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초능력(절대가련 칠드런)

last modified: 2014-10-12 22:36: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레벨 구분
4. 초능력의 종류
4.1. 초감각(ESP)
4.1.1. 접촉감응 (接觸感應) / 사이코메트리 (psychometry)
4.1.2. 정신감응 (精神感應) / 텔레파시 (telepathy)
4.1.3. 투시 (透視) / 클레어보얀스 (clairvoyance)
4.1.4. 원격투시 (遠隔透視) / 리모트 클레어보얀스(remote clairvoyance)
4.1.5. 예지 (預知) / 프리코그니션 (precognition)
4.1.6. 최면 (催眠) / 하이프노시스 (hypnosis)
4.2. 염동력(PK)
4.2.1. 염동력 (念動力) / 사이코키네시스 (psychokinesis)
4.2.2. 화염발화 (火焰發火) / 파이로키네시스 (pyrokinesis)
4.3. 합성 능력
4.3.1. 순간이동 (舜間移動) / 텔레포테이션 (teleportation)
4.3.2. 메타모포시스 (metamorphosis)
4.3.3. 리플레이스 (replace)
4.3.4. 생체 콘트롤
5. 초능력 배틀에 대하여


1. 개요

만화 《절대가련 칠드런》에 나오는 설정으로 초능력마다 레벨이 설정되어 있으며 고레벨이 될 수록 그 수효가 적어진다.

2. 상세

초능력은 크게 나누어서 느끼는 능력(초감각, ESP)와 움직이는 능력(염동력, PK)로 2가지 능력으로 나뉘어진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관에서 더 칠드런 같이 순수 고레벨 능력자는 드물고 대부분의 초능력자는 복합 능력자 및 합성 능력자들이다.

복합 능력자는 다수의 능력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각각의 능력 레벨은 낮은 편. 효부 쿄스케츠보미 후지코처럼 가진 다수 능력이 6레벨 이상인 천재적인 복합 능력자들도 있지만 극히 희귀하다.[1] 사카키 슈지의 경우에는 사이코메트리와 사이코키네시스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주력은 사이코메트리이고 사이코키네시스는 상처의 출혈을 늦추는 정도의 아주 미약한 수준.

합성 능력자는 복합 능력자의 일종으로 복수의 능력이 조합되어 완전히 새로운 능력처럼 발동하는 것을 뜻한다. 대부분의 합성 능력자는 고정된 형태로의 합성 능력밖에 할 수 없으며, 종류에 따라 매개체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등 여러가지 제약이 있는 경우도 많다. 대표적인 합성 능력인 텔레포테이션(순간 이동)은 기본적으로 PK 능력이지만 이동할 공간을 지각하는 ESP 능력도 가미된 합성 능력으로 볼 수 있다. 이누카미 하츠네의 메타모포시스(동물변신능력), 야도리기 아키라의 리플레이스(다른 생물에 빙의), 마기 시로의 탄소 정제/조종 능력도 합성 능력이다.

3. 레벨 구분

초능력의 레벨은 초도(超度=레벨)로 표기. 지진 예보에 쓰이는 매그니튜드라는 개념을 그대로 차용하였다.[2] 레벨 6을 초과하면 얼마나 강하든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무조건 레벨 7로 분류한다.
여담으로 이 형식의 레벨 구분은 2차대전시기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 레벨1 : 가만히 있는 사람이나, 초능력에 민감한 사람이 느낄 수 있을 정도.

  • 레벨2 : 대부분의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정도. 책장이 흔들릴 정도.

  • 레벨3 : 집이 흔들리고, 전등같이 걸려 있는 물체가 크게 흔들린다.

  • 레벨4 : 꽃병등이 쓰러지고, 걷고 있는 사람도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놀라서 밖으로 나오기도 한다. 여기부터는 시판되는 초능력 억제기로도 완벽히 억제할 수 없으며, 훈련을 거쳐 특무 에스퍼로서 활동할 수 있다.

  • 레벨5 : 벽에 금이 가며, 묘석이 쓰러진다.

  • 레벨6 : 가옥파쇄 3% 이하, 땅이 갈라지고 산이 무너지기도 한다. 측정장치로 수치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수치. 이 수치를 넘어서는 수치는 전부 레벨7로 분류된다.

