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초고교급 절망

PSP용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에 나오는 단어.

이 단어 자체가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스포일러이기에 아직 플레이하지 않은 이들은 보지 않길 권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 상세

단간론파 시리즈의 만악의 근원으로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을 일으킨 범인들.

'초고교급'이라는 표현이 들어갔지만, 키보가미네 학원의 초고교급 능력처럼 개인의 능력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일당을 가리키는 단어다. 에노시마 쥰코의 표현으로는 조직이나 단체보다는 일종의 사회 현상에 가까운 것이라고 한다. 다만 여기에 적힌 자들은 에노시마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재능아'들 한정. 무엇보다 초교고급 절망이라고 하는 이름인 만큼 대부분 끔찍한 일을 한번쯤 겪었던 자들로 지옥이나 같았던 그 순간에 한줄기 빛으로 인해 완전히 길을 잘못들어 미쳤다고 볼만한 자들이다. 물론 다 그런건 아니고 감정을 잃어버려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 라던가 쥰코를 자신이 죽이기위해 남들이 손 못대게 하는 자도 있다.

절망들의 행적들은 각 캐릭터의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를.[1]

개화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고싶다면 이쪽의 스포일러 항목 참조.

2. 작중행적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을 예비 학과[2]를 이용해 일으킨 초고교급 절망들은 세계를 혼돈에 빠뜨리고 쓸모가 없어지자 예비학과 2357명을 집단 자살시킨다. 그때 당시 유일하게 살아남은 사람이 있는데 그게 카무쿠라 이즈루. 그때 당시 이미 키보가미네 학원에 의해서 초고교급 희망으로 만들어졌고 그랬기에 그 혼돈속에서 혼자 살아남았다.확실히 희망은 맞네

키보가미네 학원사상 최대최악의 사건단간론파 1으로부터 1~2년전에 일어났던 사건으로 에노시마 쥰코가 15명의 학생들을 구교사에 가두고 서로 죽이게 만들었던 사건이다. 카무쿠라 이즈루는 여기에서 무라사메 하야하루를 뺀 나머지를 죽였다고 했으며 이후 카무쿠라는 완전히 탈주하게되고 이후 초고교급 절망으로 활동하게 된다.

2.1. 단간론파 1

단간론파에 최초로 등장한 초고교급 절망은 이쿠사바 무쿠로에노시마 쥰코 2명으로 일명 '절망 시스터즈'라고 불린다. 절망에 대한 페티쉬가 생긴 그들은 최초로 키보가미네 학원사상 최대최악의 사건을 일으키고 나중에는 둘은 키보가미네 학원에 각각 '초고교급의 군인'과 '초고교급의 패션걸'로 잠입하여 학원 생활을 보내다가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이 벌어져 학원이 쉘터화 된 후에 그곳에 모인 15명의 초고교급의 재능들을 서로 죽고 죽이게 만들었다. 목적은 이 살인극들을 생방송해서 이미 멸망한 학원 밖의 세상에 남아 있는 희망을 싹 다 지워버리기 위한 것.

실제로 그 작전은 거의 성공하는 듯 했으나 초고교급의 절망의 대척점인 만들어지지않은 초고교급 희망의 활약으로 실패했다.

2.2. 단간론파 2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으로 한 번 망한 세상에서 초고교급 절망 세력에 대항하기 위해 미래기관이란 레지스탕스 세력이 설립되자, 초고교급 절망의 간부 15명은 자신들을 키보가미네 학원 출신 생존자로 위장해 침투할 계획을 꾸민다. 이들은 나에기 마코토를 위시한 전작의 생존자 6명에 의해 구조되었지만 머지않아 정체가 드러나고 말았고[3] 미래기관은 본래 원칙에 따라 즉결 처분을 권고하나 나에기 일행은 이에 반발해 이들을 빼돌리고 신세계 프로젝트를 통해 개화시키려 한다. 그러나 그들이 붙잡힌 건 처음부터 신세계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위한 노림수였고, 그들 안에 숨어있던 초고교급의 절망으로 변한 희망에 의해 에노시마 쥰코얼터 에고로 태어나 개화 프로그램을 감염시켰고 자신의 인격을 15명의 추종자에게 복제시키려 한다. 그러나 이것도 만들어지지않은 초고교급 희망만들어진 초고교급 희망의 활약으로 또 실패하게된다.(...)

