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최진영

last modified: 2014-11-02 19:51:42 by Contributors

이름 최진영(崔眞永)
출생 1971년 2월 27일, 서울특별시
사망 2010년 3월 29일
신체 174cm, 60kg, B형
소속 엠클라우드 엔터테인먼트
학력 한양대학교 연극학
데뷔 1990년 영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
가족 누나 故최진실, 조카 최환희, 최준희

대한민국배우, 가수.

최진실의 남동생으로, 마찬가지로 최재성의 6촌 동생이 된다. '우리들의 천국'로 데뷔를 하였으며, 가수로서의 활동도 겸하였던 인물이다. 가수 활동을 할 때의 예명은 스카이(SKY). 배우보다는 정작 가수로서의 활동이 더 성공적이었던 케이스다. 연예인 데뷔 이후에 한양대의 연극학부에 늦깍이로 입학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혈통이 그렇듯 최진영 역시 6촌 형이나 친누나와 마찬가지로 상당한 미모를 갖고 있다.

최진실이 사망했을 당시 그 충격 때문인지 연예활동을 잠시 쉬기도 했으며, 이후 복귀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갑작스레 사망소식이 알려져 많은 팬들을 가슴 아프게 했다. 사망 당시 나이가 39세로 아직까지 젊은 나이라 할 수 있으며, 사망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자살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의 자신의 홈페이지에서도 힘들다는 글을 올린 것으로 보아 누나가 사망한 것에 대한 정신적 상처가 남아있었던 모양.

이후 경찰발표로 그의 자살이 확실시 되었다 #

그의 장례식에는 많은 연예인이 애도를 표했으며, 최진실 사단의 멤버들도 참여했다고 한다. 또한 노부모 역시 아들의 죽음에 크게 오열했다고 한다. 장례식이후 노제를 위해 한양대학교로 이송되었다고 한다.

일단 최진실이 고인이 된 이후 실질적으로 그녀의 남은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양육권 자체는 최진실의 어머니가 갖고 있지만 최진영마저 사망하면서 경제적으로 아이들을 계속 키우기는 곤란한 상황이 되어, 아이들에 대한 걱정이 커졌다.

다행히 최진실의 전남편이자 아이들의 부친이 되는 조성민이 친부로서의 의무를 감당하고 싶은 마음에 최진실의 노모와 화해하고, 이영자 등 최진실 사단이 대학 학비까지 책임지겠다고 하면서 양육 걱정은 한 시름 놓는 줄 알았으나 2013년 1월 3일 조성민마저 사망하면서 남겨진 아이들에 대해 걱정하는 시선이 많다.

최진실이 많은 유산을 남겼을 것이나, 어쩌다 경제적으로 아이들을 계속 키우기 곤란한 상황까지 되었는지는 의문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2 19:51:42
Processing time 0.27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