  • 레벨7 : 수많은 물체가 파괴되고 날라다닌다. 레벨6을 넘는 측정이 불가능한 초능력을 전부 포괄하고 있어, 레벨7도 개개인마다 능력에 차이가 있다. 일단 전세계적으로도 매우 희귀하며 레벨 7의 인간 초능력자는 공식적으로 일본에 3명[3], 코메리카에 7명이 있다. 전략적으로 레벨 7 초능력자 1명이 항공모함 한대의 가치를 가지며 대량살상병기로 취급된다고 한다. 즉 절대가련 칠드런 세계관에서는 고레벨 에스퍼만 있으면 대국과도 맞짱뜰 수 있는 세계다. 역사상 최초의 레벨7은 독이츠의 요하네스 파우스트일 가능성이 높다.[4]

4. 초능력의 종류

4.1. 초감각(ESP)

4.1.1. 접촉감응 (接觸感應) / 사이코메트리 (psychometry)

물건이나 사람을 만지는 것으로, 기억이나 사념등을 읽어 낼 수 있는 초능력. 사용자는 사이코메트러라 불린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현재 최강의 사이코메트러는 산노미야 시호(레벨7)이고 그밖에 사카키 슈지(레벨6), 츠보미 후지코 등이 있다.

4.1.2. 정신감응 (精神感應) / 텔레파시 (telepathy)

말하거나 접촉하지 않고도, 상대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하거나, 상대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 사용자는 텔레파스라고 부른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현재 최강의 텔레파스는 J.D.그리섬(레벨7)이고 그밖에 노와키 호타루(레벨5), 야마다 코레미츠 및 츠보미, 효부 같은 복합 능력자들이 있다.

4.1.3. 투시 (透視) / 클레어보얀스 (clairvoyance)

형태를 간파하는 능력. 주머니의 내용부터 심장등의 장기까지. 전방 이외의 360도도 투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클레어보얀서 또는 클레어보얀스라고 부른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대표적인 클레어보얀스는 토키와 나츠코(레벨5).

4.1.4. 원격투시 (遠隔透視) / 리모트 클레어보얀스(remote clairvoyance)

클레어보얀스보다 더 먼 거리를 간파하는 능력. 천리안이라고도 불리는 능력이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대표적인 리모트 클레어보얀스는 켄 마크가이어(레벨6).

4.1.5. 예지 (預知) / 프리코그니션 (precognition)

미래를 예지한다.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예지하는 사람도 있으나, 전혀 관계없는 미래를 예지하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는 프레코그라고 불린다.

바벨의 플래콕은 흡사 고교 야구만화에 나올법한 분위기다. "저는 아직 할 수 있습니다"라며 애원하는 대원을 2군으로 내치는 감독이나 그 자리에 들어가는 에이스(?)가 있지 않나(…) 설정상 의외로 흔한 능력이지만 고레벨은 적다고 한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최강의 프레코그는 쌍둥이 돌고래 에스퍼인 伊 8호와 伊 9호.(둘 다 레벨7) 伊 9호 말로는 8호가 예지능력이 좀 더 뛰어나다고 한다.

4.1.6. 최면 (催眠) / 하이프노시스 (hypnosis)

분류에 따라서는 초능력이 아니게 되는 초능력. 상대에게 암시등을 통해서 환각을 보여준다. 보통 줄여서 힙노라고 부르며 사용자는 휴프노시서, 휴프노스라고 불린다. 구동 원리는 상대의 뇌속 화학물질의 컨트롤이라고 한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현재 최강의 힙노 능력자는 팬텀 도터(레벨7)이고, 효부 쿄스케도 복합 능력자이지만 힙노 능력이 주특기이다.

여담으로 환각능력자끼리의 싸움을 보면 '잡았다!' '사실 그건 환각' '그것도 환각이었지'의 슈퍼낚시대전(...)

4.2. 염동력(PK)

4.2.1. 염동력 (念動力) / 사이코키네시스 (psychokinesis)

사물을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는 형태. 충격파를 방출하거나 자신의 육체를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벨 6이상의 능력자는 자신의 몸을 움직이게 하여 하늘을 날 수도 있다. 전투에서 가장 활약하는 형태. 사용하는 사람을 사이코키노라고 부른다.

