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철이(슬램덩크)

슬램덩크의 등장인물.

한국어 비디오판 버전의 이름은 박철. 일본 원작에서의 이름은 테츠오(鉄男). 원작에서도 성이 따로 언급되지 않는다.
애니메이션판에서의 성우는 사토 마사하루/김준(비디오판 전기), 오세홍(비디오판 후기), 김수중(SBS).

정대만과 함께 농구부 습격 사건을 일으킨 주범으로, 190cm정도되는 강백호와 비슷한키의 건장한 체구와 더불어 불량 동료들 사이에서도 싸움의 프로라 불릴 정도로 절륜한 싸움 실력을 지녔다. 스트리트 파이터.

서태웅을 한 방에 실신시키고, 송태섭의 날아차기를 어렵지 않게 막으며 박치기로 송태섭의 앞니를 털어버리는 등 위압감을 과시했고 강백호에게도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으며 농구부를 위기에 몰아넣는…듯했으나, 공격 패턴을 파악해버린 후 전혀 끄떡도 하지 않은 강백호의 반격에 일방적으로 얻어터지면서 넉다운되었다(…).

이후 농구부에 다시 합류한 정대만과는 연락이 끊겼다가, 우연히 재회한 자리에서 "넌 그쪽이 더 잘 어울려, 스포츠맨"이라는 말로 건투를 빌어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준다. 오오 의리남

TV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에피소드(TVA기준 35화)로 동료였던 용이가 농구부에게 복수하겠다고 불량배들을 모아 다시 습격하려걸 혼자 막으려다가 두들겨맞던 도중에 지나가던 백호군단과 힘을 합쳐 물리친다.

오토바이를 몰 때는 답답하다는 이유로 헬멧을 쓰지 않는다. 덕분에 경찰차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가 정대만을 만나기도 했다.


구판 정발판에서는 어째서인지 첫 등장 컷과 담배를 피는 장면 등에서 "동네 똘마니 아저씨 드디어 등장!", "열심히 개폼 잡는 똘마니 아저씨"라는 코멘트가 붙어 있었다.
----
  • [1] 아닌 게 아니라 가끔씩 이걸로 패러디 만들어주면 의외로 빵 터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18:08:11
Processing time 0.070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