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초고심해왕 실러캔스

last modified: 2015-02-25 20:36:55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초고심해왕 실러캔스
일어판 명칭 超古深海王シーラカンス
영어판 명칭 Superancient Deepsea King Coelacanth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어류족 2800 2200

①: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어류족 몬스터를 가능한 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 선언을 할 수 없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자신 필드의 이 카드가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 자신 필드의 어류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듣보잡 취급의 어류족에게 갑자기 나타난 피니셔 겸 구세주. 이 카드를 시작으로 수많은 강력한 어류족이 등장하면서, 어류족도 종족통일 덱을 짤 수 있게 되었다.

특이한 건 과거 듣보잡 해룡족에게 인지도를 주었던 해룡 다이달로스와 비슷한 등장이라는 것이다.[1]

공격력은 2800으로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와 공유하는 것으로 1체 릴리스로 3000짜리가 나온다(…). 필드의 몬스터를 대량으로 전개하는 능력은 물론이거니와, 어느 정도는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서 필드 유지는 좋은 편이며 어드밴스 소환이나 각종 코스트를 위한 제물 확보 능력도 훌륭하다.

무덤에서 몬스터를 회수할 때에는 탐욕의 항아리궁극봉인신 엑조디오스가 좋다. 특히 엑조디오스는 아틀란티스가 있을 때 무덤에 릴리스 용으로 특수 소환이 가능한데다, 무덤의 몬스터를 전부 덱으로 되돌릴 수 있다. 또한 무덤에 일반 몬스터를 보낼 수 있다면 어택커로도 충분히 활약할수있다.

보내졌을 때에는 전선부활의 제물을 이용해 필드 위에 있는 효과로 소환한 몬스터(중에서 일반 몬스터)를 릴리스해서 소환하는 것도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제넥스 운디네를 이용해서 실러캔스를 묘지로 보내고 패로 가져온 컨트롤러를 소환해서 전선부활의 제물의 대상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가장 상성이 좋은 카드는 광린의 날치다. 광린의 날치를 특수소환해 무덤에 보내고 전선부활의 제물을 이용, 특수소환해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대량으로 제거할 수 있다.

우주두더지 앞에서는 지못미가 되니, 패로 돌아왔을 때의 대책을 강구하자.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만 있으면 다음턴 복귀는 쉬울 것이다.

게다가 가장 흉악한 건 역시 어류족을 대량 소환하는 효과. 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다량 전개 할수 있기 때문에, 싱크로 소환과도 상당히 궁합이 좋으며, 영판이고 일판이고 어류족 튜너가 나오고 있으니 말 다했다. 아틀란티스의 레벨 다운 효과가 싱크로를 방해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러캔스의 소환용 어류족으로 4레벨으로만 때려박아도 최강의 물속성 싱크로들은 꺼내기 쉽다.

사실 빙결계 싱크로 다 때려치우더라도 첫 턴에 최강최흉의 싱크로 몬스터 슈팅 퀘이사 드래곤이 바로 나올 수 있다는 게 너무나도 사기적이었다. 포뮬러 싱크론, 피시보그 거너가 무제였을 무렵엔 최악의 경우엔 1턴 이내로 슈팅 퀘이사 드래곤과 TG 할 버드 캐논이 같이 떠 있거나, 퀘이사와 슈팅 스타 드래곤, 스타더스트 드래곤 3마리가 필드 위에 나란히 떠 있는 끔찍한 진풍경까지 벌어지기도...

결국 이 녀석의 존재로 인해 피시보그 거너는 금지를 먹었다(…). 덕분에 어류족은 또다시 나락행...

...인가 싶었는데 엑시즈 소환덕에 다시 숨통이 트였다. 사실 이 녀석이 필드에 나오면 패 1장으로 No.39 유토피아부터 시작해서 블랙 레이 랜서, 다이가스타 에메랄, 바이론 디시그마, 벨즈 우로보로스등등 랭크 4 이하의 소재 제한이 없거나 어류족으로서는 채우기 쉬운 소재 제한을 가진 엑시즈 몬스터들이 바로 튀어나온다. 특히 필요소재가 2개인 엑시즈 몬스터는 2마리를 1턴에 뽑을 수 있다. 1턴만에 좌청룡 우백호 마냥 좌 유토피아 우 블랙 레이 랜서를 볼 수도 있다는 말.

특히 엑스트라 팩으로 나오는 심연에 숨은 자가 나오면서 패3장으로 원턴킬이 가능해졌다.[2]
1. 하급 물 속성 몬스터를 소환하고 릴리스하여 샤크라켄을 특수소환한다.
2. 트랜스턴을 발동해 샤크라켄을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초고심해왕 실러캔스를 특수소환한다.
3. 실러캔스의 효과로 레벨4 어류족 몬스터를 4장 특수소환한다. 이때 최소 2마리는 물 속성이어야 한다. 그러니까 이런 애 말고
4. 레벨 4 어류족을 2장씩 엑시즈 소재로 하여 심연에 숨은 자 2장을 엑시즈 소환. 이 두 장은 각각 물 속성 몬스터를 소재로 지니고 있어야 한다.
5. 심연에 숨은 자 2장의 효과로 자신의 물 속성 몬스터 공격력이 1000(=500+500)포인트 증가. (2800+1000)+(1700+1000)+(1700+1000)=9200으로 원턴킬 대미지 성립!
상대 : 미러포스 사실 하급 잘만 뽑으면 그냥 원킬 나온다. 묘지 견제는 장식
어류족을 좋아하는 북미에서는 노말인 주제에 울트라 레어로 승격했다(…).

싱크로쪽도 완전히 죽은 것은 아닌게 어류족 전용 싱크로인 4레벨 백뱀장어가 버티고 있어서 8레벨 싱크로 몬스터 두마리는 간단하게 원턴 소환이 가능하고 8레벨 싱크로에는 실러캔스의 주 천적인 격류장같은것을 막아줄 수 있는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버티고 있다.더군다나 트리슈라까지 풀렸으니...

여담으로, 2009년 2월까지는 지금까지 나온 어류족 중 순수 공격력 1위를 자랑했으나, 4월에 나온 새 팩 Ancient Prophecy에서 나온 '지박신 Chacu Challhua'가 그 기록을 갱신했다.(공격력 2900) 그래도 디메리트 없는 어류족 몬스터 중에서는 가장 공격력이 높았으나, 2012년 11월에 코스모 블레이저에서 고대 샤크 하이퍼 메가로돈이 나와서 이 기록도 깨졌다.
----
  • [1] 5기의 검은색 7번팩에서 등장한 실러캔스, 3기 검은색 7번팩에 등장한 다이달로스.
  • [2] 단 레벨 조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콤보라,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와는 상성이 영 좋지 않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5 20:36:55
Processing time 0.12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