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천년지애

last modified: 2015-01-12 10:10:15 by Contributors

SBS 주말특별기획
양 속으로 천년지애 스크린


2003년 방영한 SBS 드라마. 성유리, 소지섭, 김남진 주연.

타임슬립을 통해 1000년후 미래로 똑 떨어진 백제 마지막 공주의 이야기를 다룬 퓨전사극. 국내 최초의 타임슬립극인지는 확실하진 않지만 아무튼 타임슬립을 통한 퓨전사극이 쏟아지는데 모티브를 제공했다. 2012년 타임슬립 극이 쏟아져 나왔을 때 천년지애와 연관된 언플이 흥했다.

사실 이 드라마가 유명해진 이유는 따로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여주인공 성유리의 저주받은 연기력 때문이다(...) "나는 남부여의 공주 부여주다."라는 어색하기 이를 데 없는 대사가 유행어로 등극할 정도. 물론, 성유리의 저주받은 연기력 말고도 이 드라마 자체가 총체적으로 스토리가 엉성하고 연출이 허접하긴 하다(...). 실제로 성유리는 이 드라마 때문에 최악의 흑역사를 찍었고, 핑클의 팬들이었던 사람들도 "이건 아니잖아?"라고 혹평했을 정도니.. 말 다 했다.

설정상 성유리가 맡은 부여주는 의자왕의 딸이다. 즉 서동요의 무왕 조현재와 선화공주 이보영의 손녀뻘.


국내 드라마, 특히 사극 치고는 꽤나 자극적인 연출이 등장했다. 부여주는 고작 1회에서 성 경험을 치른다. 2014년 기준으로도 꽤나 파격적인 설정.

이 드라마에 '타쓰지' 역으로 등장한 김남진이 한동안 인기를 얻기도 했다.

백제 멸망이 주 소재이기 때문에 이 드라마에서는 김유신이 악의 축으로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2 10:10:15
Processing time 0.07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