2.3. 절대절망소녀 단간론파 Another Episode

모나카는 쥰코의 후계자정도로 여겨지는 존재로 토와 시티의 어른들과 아이들의 갈등을 폭팔시키고 나에기 코마루를 교묘하게 조종해 생존자들을 교묘하게 죽이고 모노쿠마 컨트롤러를 박살내서 아이들을 전부 죽여버리려고 한다. 그리고 모나카의 진짜 목적은 만들어지지않은 초고교급 희망의 여동생인 나에기 코마루를 2대 에노시마 쥰코로 만드는 것. 그것을 위해 사람들을 조종해 나에기들의 부모님을 죽여버렸다. 그것으로 인해 절망으로 변할뻔 했지만 후카와 토우코에 의해 저지된다. 이후 사망한줄 알았으나 초고교급 행운 코마에다 나기토가 너는 2대 에노시마가 되어야한다며 구해내면서 생존. 2대 에노시마 쥰코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초고교급 행운 코마에다 나기토를 하인으로 삼은 것도 모나카의 계획의 일부분.해외팬들은 사탄의 딸이라는 칭호를 붙여줬다

3. 멤버

c0090169_4d90859a43c3f.jpg
[JPG image (86.17 KB)]
초고교급절망.jpg
[JPG image (124.66 KB)]
희망의전사들.jpeg
[JPEG image (55.25 KB)]

4. 여담

처음에 생긴 최초의 절망은 에노시마 쥰코에게서 절망 페티쉬라는 형태로 발발. 초고교급 신경학자가 정신적인 문제라고 생각해 고치려고 해봤지만 무리였다.

참고로 절망 소녀의 코마에다의 말을 빌리자면 이미 초고교급 희망에 대해 파악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알고도 일부로 쥰코가 절망으로 떨어뜨리기위해 넣은듯.[13] 이미 절망의 대척점으로 만들어진 초고교급 희망도 있었지만 실제로 쥰코가 키보가미네 학원사상 최대최악의 사건을 일으켜 타락시켜버린 예가 있다.
----
  • [1] 다만 아직까지 만들어지지않은 캐릭터도 있으니 유의.
  • [2] 키보가미네 학원에 들어왔지만 특출난 재능이 없는 자들이 속하는 곳
  • [3] 카무쿠라 이즈루는 이중으로 정체를 숨기고 있었으니 예외.
  • [4] 인류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의 리더격 주모자들. 여기 있는 자들이 전부는 아니며 아직 더 있는듯. 선이 그어져 있는 사람은 사망. 자세한 내용들은 캐릭터 항목 참조
  • [스포일러1] 사실상 이 단체의 리더격 인물로 최초의 초고교급의 절망이자 절망들의 원점. 이미 자신은 죽었으나 얼터 에고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자신을 여러개로 나눠버린다. 바이러스가 자신을 복제한 것으로 보이며 복제가 가능한 것으로 보아 에노시마 쥰코의 인격이 담긴 얼터 에고 바이러스는 아직 여러 개 존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슈퍼 단간론파 2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으로 볼 수 없게 되었다.
  • [6] 희망의 가치를 비웃는 에노시마 쥰코를 최대의 적으로 여기고 증오하기에 그 힘을 차지하고 싶다며 자신의 오른쪽 팔을 자르고 쥰코의 팔을 이식한 자.
  • [7] 그림의 좌측 인물로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 사람들을 몰살하던 자. 단간론파의 사형 기구들도 이 자의 손을 빌어 만들어졌을 것으로 추측된다. 신세계 프로그램에 의해 개화 되었다.
  • [8] 그림의 우측 하단 인물로 에노시마를 동경해 에노시마의 눈을 자신에게 이식한 자. 신세계 프로그램에 의해 개화 되었다.
  • [9] 그림의 중간 상단 인물로 살인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에노시마에게 부모를 제물로 바친 자. 신세계 프로그램에 의해 개화 되었다.
  • [10] 먹는 것을 거부하여 뼈와 가죽만 남아 죽기 직전이었던 자. 신세계 프로그램에 의해 개화 되었다.
  • [스포일러2] 사망한줄 알았으나 초고교급 행운 코마에다 나기토가 구해내면서 생존. 2대 에노시마 쥰코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모노쿠마의 창조자.
  • [12] 초고교급 절망에 속하지는 않지만 다른 이유로 인해 초고교급 절망들에게 직접,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사람들.
  • [13] 희망이 절망으로 완전히 떨어져버린다면 사실상 세계에 대항할 수 있는 사람이 없을테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07:19:12
Processing time 0.13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