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찰리

last modified: 2014-10-21 11:03:39 by Contributors

Charlie. 영미권 이름. 철수 찰스의 애칭.

Contents

1. Phonetic Alphabet에서 C에 해당하는 단어
1.1. 공산당을 가리키는 음어
1.2. 별명
2. 실존 인물
3. 창작 인물
4. 역전재판 시리즈에 등장하는 관엽수


1. Phonetic Alphabet에서 C에 해당하는 단어

1.1. 공산당을 가리키는 음어

공산당영어 표현인 Communist의 머리글자 C를 다시 Phonetic Alphabet으로 표현한 것이다.

주로 냉전 시절 전쟁터에서 많이 썼다. 예를 들자면, 6.25 전쟁 당시 북한군이 야간에 Po-2 복엽기로 몰래 침투하여 폭탄을 던지고 도망가곤 했는데, 이를 밤에 잠도 안자는 '불침번 찰리'라고 불렀다.

베트남 전쟁 당시 유명한 유탄발사기인 M79에도는 '찰리 킬러'란 별명이 붙었었다. 베트콩을 이르는 말은 빅터 찰리(Viet Cong).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서는 이런 말도 나온다.

거기서 '찰리'라는 사람을 쫓아다녔어요. 

1.2. 별명

우리나라로 따지면 악바리와 비슷한 뜻이다. 이 별명을 가진 인물로 피트 로즈가 있다.

펠릭스 피에이정훈코치를 부를때 찰리라고 부른다고 한다. 일화를 들은건가??

2. 실존 인물

4. 역전재판 시리즈에 등장하는 관엽수


역전재판의 나루호도 법률사무소 (4에선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의 구석에 있는 관엽수. 품종은 코르딜리네 스트릭타(Cordyline stricta). 나루호도의 말에 의하면 사무소의 마스코트격인 존재라고 한다.

아야사토 치히로가 애지중지 키우던 화초로서 그녀가 죽은 뒤 나루호도 류이치가 물을 주며 키웠다. 서열로 따지면 나루호도보다 선배다. 나루호도가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아 탈수증세를 겪거나, 아야사토 마요이가 물을 너무 많이 줘서 병이 오거나, 호우즈키 아카네에게 화학실험을 당하는 등 온갖 고생을 다한 불쌍한 식물.

7년 후인 4에서도 멀쩡히 살아있으며, 현재 물을 주는 등의 관리는 나루호도의 딸인 나루호도 미누키와 나루호도 류이치가 담당을 맡아 번갈아가며 하고 있는 상태인데 나루호도는 별 신경 안써서 결국 미누키가 관리하게 된다. 미누키는 찰리를 '찰리 선배'라고 부른다. 오도로키 호우스케도 찰리를 선배라고 부른다.

5에서는 배경엔 존재하지만 조사 시스템이 축소되어 말을 걸 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1 11:03:39
Processing time 0.16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