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철권 : Blood Vengeance

last modified: 2015-01-06 19:39:0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티져 및 트레일러
3. 상영 일정
4. 등장인물 ㅡ 성우
5. 특이사항
6. 스토리
6.1. 스포일러



공식포스터 알리네이터
우린 3D안경끼고 영상미만 감상하자
철권 : Blood Vengeance

Tekken : Blood Vengeance

Namco Pictures

1. 개요

게임 철권의 3D CG영화화 작품. 본격 문화재 반달리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CG 영화판인 바이오하자드 디제네레이션을 제작한 곳에서 제작했다.
철권 6철권 6 BR 오프닝 영상 정도의 퀄리티라고 보면 된다

감독 모리 요이치 [1]
제작 나카무라 마사야 (中村雅哉)[2], 우노자와 신 (鵜之澤 伸)[3]
프로듀서 미즈시마 요시나리 (水島 能成)[4]
프로덕션 Digital Frontier [5]
각본 사토 다이 (佐藤 大) [6]

2. 티져 및 트레일러

11년 5월 5일에 공개된 티저 영상

6월 2일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Tekken Hybrid
6월 3일에 공개된 영상, Tekken : Blood Vengeance와 철권 태그 HD의 합본이다

7월 23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태그2도 프롤로그라는 데모 형식으로 합본이 확정되었다.

7월 23일 공개된 2번째 영상. 간류는 학주로 열심히 일한다

7월 23일 공개된 3번째 영상. 조금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바람

3. 상영 일정

미국 프리미어 상영이 7월 26일에 시작한다. 상영 스크린 수는 370개 이상으로 3D 일본 영화 사상 최대 스크린. 헌데 미국내에선 정보를 찾을 수 없다..

한국에서는 동두천 문화극장 단 1개관에서 2012년 4월 5일부터 3일간(...) 상영했다. 유료관객 4명, 총 매출액 22000원.

5. 특이사항

  • Tekken Hybrid - 개봉 상영후에 블루레이로 발매되었는데 PS2기반의 철권 태그 토너먼트PS3에 맞춰 리메이크한 철권 태그 토너먼트 HD를 수록했다.

  • 2011년 7월 23일 영화와 TT HD수록에 이어 철권 태그 토너먼트 2의 프롤로그 버젼의 수록도 발표했다.

  • 철권 3D 프라임 에디션 - 2012년 2월에 발매되었는데 닌텐도 3DS 전용으로 6br이 기반인 배틀게임을 수록했다.

  • 패미통과 하라다, 미즈시마의 인터뷰 링크

  • 전투신이 아주 뛰어나다는 평이 대세. 원전에 충실하게 등장인물들의 주요기술들이 최대한 재현되어 있다고. 확인된 기술 중에는 샤오유의 봉황세를 포함하여 풍신권, 뇌신권, 우하단돌려차기, 초박치기, 이선공인각, 이권이단 등이 있으며 심지어 공중콤보벽몰이까지 볼 수 있다고 한다! 심지어 후반부 미시마 3대의 난투전에서 나온 진 카자마의 정중선은 철권 태그 토너먼트 2의 아이템 기술로 재현될 예정.

  • 영상미 역시 발군. 각 캐릭터의 표정이 매우 생생하게 살아있다. 배경이나 움직임 역시 수준급. 음악 역시 각 장면의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다. 성우 연기도 준수한 편. 영어판 대사가 약간 일본어 느낌을 주는 점을 제외하면 캐릭터와 어울린다.
  • 단점으로는 위 등장인물들을 제외한, 철권의 매력 중 하나인 수많은 캐릭터들이 거의 등장하지 못했다는 점.[7] 그리고 스토리는... 난감하다. 얼추 말이 되는 것 같기는 한데 전개는 뇌신권에 콩 볶어먹는 것 마냥 후딱후딱인데다 개연성은 초풍 맞고 날라간지 오래. 대사 수준도 상당히 낮고[8] 플롯의 핵심인물이 결국엔 아무것도 아니게 되는 등... 그냥 철권 퀄리티라고 이해하는 것이 속 편하다. 철권을 시리즈로 플레이한 유저도 맥락잡기 힘들정도로 작품 전개가 매우 빠른데다가, 캐릭터 간 영화 밖 비하인드 스토리가 난무해 철권을 플레이해본 적이 없다면 영화이해 불가능. 팬의 입장에서 보면 등장인물의 소개를 깊게 안해도 되는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플롯의 구성이 전체적으로 상당히 미약하다.

  • 2013년 2월 현재, 한국에서 철권 하이브리드와 함께 폭풍덤핑되어 밀봉이 단돈 5천 원에 팔리는 비운을 맛보고 있다.

