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천사의 자비

last modified: 2015-04-02 21:17:34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마법 카드.

Contents

1. 천사의 자비
2. 타락천사의 자비


1. 천사의 자비

천자.jpg
[JPG image (327.08 KB)]
© Uploaded by Aberration from Wikia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 천사의 자비
일어판 명칭 てん使ほどこ
영어판 명칭 Graceful Charity
일반 마법
덱에서 카드를 3장 드로우한다. 그 후 패에서 카드 2장을 버린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금지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금지 카드

속지마 쌍년이야
암흑계의 자비

최강의 패 교환 마법. 실질적으로 패 어드벤티지, 즉 패 아드는 없으나, 묘지로 가는것이 곧바로 어드밴티지로 연결되는 카드가 널려있는 현 환경에서는 이전보다 2500배는 더 사기다. 사실상 3장 드로우 면에서 보면 단일 드로우계 최강 카드. 패가 말렸을 때도 효과적으로 처리해 주며, 묘지에 있어야 힘을 발휘하는 카드들을 처리하기에도 좋다.

하지만 이 카드가 금지를 먹은 가장 큰 이유는 킬러 스네이크암흑계. 암흑계 녀석들은 효과로 묘지에 버려지면 특수 소환되기 때문에, 이거 한장이면 최대 2장을 특수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걸 이용했던 덱도 존재했다.

암흑계의 희망이지만 금지를 먹어서 영원히 막혔다. 타이밍만 맞추면 제물1개 소환인 카드를 최고 2개나 노코스트 소환에 카드2개 드로우인데 희망이 돌아올날은 절대로 없다. 게다가 암흑계의 술사 스노우암흑계의 용신 그라파란 희대의 사기 카드가 등장했으니 천사의 자비가 풀린다면...오히려 여태껏 암흑계가 직접 금제를 당하고 있지 않은게 신기할 지경인데
하위교환으로 패 좌절이라는 카드가 존재한다. 물론 이 카드는 암흑계에선 전혀 못 쓴다.

애니에서는 레어 헌터가 사용했다. 엑조디아를 패로 가져오기 위해 사용했지만, 주인공이 아니었기에 썰린다.

또 다른 하위호환으로 라이딩 듀얼SP-엔젤 배턴이 존재한다. 이쪽도 사기라서 개나소나 쓰고 앉았다.

참고로 북미판과 북미판을 그대로 쓴 한국판에서는 탄압당해서 머리 위의 링이 없어졌다.

카드 효과의 임팩트가 컸던 모양인지, 이 카드와 비슷한 효과를 지닌 "자비"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들이 등장했다. 특정 덱에서만 쓸 수 있게 만들어 원본의 범용성은 따라오지 못하지만, 맞는 덱에서만 쓴다면 매우 강력한 드로우 가속 카드.

2. 타락천사의 자비

© Uploaded by Abject Objection from Wikia

한글판 명칭 타락천사의 자비
일어판 명칭 墮天使の施し
영어판 명칭 Disgraceful Charity
일반 함정
서로의 플레이어는 묘지에서 이 턴 마법 카드의 효과에 의해 패에서 버려진 카드들을 전부 패에 넣는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131화에서 어둠의 유우기카이바 세토를 상대로 사용했다. 카드 파괴로 서로 패를 버리고 3장의 카드를 드로우한 뒤에 사용해서 오시리스의 천공룡의 공격력을 한순간에 2배로 뻥튀기시켰다. OCG에 절대 나와서는 안 될 카드.

유희왕 GX 68화에서도 유우키 쥬다이에도 피닉스를 상대로 사용. 여기서는 위의 천사의 자비와 함께 사용해서 천사의 자비로 버려진 네오 스페이시언 플레어 스캐럽영혼의 공유 - 커몬 소울을 패로 가져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21:17:34
Processing time 0.13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