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찰리 위즐리

last modified: 2014-05-08 16:35:46 by Contributors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위즐리가의 차남. 호그와트 졸업생이며 그리핀도르 출신. 그리핀도르 반장, 퀴디치팀 수색꾼, 주장이었다. 졸업 후에는 루마니아에서 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팔에 용 때문에 화상을 입은 자국이 있다. 동물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인지 학창 시절엔 해그리드와 친한 편이었다고 한다.

프레드 위즐리, 조지 위즐리 쌍둥이 형제처럼 키가 작고 체격이 다부진 편이라고 한다. 호그와트 재학 중엔 그리핀도르 퀴디치 팀의 주장으로서 그리핀도르를 우승으로 이끌었다고 한다.

1권에서는 루베우스 해그리드가 불법으로 몰래 들여온 용을 감당 못하게 되자 해리 포터의 아이디어로 해그리드에게서 용을 넘겨받아 그가 직접 관리하게 된다.

실제 등장은 원작 4권에서 버로우를 방문한 해리와 대면한 거였다. 이후 4권 중반부에서 트리위저드 시합에 쓰일 용 운반&관리 스태프로서 호그와트를 방문하며 재등장. 그 후 7권에서 빌 위즐리의 결혼식에 들러리로 참석하려고 버로우에 오면서 다시 등장했고, 7권 후반부 호그와트 수성전 막판에 호레이스 슬러그혼과 함께 호그와트로 왔다. 다만 영화에선 4부에 마지막 시합 전 선수의 가족 면회시간에 몰리와 함께 해리를 찾아와 격려하기도 했다.

위즐리 가족 중에 가장 비중, 등장 횟수가 적다. 아무래도 하는 일이 연구직인데다, 주로 외국에서 있다보니 그런 듯. 불사조 기사단의 일원이 된 후엔 주로 외국인 마법사들을 협력자로 모으는 일을 하고 있다고 언급되었다.

여담으로 위즐리 형제중 유일하게 미혼이라고 한다. 혹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8 16:35:46
Processing time 0.10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