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추격! 특급열차

last modified: 2015-04-03 20:32:13 by Contributors

목차

1. 설명
2. 개요
3. 장애물 피하기
4. 던전 진행
4.1. 호타루 이나바
5. 보스방
5.1. 보스 선택
5.2. 보스 - 검은비늘 무삼바니
5.3. 보스 - 불꽃방패 보티첼리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1. 설명

던전 앤 파이터에서 해상열차에 있는 던전 입장 최소 레벨 68
결전의 도시 아르덴 -> 추격! 특급열차

2. 개요

해상열차에 위치한 스페셜 던전. 총 피로도 소모는 8[1]. 피로도가 8 이하면 입장이 불가능하다.

모험가에게 탈탈 털린 강철 비늘 해적단이 가지고 있는 보물을 모두 모아서 특급열차를 탈취해 도망가는 것을 뒤쫓는 것이 던전의 목적.

'호타루 이나바'라는 스트리트파이터 APC가 도우미로 등장하는데, 이는 사이퍼즈둔갑의 호타루의 이름과 동일하다. 폭탄을 사용하고 대사 역시 호타루의 대사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보아 사이퍼즈의 호타루가 던파로 넘어온 것이 맞는 것 같다. 주로 쓰는 패턴은 천라지망→블록 버스터→크레이지 발칸. 달려가서 정크 스핀을 쓰는 일명 정크쳐(…)패턴도 있다.

에픽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얻을 수 있는 차원의 봉인 조각의 효과는 물리 / 마법 크리티컬 히트 8% 증가. 버프 크루가 아닌 이상(…) 68이 되는 즉시 최우선으로 따두자.

3. 장애물 피하기

-만악의 근원 조별과제-
시작하면 달리는 특급열차를 쫓아 제트보트를 타고 뒤를 쫓는 플레이어가 나온다. 파티 플레이시 플레이어에 따라 보트 색이 다른데,1P는 빨강, 2P는 초록, 3P는 노랑, 4P는 파랑색이다. 달리는 도중에 나오는 머맨과 부딪치면 40골드, 콩콩이와 부딪치면 200골드를 얻는다. 나무 상자와 부딪치면 적은 데미지를 입으며, 기뢰와 부딪치면 매우 큰 데미지를 입는다.[2] 부스터를 먹으면 짧은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엄청난 속도를 내며 달린다. 이 때 판정 범위가 양끝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나 골드를 쉽게 모을 수 있다.[3] 파티 플레이를 할 때에는 파티원이 골드를 얻으면 자신도 골드를 얻으니 괜히 먼저 먹으려고 아등바등하지 말고 파티원이 미처 못 얻은 골드를 얻는 것이 좋다.

장애물 피하기 미니게임을 완주했을 시에는 그 던전을 클리어할 때까지 다음과 같은 버프가 모두 걸린다.
  • 힘, 지능, 체력, 정신력 200 증가
  • 공격속도, 캐스트속도, 이동속도 20% 증가
  • 유니크 아이템 드랍율 120% 증가
  • 던전 클리어 경험치 100% 증가
  • 멀미

저 마지막 버프덕분에 추격! 특급열차는 어지간한 시간의 문 지역의 던전들의 경험치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주는 던전이 되었다. 레벨 75에도 버프 적용 시 판당 40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을 정도.[4] 그리고 시간의 문 에픽은 밀려만 가는데...

실제로도 68레벨 특급열차가 열린 후로, 68-74 특급열차, 75-77 시문 에픽, 78-82 타임 브레이크, 83-85 슬로트 발전소가 가능하다. 일반 던전의 경험치가 딸리다기보다는, 템사와 경험치 측면에서 이 테크가 상당히 좋은 편. 물론 밀리는 에픽과 업적은 책임못진다.

다만 12/18 패치 후 특급열차의 결과경험치가 너프되어서 결과경험치 100% 증가를 받아도 아르덴 결과경험치와 별 차이가 안나게 되었다.

죽었다고 바로 마을가기를 눌러서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지만, 어쨌든 손해가 막심하니 미니게임을 할 때에는 푼돈에 목숨걸기 보다는 완주에 목적을 두는 마음가짐으로 하는 것이 좋다.

여담이지만, 타고있는 보트가 터지면 경험치를 얻는다. 몬스터 취급인가.., 더더욱 여담이지만, 초반 장애물 피하기에서 머맨으로 글씨를 써놓았다.. 직접 확인해보자

4. 던전 진행

13/12/16패치 이전에는 장애물 피하기를 끝까지 성공했을 경우 보스방 바로 앞에서, 실패했을 경우에는 두번째 방(첫번째 방은 상기된 장애물 피하기)에서 시작했으나 패치 이후에는 두 경우 모두 두번째 방에서 시작하는 대신 장애물 피하기를 성공하면 버프를 제공한다.

