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체인

last modified: 2014-11-17 12:49:1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게임에서의 연쇄, 콤보
3. 유희왕의 몬스터 카테고리
3.1. 체인 리페어러
3.2. 체인 스네이크
3.3. 체인 슈터
3.4. 체인 코일
3.5. 체인 드래곤
3.6. 포이즌 체인 - 지속 마법
3.7. 패러라이즈 체인 - 지속 마법
4. 판도라 하츠의 용어
5. 미사일피하기의 버프기술


1. 사전적 의미.

chain.
쇠사슬, 연쇄, 목걸이. 다른 뜻이지만 전부 같은 단어다.
체인빡이라는 김성모의 작품에서는 자전거 체인만을 뜻하는 듯 하다.
쇠사슬을 쓰는 캐릭인 데스까가 주인공인 체인빡과 맞붙으며 한 말인 네놈이 체인이라면, 이 데스까의 무기는 쇠사슬이다! 체인과 쇠사슬의 대결이라, 이거, 재미 있지 않겠나?는 명대사.
체인빡 말하길, 세우면 이 된댄다.

근데 사실 자전거 체인은, 짤막한 쇠막대기를 구부려서 만드는 사슬(해당 항목의 움짤 참조)과는 약간 다르게 구멍뚫린 조그만 쇠마디에 을 박아서 만드는 형태다. 그래서 자전거 체인을 풀어야 할 때 전용의 집게 같은 도구로 그 징을 빼내면 아주 쉽게 풀릴 수 있다. 무한궤도도 같은 원리로 만들어진다. 따라서 무한궤도는 좆나 큰 체인인 것 (응?) (궤도차량 정비병 전역자들은 아실 것이다.)

2. 게임에서의 연쇄, 콤보

12체인, 54체인 등과 같이 단위처럼 쓰이기도 한다.
  • 체인콤보(대전액션게임)
  • 체인(마비노기)
    라이트닝 볼트나 썬더를 발사할 때, 해당 스킬이 2차지 이상이 된 상태였다면[1] 발사의 대상이 된 몹 이외에도 근처의 다른 몹들에게까지 피해가 가는 현상. 체인되는 몹의 수는 라이트닝 볼트의 차지 수와 같다. 대신에 체인이 되면서 데미지도 덩달아 약해지므로 주의.
  • 체인 시스템(유희왕)

3. 유희왕의 몬스터 카테고리

전체적으로 덱말살 효과와 비트다운을 겸하고 있으나 어느쪽이건 어정쩡해 실전 클래스로 쓰기엔 무리. 사용자는 타카스. 타카스가 엑스트라였으니 후속 몬스터가 나올 가능성도 한 없이 제로에 수렴하니 안습이라고밖에 할 수 없다. 속성은 땅으로 통일되어 있으나 종족은 들쑥날쑥하여 전용덱도 짜기 힘들다. 대신 각자 땅 속성이나 특정 종족덱에 하나 둘 씩 끼어드는 식으로 따로따로 활약하기도...

3.1. 체인 리페어러

항목 참조.

3.2. 체인 스네이크

항목 참조.

3.3. 체인 슈터

한글판 명칭 체인 슈터
일어판 명칭 C(チェーン)・シューター
영어판 명칭 Iron Chain Blast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전사족 1100 0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C(체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에 보내 발동한다. 상대 라이프에 800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캐논 솔저와 비슷한 성능이지만 턴제한에 비해 수수한 데미지가 별로 믿음직스럽지 못하게 하는 요인. 전사족이라는 점만이 장점인가.

사실 이 카드의 진면목은 값비싸고 귀한 체인 몬스터를 사출하는 데 있는 게 아니라, 스스로를 사출하고 리페어러로 소생을 반복하는 데 있다.

체인 덱을 돌리려거든 락 카드가 필수이다. C-코일이 공격력이 삼천 가까이 되는 동안 락 카드에 의한 길항상태를 체인 슈터의 번 데미지나 포이즌 체인의 덱 파괴 효과로 균형을 무너뜨리는 것이 목적.


