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츠네츠키 마토이

last modified: 2015-01-01 02:06:08 by Contributors

Matoi_Tsunetsuki.gif
[GIF image (22.57 KB)]


Contents

1. 사랑을 짊어진 소녀
2. 코모리 키리와 라이벌 관계


1. 사랑을 짊어진 소녀

c8.png
[PNG image (51.5 KB)]

지그시-

常月まとい

안녕 절망선생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나다 아사미.

2학년 헤반 학생. 좋아하는 사람을 끈질기게 따라다니는 스토커 소녀다. 이름인 常月まとい(츠네츠키 마토이)는 つねに つきまとう(츠네니 츠키마토우)라는 뜻으로 '언제나 끈질기게 쫓아 다닌다' 는 뜻.

이름에 걸맞게 자신이 좋아한 이성에게 지나칠 정도로 마음을 쏟는 타입이고, 끝내 스토커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본인은 카후카에게 감화되어 딥 러브라고 주장.) 사귀는 남성에 따라 캐릭터나 이미지가 홱홱 변하며, 일단 한번에 한 남자만 좋아하기 때문에 다른 남자로 목적이 바뀌면 이전 남자에 관한 미련은 깨끗히 털어버린다.


이런 아이가 있지요. 사귀는 사람에 따라 캐릭터가 바뀌는. 참고로 첫번째 사진에서 분장한 캐릭터는...성우장난의 요소.

첫등장 시에는 이별을 통보 받은 남자친구 타카시를 계속 스토킹 하고 있었는데, 궁극의 사랑은 바로 동반자살이라 역설한 이토시키 노조무의 "그쪽에서 마음이 내키면 언제든지 동반자살 해주겠다"는 소리를 고백으로 잘못 알아듣고 그대로 폴 인 러브.

따라서 현재는 노조무의 하카마(다이쇼 시대에 유행했던 복장)에 맞춰 늘 하카마 차림이다. 노조무가 옷을 갈아입으면 거기에 맞춰 비슷하게 옷을 입기도 한다. 오랜 스토커 생활로 노조무가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게 뒤를 쫓아다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작중에서 마토이가 뭔가 한 마디를 하려고 나서면 노조무가 화들짝 놀라 '있었습니까?'하고 묻고 거기에 마토이가 '예, 계속.'하고 답하는 패턴이 성립되었다.


도촬, 무언 전화, 무제한 팩스 보내기 등으로 경찰서까지 간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싫어하는 것을 스토커라 할 정도로 자신이 스토커라는 자각은 없다. 더불어 자신의 사랑(스토커)을 법적으로 규제 당하는 걸 두려워한다. 어느정도로 심각하냐면 노조무가 "네년의 사랑은 무거워!" 라고 신랄하게 발언했을 정도이며, 이 "사랑이 무거워" 란 단어는 인터넷 유행어중 하나로서 정착되게 되었다고 한다.

또 그녀 자신도 스토커를 끌어들이는 체질이 있는건지, 노조무를 스토킹 하기 시작한 이래, 그녀의 전 애인 타카시 이하 관계자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역 스토킹을 한다. 후우라 카후카는 그 길다란 행렬의 중심인 노조무를 하멜룬의 피리의 주인공인 하멜룬이라 비유했다.

한 우편배달원은 노조무에게 오는 편지를 노조무보다 먼저 체크하기 위해, 우편이 오면 지켜보는 것을, 자기한테 반해서 그런거라고 착각하고 스토킹 기질을 보이기도 했다.

원작에서는 등장 이후 거의 모든 에피소드(3화, 9화, 13화는 미등장)에서 한 컷씩이라도 반드시 출연한다.(일종의 숨은그림찾기에 가까운 의미로) 애니메이션에서는 화면에 없어도 지그시-하고 바라보는 소리가 녹음되어 있는데, BGM에 섞여서 구별하기 힘들다.

초창기에는 그다지 대사는 많은 편이 아니었는데 애니메이션 2기 종료 후 원작에서의 대사가 늘어났다고 한다...

왠지 애니판 1기, 2기 오프닝 둘다에 이토시키 노조무에게 안기는 장면이 나온다. 3기 오프닝에선 후우라 카후카에게 빼았겼지만.

2. 코모리 키리와 라이벌 관계

스토커답게 질투가 세고 독점욕이 강하여, 키츠 치리와 한 판 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 치리는 당연히 삽을 들었지만 마토이는 전봇대를 들고 싸워서 전봇대를 휘두르는 마토이가 대단한 것인지 그걸 삽으로 받아치는 치리가 대단한 것인지 실로 애매한 장면을 연출했다(…). 이 장면 이후 뭔가 싸울일 있으면 마토이는 전봇대를 주력무기로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주로 행동범위가 자주 겹치는 코모리 키리와의 연적 관계가 부각된다. 마요이가 키리를 니트라고 디스하면, 키리가 스토커 행위를 들먹이며 응수하는 식. 물론 물리적으로 대판 싸운적도 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달지.

배틀 이력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1 02:06:08
Processing time 0.02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