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찬성

last modified: 2015-04-10 19:19:05 by Contributors

Contents

1. 贊成
2. 2PM의 멤버
2.1. 가창력
2.2. 연기 활동
2.3. 여담

1. 贊成

approval, agreement, consent

어떤 행동이나 견해, 제안 따위가 옳거나 좋다고 판단하여 수긍한다는 뜻이다.

반대말은 반대.


2. 2PM의 멤버


이름 : 찬성
본명 : 니체 황찬성
생년월일 : 1990년 2월 11일
키/몸무게 : 182cm, 75kg
학교 : 호원대학교 방송연예학 (재학)

2PM 멤버
Jun.K 닉쿤 택연 우영 준호 찬성

아이돌 그룹 2PM의 멤버. 그룹의 막내이지만 누구도 막내로 봐주지 않을 정도로 성숙한 외모를 지녔다. 그래서 데뷔 초에는 노안막내로 불렸다. 또한 투피엠 멤버 중 최장신.[1] 다만 이건 조금 극단적인 예.

막내답지 않은 섹시함과 듬직함으로 승부를 보고있다. 동공이 조금만 풀려도 뽕맞은 사람처럼 되는 막강한 색기(...)를 가진 눈이 주요 매력포인트. 또한 런닝맨에서는 '왕코'라고 놀림받을 정도로 높고 큰 코가 옆에서 볼 때 제대로 존재감을 발휘하며 동양인이 아닌 듯한 옆얼굴을 만들어낸다. 라틴 계 사람 느낌이 많이 난다.

얼굴 자체는 눈에 띄게 잘생겼지만 데뷔 초기에 상투를 트는 바람에 미모가 봉인당했으며(...) 애교는 잘 부리지만 조련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실력이나 포스가 뛰어난 것도 아니어서 팬덤 내 지분은 낮다. 다만 일본에서는 팬덤 지분이 높다고 한다. 식탐이 강하며 <와일드바니>에서 작살냈던 바나나 개수만 봐도 그 위엄을 느낄 수 있다.[2] 실제로는 그렇게 얼굴이 큰 건 아닌데도 몇몇 다른 멤버들닉쿤이나 닉쿤이라든지과 비교되다 보니 상당히 얼굴이 커 보인다. 안습.

어쨌거나 2PM의 비주얼 삼대장이다. 닉쿤이 귀여움, 택연이 댄디함을 맡는다면 찬성의 포지션은 단연 섹시함. 얼굴만 뜯어놓고 보면 꽤나 예쁘장한 미소년과기 때문에 남성적인 2PM 내에서 중성적인 느낌을 맡기도 한다. 여자 머리를 합성해 놔도 이질감이 없어서 본인이 어이없어하기도 했다. 물론 몸도 같이 보면 그냥 건장한 남성.


2.1. 가창력


가창력 면에서 많이 까인다. 부족한 노래실력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많은 파트를 부여받으면서 가창력 문제가 부각되고 음치 남자 아이돌의 대표주자로 통할 정도다. <Heartbeat> 때는 심지어 랩 파트에서도 삑사리를 내었다. 하필이면 당시 2PM 들이 전성기로 치닫고 있을 때라 대차게 까였다. 하지만 제와피 특성이라 할 수 있는 고른 파트 분배로 라이브 실력이 조금 늘었다. 이와 관련된 일화가 있는데 중학생 때 수련회에서 장기자랑을 하면 춤은 좀 추는 편이었지만 노래를 정말 못 해서(...) 친구들이 웃었다고 한다. 그래도 끝까지 꿋꿋하게 불렀다고. 그래서 친구들 중 누구도 찬성이 가수를 할 줄은 몰랐다고 한다. 뭔가 안습...

찬성의 노래실력을 알 수 있는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RBFA3s1R3Rw
연기라고 해도 끔찍한 R&B.중독성이 강하니 주의.


2.2. 연기 활동


2006년 MBC 시트콤 침없이 하이킥!에서 윤호(정일우) 친구 찬성 역할로 데뷔했다. 당시 짤로는메아리히히 혹은 자기소개 랩이 돌아다닌다. 이 당시에는 마른 몸에 병약 미소년 같은 이미지였지만 데뷔 때는 농민봉기(...)를 하고 나타나면서 걔가 걔야? 라는 반응이 대다수였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못 알아보기도... 시트콤으로 데뷔 초에는 2PM 멤버들 중 인지도 높은 편에 속했다.

2008년 KBS에서 방영한 청소년 드라마 정글피쉬에 출연했다.

2011년 일본 TBS에서 방영한 도 로얄 잭을 맡았다. 인물 소개에서 나와 있듯이 '육체파 괴도'였던 만큼 액션씬이 주로 나왔다.

2013년 초에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7급 공무원에 캐스팅되었었다. 하지만 드라마는 망해서 본인의 흑역사가 돼버리고 말았다. 한때 추노그분 역에 캐스팅되었다는 이야기가 돌았으나 2PM이 하락세를 타면서 하차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2013년 단막극 신의 누아르에 출연하였다. 스토리는 이리저리 구멍도 많고 거지(...)였지만 찬성의 비주얼과 정극 연기 실력은 호평을 받았다.