세번째 방에 후크피쉬, 네번째 방에 칼날이빨, 여섯번째 방에 애꾸눈 나누, 일곱번째 방에 푸른그림자 마사치오가 있다. 나오는 몬스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열차 위의 해적서부선 탈환 참고.

푸른그림자 마사치오의 경우 예전의 히어로즈 패턴인 '眞 얼음분신술'을 사용한다. 이 분신은 빙결오라를 발동하고 있으므로 빙결에 주의.

4.1. 호타루 이나바

오피 건틀릿을 착용하고 있는 스트리트파이터 APC로, 사용하는 기술은 폭탄 3개 던지기, 표창 연속 던지기, 베놈 마인, 도발, 이중투척, 무즈어퍼, 광룡의 외침, 크레이지 발칸 등이 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사이퍼즈둔갑의 호타루가 던파로 넘어온 것이며, 때문에 사이퍼즈의 호타루가 하는 대사를 상당 수 사용한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시궁창 공주 패리스가 APC로 나오던 시절에 쓰던 대사도 나온다.[5] 흠좀무. 특이하게 모션을 취하지 않았는데도 투척물이 나가는 경우가 있다.

존재 자체가 도움이 되기보다는 민폐에 가까운 APC. 보스방에서 천라지망으로 무삼바니와 보티첼리를 한 곳에 몰아넣을때는 그야말로 영웅이 따로 없지만, 평상시에는 공속낮은 건틀릿을 착용한 주제에 크레이지 발칸으로 적을 세월아네월아 붙잡고 있지 않나, 천라지망으로 멋대로 몹들을 끌고 가는 등 본의아닌 트롤링을 할 때가 많아 혈압이 오른다. 그나마 호타루가 사용하는 무큐기에는 적들이 무큐기 반응 패턴을 사용하지 않으니 불행 중 다행. 이런 호타루의 민폐를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호타루가 천라지망으로 몹을 잡자마자 크레이지 발칸을 쓰기 전에 천라지망에 붙잡힌 몹을 재빨리 해치워야 한다. 그럴려고 하면 천라지망 안쓴다

바다에서 건져낼 때 : "읏샤" "이봐! 다들 괜찮아?" "내가 건져주지 않았으면 다들 물고기 밥이라구! 알지?" "그러니 나 좀 도와줘" 네? 뭐라구요?

중간에서 만났을 때 : "하이?" "헬로우~" "안.녕.?" "잘됐네 나 좀 도와줘" "이놈들 귀찮아 죽겠어!" ...네?

전투 중 : "목표는 누구냐!" "한참 멀었다!" "기술이 안되면 도구라도 잘 써야지!" "잠깐 잠들어 있으라구~" "주머니 속에 벽돌 하나 쯤은 가지고 다녀야 하지 않겠어?" "작지만 강력하다구!" "기회는 찬스다!(마운트)"[6] "싸움에서 쓸 데 없이 화려한 기술은 필요치 않아!" "본격적으로 가야겠는데!" "아직 쓰러질 순 없다(피격)"

보스 방 입장 시 : "이 악어 녀석 거북이 놈의 위치를 말해랏!" "죽어랏!!" 적어도 말할 틈은 줘라

사망 시 : "보고 싶어 언니..."

5. 보스방

5.1. 보스 선택

패치 이후에는 호타루가 살아있을 경우, 선택지가 안뜨고 무조건 무삼바니에게 "함장의 위치를 말해!"라고 외치며 금강쇄로 내려찍으면서 열차 안으로 들어간 뒤, 전투 시작 전보스의 시작 HP를 줄이는 독무를 시전한 후 무삼바니, 보티첼리와 함께 전투를 벌이게 된다. 보스전 진행 중에도 정크스핀과 천라지망으로 이전보다는 보스전에 꽤 도움되는 역할을 한다.

