향 잡지 중 하나며, 3대 잡지 중에서는 가장 후발주자다(1977년 창간).

90년대까지만 해도 나카요시, 리본에 밀려서 만년 3위를 기록했으나[5], 2000년대 이후 미르모 퐁퐁퐁이라든가 키라링☆레볼루션 같은 만화가 대히트를 기록하고 나카요시와 리본이 침체기를 겪으면서 단숨에 1위로 올랐고 현재까지도 발행부수 70만부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6] 호화로운 부록도 높은 판매량의 이유.
----
  • [1] 흔히 챠오라고 불리는데, ㅈ, ㅉ, ㅊ 다음의 이중 모음에 따르면 차오가 맞다.
  • [2]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며, 코나미의 프로젝트인 히나비타에 恋とキングコング을 작곡해주었다.
  • [3] 알로 돌아간 다음 다시 태어났을 때, 환생하기 전의 스탯의 10%를 이어받는다.
  • [4] 2번 항목.
  • [5] 말이 만년 3위지, 90년대 당시 리본의 발행부수가 250만부, 나카요시의 발행부수가 200만부를 넘어가던 시절에 혼자서 꼴랑 20만부(...)
  • [6] 참고로 저연령향 소년만화 잡지도 소학관의 로코로 코믹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02:06:42
Processing time 0.03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