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창궁의 파프너 시리즈

last modified: 2015-10-20 17:32:59 by Contributors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XEBEC이 제작하였으며, 2004년 7월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TV 도쿄를 통해 방송된 TV 애니메이션 창궁의 파프너가 첫 작품이다. 이후 2005년 12월 29일에 프리퀄 창궁의 파프너 RIGHT OF LEFT가 연말 스페셜로 방영되었으며, 2년 뒤의 이야기인 극장판 창궁의 파프너 HEAVEN AND EARTH가 2010년 12월 25일에 개봉되었다. 2015년 현재 창궁의 파프너 EXODUS가 방영되고 있다.

미지의 적 페스툼과 인류의 전쟁을 그린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그 외 인류간의 갈등요소도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SF적인 주제를 잘 살린 명작[1]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각본가인 우부카타 토우가 쓴 소설도 나와 있는 상태.

내용이 어둡고 몰살 분위기가 나는 시리즈로도 잘 알려져 있고, 실제로 어린 소년, 소녀들이 파프너를 타고 외계의 적인 페스툼과의 전쟁에 내몰려 동화되거나 전사하는 과정이 슬프고 참혹하다는 평도 받는다[2]. 흔히 이 시리즈가 '몰살의 파프너'로 알려져 있는것도 이런 이유에서 비롯된 것.

하지만 그와 동시에 평범한 일상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통해 그러한 분위기를 극복해 나가고자 하는 모습도 그려져 있으며 이런 종류의 애니에서 흔히 어른들이 어리석게만 그려지는 것과는 달리 개념차고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섬 어른들의 존재도 균형감 있게 그려내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전쟁의 참화 속에서도 소년, 소녀들이 서로를 의지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과정 역시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인공마카베 카즈키미나시로 소우시간의 관계.

시리즈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 당년에는 비극적인 이야기로 주목받기는 했지만 굵고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크게 주목받은 작품은 아니었는데, 어느 새 시리즈가 10년째 나온 장기작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오랫동안 시리즈가 계속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10년째 꾸준히 좋아해주는 팬들과, 극장판 즈음에 시작했던 모에파치 때문.

참고로 부제인 Dead aggressor는 번역하자면 죽음의 선공자. 선공한 사람이 죽는다는 건데,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다.

2012년 11월 21일에는 창궁의 파프너 1기과 창궁의 파프너 RIGHT OF LEFT가 블루레이 박스로 발매. 가격은 39,900엔(세금포함), 신규 영상 특전 등 많은 영상 특전이 수록되었으며 총 9 디스크로 발매되었다.#.

시리즈 구성

그 외

----
  • [1] 싫어하는 측에서는 주제를 표현하는데 있어 일부러 비비꼬는 성향이 있다고 평가하기도 한다.
  • [2] 사실 파프너 시리즈에 대한 불호도 여기서 비롯된다. 한 마디로 과장되고 작위적인 신파극이라는 것인데, 일부러 아이들의 죽음을 이런식의 작위적인 연출로 표현하여 지나치게 비극성을 강조하고 결국 신파극으로 내용이 진행된다는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20 17:32:59
Processing time 0.05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