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최군

last modified: 2015-04-03 12:08:32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최우람으로도 들어올 수 있다.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일반부문 대상
최군(2011) 러너교(2013)

최군(본명: 최우람)은 MBC 16기 공채 개그맨 출신[1]아프리카TV 인기 BJ다. 소속사는 개그맨 박명수가 이끄는 거성 엔터테인먼트, 방송국 주소는 http://afreeca.com/ch1716, 현재 아프리카TV 길거리 인터뷰 방송의 1인자.

개그야 시절에는 고품격 드라마, 무완도전 코너에서 활약했지만 낮은 인지도 때문에 큰인기를 받지못한 비운의 개그맨으로 디시인사이드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에서 개그맨최군이란 닉네임으로 활동하면서 홍보와 소통을 하기도 했다.[2] 그러나 MBC의 개그야가 폐지되면서 방송에 나올 기회가 없어지자 MBC를 퇴사했다.

그후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시작했는데 방송 초기에는 20~30명 남짓한 시청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열악한 생활환경에서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어떨 때는 만취해서 신세한탄을 하고 교회에서 기도를 드리다 눈물을 흘리는 등 안타까운 모습을 자주보였는데 정말로 안습하고 처절함이 묻어나왔다. 그러다 진워렌버핏과의 합동방송을 시작으로 넷북들고 길거리에 나가 불특정 다수의 시민을 상대로 인터뷰 컨셉의 방송을 시도해 관심을 받아 시청자 수가 늘어났다. 결정적으로 2010년 중반에 아프리카측에서 삼성과 공동으로 기획해 제작한 삼성캠코더(HMX-S15) 이벤트 BJ에 당첨된 이후 트루먼쇼 같이 일상의 모습을 여과없이 캠코더로 방송하면서 종횡무진 활약하게 되는데 방송국에서 유명연예인(현영, 김용만 등등)과 신인데뷔를 앞둔 연예인들의 인터뷰도 따내어 메이저급 BJ로 우뚝선다.

이후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1인미디어 대표로 출연하여 아프리카를 간접 홍보하기도 했다. 그 공로에 힘입어서 아프리카에서도 푸쉬를 받았다.[3] 여러모로 암울했던 개그맨 시절에 비해 성공했다. 지금은 인터넷 방송국인 KoonTV를 설립해 국장겸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는곳에서 가까운 홍대놀이터에 자주 나타난다고...

2012년 5월 26일 4년만에 공중파 방송에 복귀해 MBC 세바퀴에 출연하였고 포털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온게임넷에서 방영하는 켠김에 왕까지에서도 종종 모습을 보이는데 큰 비중은 없어도 안습한 모습으로 주목을 받을때가 있다. 또한 인앤아웃이라는 프로그램에선 자신의 아프리카 방송국과 연동해서 녹화에 참여하기도 했다.[4] 자기 콘텐츠에 맞게 주로 밖으로 나가서 걸그룹 퀸비즈의 막내 이루미와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아웃'을 맡았다.

이혁재 성대모사가 특기로 정말 똑같을 정도로 잘 한다. 이것 덕분에 라디오 스타에 이혁재 성대모사로 깜짝 출연하기도 하였다. 사실은 자기 소속사 연예인 얼굴알리기 위한 사장님의 배려

----
  • [1] MBC 개그콘테스트 2위입상자이다. 1위는 김경진. 참고로 김경진이 무한도전 돌아이 콘테스트때 옆에서 바람잡이로 같이 나왔었다.
  • [2] 코갤에서 활동했던 적이 있었고 인방갤 초기에는 인방갤에서도 활동했지만 몇가지 일을 겪은 후 이 두 갤러리와는 사이가 좋지 않다.
  • [3] 2011년 연말에는 제1회 아프리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해 1000명방이라는 파격적인 지원혜택을 입었다. 하지만 이 혜택이 2회 시상식때까지 한시적인지 아니면 영구적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
  • [4] 정확히 말하면 사전녹화로 최군TV의 방송국에서 방송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12:08:32
Processing time 0.08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