3.4. 체인 코일

한글판 명칭 체인 코일
일어판 명칭 C(チェーン)・コイル
영어판 명칭 Iron Chain Coil
튜너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기계족 800 1600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C(체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해 발동한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ㆍ수비력을 300포인트 올린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체인 몬스터중 실전레벨이 가장높은 몬스터. 강화효과는 지속되므로 락카드로 콤보카드를 쓰다가 일격을 노려볼 수도있다. 이 카드를 강화하는 것도 수중 하나. 그러나 이카드의 진가는 튜너라는 점에 있다. 저스테이터스로 유언계와 리미트 리버스에 대응하고, 체인 리페어러의 소생효과에도 물론 대응한다. 기계족이라는 점을 살리는 것도 재밌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체인 코일은 레벨 4, 체인 스네이크가 레벨 2였다. 만약 실제로 이랬다면, 아직도 체인은 죽지 않았을지도 모르지만, 5d's 초창기, 4레벨의 아무 디메리트도 없는 튜너 카드를 내기는 쉽지 않았던 시절이라 각각 3레벨/3레벨로 조정되어 출시되었다.

3.5. 체인 드래곤

항목 참조.

3.6. 포이즌 체인 - 지속 마법

(OCG 효과)
한글판 명칭 포이즌 체인
일어판 명칭 ポイズン・チェーン
영어판 명칭 Poison Chain
지속 마법
자신의 턴에 전투를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C(체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만큼, 상대의 덱의 위에서 카드를 묘지에 보낼 수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
자신의 턴에 전투를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C(체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레벨 합계만큼, 상대의 덱의 위에서 카드를 묘지에 보낼 수 있다.

애니 효과였으면 아주 덱 파괴를 미친듯이 했을 카드. 솔직히 최대 매수가 5장이라는 점은 너무 치명적. 니들 웜이 더 경제적이라는건 말안해도 알 것이다. 쓸려면 아예 그래비티 바인드같은것과 병용하던가 해야...
문제는 병용했을 때이다. 이 카드는 굳이 싸이크론등으로 파괴하기에는 너무 아까울 정도로 찌질한 덱 파괴를 하는데, 문제는 서너 턴 버텼을 때이다. 체인 몬스터들은 사실 때려가면서 상대를 쓰러뜨리기에는 너무 빈약하다. 이 카드를 세우고 락을 걸고 교착상태에 빠지는 것이 포인트. 사실 상대가 평범한 덱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싸이크론이 나왔을 때 그레비티 바인드와 포이즌 체인, 무엇을 부술지는 자명하다. 의외로 끈질기게 살아남을 수 있는 카드.

3.7. 패러라이즈 체인 - 지속 마법

한글판 명칭 패럴라이즈 체인
일어판 명칭 パラライズ・チェーン
영어판 명칭 Paralyzing Chain
지속 마법
자신의 턴에 전투를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C(체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만큼, 상대의 덱의 위에서 카드를 묘지에 보낼 수 있다.

카드의 효과에 의해 상대의 덱에서 카드가 묘지에 보내질 때마다, 상대 라이프에 300포인트의 데미지를 준다.

카드에 매수에 비례하지 않는 수수한 번 효과. 관장수나 사령의 권유이 더 강력하다.

5. 미사일피하기의 버프기술

아비터 트리뷰널을 지으면 발동된다. 모든 미사일이 스나이핑 미사일(Sniping Missile)로 바뀌어 맵 중앙으로 일정시간동안 모인 뒤, 진영 한 가운데로 잠시 모였다가 퍼진다. 폭죽을 연상시킨다.
----
  • [1] 단, 특정 랭크 이상에서의 썬더는 1차지로도 체인 현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 [2] 레벨 2 전사족이므로, 일족의 결속+정크 워리어에 사용할 수 있다. 일족의 결속+정크 싱크론→지폭소 이후 정크 워리어를 소환하면 정크 워리어의 공격력은 2300(기본)+800(일족의 결속)+2x1900=6900. 덤으로 체인슈터 둘은 공격력 1900 의 좋은 어태커가 되고, 여차하면 스스로 사라져서 1600 포인트 데미지 추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7 12:49:16
Processing time 0.04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