절대가련 칠드런에서 현재 최강의 사이코키노는 아카시 카오루[5](레벨7)이고 우메가에 나오미(레벨6) 및 효부 및 츠보미 등 많은 복합 능력자들도 염동력을 가지고 있다.

4.2.2. 화염발화 (火焰發火) / 파이로키네시스 (pyrokinesis)

불을 일으키고 열풍을 조정하는 초능력.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대표적인 화염발화 능력자는 히노 카가리.

4.3. 합성 능력

4.3.1. 순간이동 (舜間移動) / 텔레포테이션 (teleportation)

원거리, 근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는 초능력. 자신외의 물체도 이동시킬 수 있는 능력도 있다. 사용자는 텔레포터라고 불린다. 처음 소개될때는 합성능력이 아닌 순수한 능력처럼 소개하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일종의 합성 능력으로 선천적 공간지각능력(클레어보얀스)에 자신의 분자를 옮기는 사이코키네시스가 합쳐진 능력이라고 한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현재 최강의 텔레포터는 노가미 아오이(레벨7)이고 카노 모미지, 츠쿠시 미오, 파티 크루 및 츠보미, 효부 등의 복합 능력자들이 있다.

4.3.2. 메타모포시스 (metamorphosis)

동물로 변신하는 초능력. 자신을 감싸고 있는 물질을 털로된 갑옷으로 바꾸고 주위에 최면을 걸어 프리코그니션(예지 능력)과 사이코키네시스를 이용해 실제 동물로 변신한 것처럼 보여주는 능력이 있고 실제로 신체능력도 동물과 근접하다. 미약한 클레어보얀스(원격 투시능력) 및 프리코그니션(예지능력)으로 실제 늑대의 후각/청각과 비슷한 능력도 있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대표적인 메타몰포시스 능력자는 이누카미 하츠네.

4.3.3. 리플레이스 (replace)

다른 생물에 빙의하는 능력. 텔레파시 위주의 합성 능력이며 변형 발동을 통해서 대상의 정신에 자신의 정신을 덧씌워서 조종할 수 있는 능력으로, 상대의 지능이 낮으면 낮을수록, 적은 노력으로 많은 수의 상대를 조종할 수 있다.

시전자의 시야와 텔레파시의 유효 범위에만 있다면 조종이 가능하며, 인간처럼 높은 지능을 지닌 대상의 경우에는 자신과 상대의 몸을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텔레파시이기 때문에, 텔레파시의 범위에서 벗어나면 풀린다는게 단점이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 대표적인 리플레이스 능력자는 야도리기 아키라를 비롯한 야도리기집안의 사람들. 그외에 자연보호지구의 관리인이 이 능력으로 야생의 짐승으로서 살고 있었다.

4.3.4. 생체 콘트롤

일종의 염동력 기반 발동 능력. 자신이나 타인의 혈액 흐름을 제어하고 장기의 기능을 보조하는 등 생명 활동을 컨트롤하는 능력으로, 대상은 "생체"에 한정된다. 주로 부상 및 질병 치료에 사용되고 강력한 사이키노는 타인의 심장을 중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살해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세계에서는 사카키 슈지, 효부 쿄스케 등 많은 복합 능력자들이 생체 콘트롤 능력을 가지고 있다.

5. 초능력 배틀에 대하여

----
  • [1] 페더는 효부나 츠보미 이상의 복합 능력자이지만 인간이 아니라서...
  • [2] 지진대국 일본이다보니 일본인 누구라도 외우는 진도를 차용하는쪽이 이해시키기 편하다고 그냥 따온듯 하다. 여담으로 매그니튜드는 상용로그값이기 때문에 초능력의 강도도 지진과 동일하다면, 1레벨의 차이는 실제로는 10배 차이이다.
  • [3] 인간 이외의 초능력자로 범위를 넓히면 돌고래인 伊 9호가 있다.
  • [4] 딱히 그보다 전에 레벨7이 없었던 건 아니고, 이 레벨 구분법이 새로이 나왔을당시 요하네스 파우스트가 레벨7을 인증받았기 때문.
  • [5] 다만 카오루의 진짜 주특기는 염동력 계통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정확하게는 염동력이 아니라 순수한 '염력', 즉 생각(의지)의 힘을 발휘하는 초능력 자체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2 22:36:44
Processing time 0.04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