5.2. 보스 - 검은비늘 무삼바니

과거 열차 위의 해적 히어로즈 난이도에서 사용하던 악랄한 패턴을 사용한다!! 여기서 이 해적단 이름이 왜 함장이 아니라 선장의 이름을 딴 강철비늘 해적단인지 알 수 있고 열차위가 아니라 함장실에서 싸우는데 무삼바니 브금이 나오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카더라

비전 몸통 일으키기 : 띄우는 기술에 맞으면 갑자기 공중에 높이 뜨면서 무적상태가 되고, 곧바로 폭탄기둥으로 내려찍으면서 스턴을 건다. 폭탄기둥이 설치되는 것은 덤. 플레이어에게 정확하게 꽂혀서 못움직이게 되는 것도 덤

섬광탄 투척 : "눈 좀 부실거다~"라는 대사와 함께 무적상태가 되면서 두 곳에 섬광탄을 쏘아올린다. 잠시 후에 섬광탄이 천천히 내려와 터지면서 스턴 상태를 걸고 오래 지속되는 암흑 상태를 건다. 섬광탄이 떨어지는 곳을 바라보지 않으면 해결이 가능하다.

뛰어오르며 폭탄기둥 박기 : 폭탄기둥을 박을 때 플레이어 위치로 뛰어오르면서 박기도 한다.

강력해진 회전공격 : 회전공격에 한대라도 맞으면 몸이 잠시 경직되고, 회전공격이 끝난 이후에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온다.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경직되는 사이에 폭탄기둥을 박는다던가 한 번 더 회전공격을 사용한다던가 하기 때문에 스치기만해도 굉장히 위험하다.

쿨타임 초기화 : 포즈를 취하면서 잠깐의 캐스팅 시간을 거친 뒤, 모든 기술의 쿨타임을 초기화시킨다. [7]거기다 히어로즈 난이도 때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빠르게 캐스팅된다! 발동조건은 무큐조각을 2개 이상 사용되는 스킬을 시전했을때 발동되며 무큐가 하나 들어가면서 강력한 스킬들 위주로 공격하다가 마무리로 각성이나 강력한 스킬로 마무리하자. 혹은 강제홀딩 걸어서 초기화 못하게 막고 극딜로 몰아붙이자. 만약 각성기도 못썼는데 걸리면 정말...

맵 끝으로 날려버리기 : 전방으로 주먹을 내지르는데, 여기에 맞으면 슈퍼아머가 아닌 이상 강제적으로 맞은 쪽으로 쭉 날아가게 된다.

5.3. 보스 - 불꽃방패 보티첼리

패턴은 서부선 탈환 참고. 다행히 히어로즈 난이도에서 사용하던 분신술같은 기술은 안쓰고 평소의 보티첼리로 나온다. 개발 초에는 보티첼리도 히어로즈 패턴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왔으나 막상 만들어 보니 너무나도 어려워서 무삼바니만 히어로즈 패턴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참고로 보티첼리의 히어로즈 패턴은 자신과 똑같은 분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당시의 보티첼리는 모든 공격패턴의 선캐스팅이 없거나 매우 짧았던데다가 하나도 아니고 둘이서 번갈아 가면서 콤보를 집어넣으면 한 번 공중에 뜨면 죽을때까지 맞는 경우도 많았었다.

6. 관련 퀘스트

6.1. 에픽 퀘스트

  • 1. 특급열차에 실린 보물 : 장애물 피하기 부분에서 머맨 100마리 날려버리기[8]
  • 2. 암호해독 : 머매진[9] 내용 63장과 표지 1장 가져오기
  • 3. 함장을 찾아라 : 보티첼리 잡기
----
  • [1] 입장하면 피로도 8이 자동 소모되는 시스템. 따라서 초반 미니게임을 실패하더라도 절대 마을을 가서는 안된다
  • [2] 기뢰와 3번 부딪치면 거의 죽는다.
  • [3] 부스터가 끝난 후 중앙으로 기뢰가 오는 패턴이 있으므로 주의.
  • [4] 버닝 피로도 이벤트 중일시, 버닝 피로도 5단계 + 성장의 물약의 조합으로 한 판에 약 100만의 경험치도 얻을 수 있다. 동 레벨의 던전 중에서는 난이도 대비 경험치로는 특급열차를 이기는 던전이 없다.
  • [5] 대표적으로 "주머니 속에 벽돌 하나쯤은 넣고 다녀야지"가 있다.
  • [6] 패리스도 그러했듯 나오는 확률이 매우 낮다
  • [7] 초기화라고 오해할 분들을 위해 적자면 돌고있던 쿨타임을 모두 제거하는게 아니고 쿨타임을 처음부터 돌게 만든다. 즉, 막 기술을 사용한 직후의 쿨타임으로 만든다.
  • [8] 일단 한 번 부딪힌 머맨은 그대로 사라져버리므로 파티 플레이에서는 먼저 먹는 놈이 장땡이다. 가급적 솔플로 진행할 것을 권장하는 퀘스트.
  • [9] 머맨 + 매거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20:32:13
Processing time 0.00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