2014년 개봉한 영화 드카펫에서는 막내 스텝 '김대윤'역으로 출연하였다.

2014년 개봉한 영화 수리 5형제에서 셋째 아들 수근 역을 맡았다. (닉쿤이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2015년 일본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영화스레 유키의 주인공에 발탁되었다. 와스레 유키는 일본에서 70만부의 판매량을 기록한 베스트셀러를 영화화 한 작품으로 '마지막 눈이 내리는 순간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믿음 아래 만난 두 남녀의 아름다운 순애보를 그린다.

2.3. 여담


JYP 본사 근처에서 편의점 알바를 해봤던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연습생 시절 찬성은 매일 교통카드를 들고 와서 딱 1000원만 충전했다고 한다. 심지어는 50원짜리 20개를 들고 와서 충전해달라고 한 적도 있다고(...) 그것도 하이킥에 출연 중이었을 때다! 그래서 당시 직원들 사이에서 황찬성의 별명이 천원만이었다고 한다. 연습생 시절에 학생 용돈을 받았는지 지갑을 열면 지폐가 한 장도 없었고, 맨날 티머니 카드로 샌드위치를 사먹었다고 한다(...) 그리고 편의점 안에 들어와 헤드폰 끼고 음악 들으면서 혼자 춤을 춰서 주변 직원들이 민망해 했다는 후문.

시크한 외모와는 다르게 학창시절에는 축구를 하고 들어오면 교실에서 뜨개질을 했다고 한다(...) 마음이 제일 여리고 눈물도 많다고 한다. 갭모에! 또한 애교가 많은 성격이었는데, 간담회 이후 박재범 극성 팬들이 면전에서 앨범을 깨부수는 등의 사건을 거치면서 여러모로 마음고생을 했다. 그 이후로 황찬성은 애교가 꽤 사라졌다고 한다.

2014년 들어서 자신의 생각을 주저리 주저리 트위터에 적는 일이 잦은데 준호한테 자주 디스당한다.

황찬성[email protected] 아이디부터가 긍정적이다
행복하다는건 주관적인 가치판단에 의해 느낄수있는 정서상태라고 생각한다. 행복하다는건 본인이 생각하고있는 가치를 삶에 적용하며 지켜나갈때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수있다고 생각한다.
Real Junho [email protected]
@2PMagreement211 그러세요?

전체적으로 문장이 길고 두서가 없어서 트위터 덕에 '황니체'라며 놀림당하고 있긴 하나, 그래도 트위터로 팬들과 많은 소통을 하는 아이돌이기도 하다. 셀카를 잘 찍지는 못하지만 얼굴로 이겨낸 아름다운 셀카를 자주 하사해 주는 편으로, 투피엠 전체적으로 트위터를 통한 팬과의 소통은 상당히 좋은 편.

트위터에 제법 정치적인 성향이 드러나는 발언도 자주 한다. 5.18과 같은 날에 트위터에 글을 쓰는 등. 2014년 선거 때는 투표 인증 사진에서 브이를 한 것으로 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일베 회원에게 고소를 당하기도 했다. 그러나 실수라고 바로 사진을 교체했고,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아무 이상 없다고 보도했다.

2010년 추석특집 댄스 그랑프리에서 1위를 했다. 이 무대를 본 사람들은 모두 홍록기 입을 막고 싶어했다 평소 외모로 이탈리아인 심슨 같다는 의견들은 여럿 있었으나 아무도 스포츠 댄스에서 일가견을 드러낼 줄은 몰랐기에 놀라운 일이었다. 게다가 찬성은 원래 데뷔하기 전 몸치, 음치, 박치로 이렇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기적이라는 말을 멤버들이 방송에서 한 적이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더욱더... 한 사이트에서는 데뷔한 이래로 얘가 빛나보였던 것은 처음이라는 의견을 냈다.(...) 원래 가지고 있던 끈적하고 섹시한 분위기도 무대에 잘 어울렸다.

이후 2010년 JYP Nation 콘서트에서 <Without U> 리믹스 버전 무대를 미쓰에이의 페이와 함께 탱고를 췄는데 두 사람 모두 섹시한 분위기를 가졌는지라 반응이 좋았다. 그래서 2010년 MBC 가요대제전, 2013년 KBS 가요대축제에서 페이와 호흡을 더 맞췄다. 찬성+페이 조합은 팬들에게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편. 두 사람이 가진 분위기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적인 느낌이 물씬 든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 [1] 김태우, 진운, 선미, 수지, 유겸까지 제왑 막내들은 최장신이라는 공통점을 가진다. 유겸의 등장으로 노안막내까지 의도적이라는 의혹이 있다.
  • [2] <떳다 그녀> 시절에도 뭐든지 잘 먹는 먹방 담당 캐릭터였다. 결국 방송 종영 때도 2m 높이의 뻥튀기를 제작진들에게 선물받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9:19:05
Processing time 0.18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