6. 스토리

중국권법의 달인인 여고생 링 샤오유에게 미시마 카즈야가 이끄는 G코퍼레이션의 안나 윌리엄스로부터의 의뢰가 들어온다. 의뢰의 내용은 교토의 인터내셔널 스쿨의 잠입 스파이 작전. 그리고 그곳에 다니고 있는 카미야 신이라는 남자를 조사하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신은 자살충동이 심한 청년으로, 샤오유의 추적을 교묘하게 피해나간다. 게다가 학원에서 만난 수수께끼의 소녀 알리사에게도 휘말려 조사는 난항을 겪게 된다. 그런 와중에 신이 누군가에게 유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신을 구하기 위해 행동을 일으킨 샤오유지만 그앞에는 미시마 재벌의 거대한 그림자 - 카자마 진, 미시마 카즈야, 그리고 지금은 없는 미시마 헤이하치의 욕망이 얽힌, 피비린내 나는 음모가 숨겨져 있었다...!!

6.1. 스포일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카미야 신을 유괴한 것은 죽었다고 알려진 미시마 헤이하치였다. 카미야 신은 세계 최초의 만능 세포인 'M세포' 실험의 유일한 생존자로서, 그 때문에 미시마 재벌과 G코퍼레이션이 그를 눈독들이고 있었던 것이다. 또한 카미야 신은 미시마 공업고등학교 학생이었으며 당시 재학중이던 카자마 진과도 안면이 있는 사이였음이 밝혀진다. 그의 몸에 가해진 생체 실험 역시 이때 받은 것으로, 이로 인해 카미야 신은 시한부 목숨이 되어 자살을 기도한 것이다.

모든 사실을 알게된 샤오유와 알리사는 그러한 카미야 신을 구하기 위해 헤이하치의 은신처인 교토 고성에 뛰어든다 . 카즈야와 진 역시 이 둘을 쫓듯이 모습을 드러낸다. 네 사람의 눈 앞에서 카미야 신은 자신에게 주입된 M세포를 촉발시켜 헤이하치에게 덤벼든다. 카미야 신, 그리고 M세포는 헤이하치가 카즈야와 진을 유인하기 위한 미끼에 불과했다. 카미야 신 역시 이를 알고 자신의 얼마 남지 않은 생명이 끝나기 전에 일부러 붙잡혀 헤이하치에게 복수하려 한 것이다. 그러나 헤이하치는 진과 샤오유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용가치가 끝난 신을 간단히 처리해버리고... 결국 미시마가의 저주받은 피의 숙명대로 헤이하치, 카즈야, 진의 장렬한 삼파전이 벌어진다.

자식과 손자와의 격렬한 싸움을 압도하는 헤이하치였으나 카자마 진의 혼신의 일격실은 정중선+버드나무흔들기 콤보에 날아가 버린다. 그 때 쓰러진 줄 알았던 카즈야가 데빌화하여 다시금 진과 사투를 벌인다. 데빌화한 카즈야에게 밀리던 진 역시 데빌로 변해 맞서지만 데빌인자에 휘둘려 폭주할 뿐이라(이때의 모습은 오우거에 가까웠다)카즈야를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러나 이성을 되찾아 데빌인자를 제어한 진은 재차 변신하여 카즈야를 쓰러뜨린다데빌진으로 변신해도 쓰라는 초풍은 안쓰고 정중선+통발만 써서 이겼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헤이하치가 교토 고성 밑바닥에 봉인된 교토지모신 모쿠진의 관을 열어 그 힘을 손에 넣어 거대한 모쿠진 으로 변해 진을 공격한다.(참 뜬금없다... 마치 진 겟타로봇 -세계 최후의 날-의 진드래곤을 연상시킨다.) 데빌의 힘에도 불구하고 고전을 면치 못하는 진. 그 때 싸움에 휘말려 손상을 입은 알리사가 샤오유의 눈물에 반응하여 거대화한 헤이하치에게 로켓펀치를 날리고, 진은 그 틈을 이용하여 광선을 발사하여 헤이하치를 두 동강 내버린다. 그리고 자신의 저주받은 피를 해소할 수 있는 사람은 샤오유 밖에 없으니 언젠가 네가 나를 쓰러트려줬으면 좋겠다고 샤오유에게 말하고 사라진다.

시간이 흐른 뒤 알리사와 샤오유는 팬더와 함께 학교 축제를 즐기며 이번 사건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9] 두 사람(+축생)은 미소를 지으며 철권 대회에 참가해서 다시 만날 것을 서로에게 약속한다.

정요망
----
  • [1] 철권 5, 철권 6 BR OP
  • [2] 남코 회장님
  • [3] 남코 부회장님
  • [4] 오랫동안 철권 제작에 아트 디렉터로 참여
  • [5] 레지던트 이블 : 디제네레이션 제작
  • [6] 공각기동대, 카우보이 비밥 스태프
  • [7] 극 초반에 안나가 보여주는 격투가 리스트에 일러스트로 뜨기는 한다.
  • [8] 심지어 등장인물들끼리 대사 중 샤오유가 '무슨 말이야?'라는 대사를 많이 하는데 영화를 보고 있는 사람과의 심정과 매우 매치가된다(...)~~다시 말하면 대화 수준이 안드로메다라서 이어지지가 않는다~`
  • [9] 데이터가 복구된 알리사의 말에 의하면 M세포는 그저 카즈야의 혈액을 타인에게 주입했을 때의 일종의 실험 결과물에 불과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19:39:07
Processing time 0.15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