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차우차우

last modified: 2015-02-10 04:39:03 by Contributors

록밴드 델리스파이스의 노래를 찾아왔다면 챠우챠우 항목으로 가세요.

DK097_image_261195.jpg
[JPG image (21.43 KB)]


티베탄 마스티프사모예드의 교잡으로 만들어진 견종이라는 말이 있다.근데 이렇게 못생겼어? 어떻게? 진위여부는 추가바람.

의 한 종류로 Chow Chow. 이런 이름이 붙은 건 서양인들이 중국 물건들을 가리킬 때 그냥 대강 붙은 것(…)으로, 원산지에서는 검은 혀니 곰개라고 부른다.

일단 특징이라면…

못생겼다.

근데 그 못생긴 게 매력포인트가 되는 기묘한 녀석. 그런 데선 퍼그와도 닮았다.근데 퍼그보다도 더 못생겼다..

키운 역사가 오래 되어 이미 전한 때부터 기르고 있었고, 정말 뭐든 다 했다. 털가죽도 쓰고, 먹기도 하고, 경비도 시키고, 양도 치게 하고, 심지어 나라 때는 썰매까지 끌었다. 참으로 다용도.

붙임성이 다소 떨어져서 낮선 사람은 일단 경계... 아니, 거의 생깐다(…). 또한 자기들끼리도 이리 치고 저리 치고 난리도 아니니 굳이 사이 나쁜 애들끼리 붙여두지 말것. 여럿을 기를 때는 뭐든 공평하게 처신해야 싸움이 나지 않는다.

슬프게도, 중국 역사 굴지의 병크문화대혁명 때 '못생기고 쓸모없는 것' 이라고 매도당해 정신나간 홍위병들에게 다른 개들과 같이 아무 죄도 없이 마구 학살[1]당했다. 그래서 이젠 오히려 중국에선 찾아보기 힘들고 20세기 초반에 외국으로 퍼진 차우차우가 훨씬 더 많을 지경.

원산지가 중국이라지만, 위에 기술된 사건 때문인지 대부분 차우차우들은 모두 혼혈이다. 그러나 S방송국 <TV 동물농장>에서(날짜, 아래 기입된 가격 정확히 아는 분 있으면수정바람) 중국 다롄에 순혈 차우차우가 세상에서 가장 비싼 개로 소개되었다. 단 한마리 밖에 없어서라고. 게다가 가치는 처음 발견했을때는 26억이었지만, 촬영 당시에는 32억으로 올랐다고. 무서운 아이!

참고로 가수 김종국은 중국에 갔다온 지인에게 검은색 차우차우를 선물받았는데 계속 두 발로 서려고 하길래 병원에 데리고 가봤는데 알고보니 곰이었다고 한다. 흠좀무.

진돗개와의 혼혈이 진돗개로 둔갑하여 팔리기도 한다. 차우차우 혼혈은 혀가 검거나 보라색, 혹은 혀에 반점이 있으며, 순종 진돗개보다 골격이 부드럽다고 한다.

참고로 챠우챠우와 차우차우의 표기에 대해서 말하자면 현행 외래어 표기법상 ㅈ, ㅉ, ㅊ 뒤에는 ㅕ나 ㅑ 등의 이중 모음이 올 수 없으므로 차우차우가 맞다.

여담이지만, 이 개 종류의 이빨힘이 안드로메다급으로 세다. 어느 정도냐 하면, 제아무리 성인이라도 발목이나 팔을 잘못 물리면 절단해야 한다고. 흠좀무.정확한 수치는 추가바람.

사모예드에 가까운 경우는 이런 카와이한 경우도 있다.#

구선수 차우찬의 별명이기도 하다. 원래 유래는 챠우챠우였으나 어느순간 각종 사이트의 야구카툰에서 차우차우로 그려지고 있다.
----
  • [1] 쓸모있는 개ㅡ 즉,군견같은 개ㅡ들을 빼고 이 당시 수억 마리가 넘는 개들도 중국 전역에서 마구잡이로 학살당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0 04:39:03
Processing time 0.07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