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츠카모토 텐마

last modified: 2015-02-16 17:49:47 by Contributors

프로필
이름 츠카모토 텐마 (塚本 天満)
생일 11월 30일
154cm
체중 43cm
혈액형 B형
애니메이션 성우 코시미즈 아미[1]/문선희/루시 크리스천

Contents

1. 소개
2. 작중 행적
3. 인간관계
4. 기타


1. 소개


만화 스쿨럼블페이크주인공[2]히로인.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츠카모토 야쿠모가 있다. 본편에서 부모님은 먼 해외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매달 생활비를 보내주고 있다. 이토코 선생의 평가로는 "전형적인 일본인 미소녀", 그리고 엉덩이가 탐스럽다고 한다.

동생인 츠카모토 야쿠모가 뭐든지 잘하는 우등생으로 비춰지는 반면에 이 쪽은 열등생에 뭔가 모자라는 언니로 보여지지만 의외로 아르바이트도 착실히 하고 있고, 요리에는 재능이 없으나 음식 재료를 사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야쿠모의 독심술처럼 '''염력을 사용할 수 있다.[3] 수영은 못하지만 운동치는 아니라서 스키는 야쿠모를 가르칠 정도로 뛰어나다.

작중 공식 바보에 착각에 덤벙댕이 최강이라 많은 트러블의 장본인 역할을 한다. 하리마 켄지가 그녀를 짝사랑하지만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가끔가다 다른 여자애를 좋아한다고 멋대로 착각해서 사와치카 에리스오우 미코토에게 많은 폐를 끼치는 것이라거나 그 외에도 수두룩하다. 그리고 그 모든 여파는 최종적으로 하리마가 고스란히 받는다.

그래도 그녀의 순수한 면이 매력요소로 작용해 누구에게나 거리낌없이 대하기 떼문에 많은 동성친구를 사귀고, 의외로 그녀를 노리는 이성캐릭터가 4명이 있긴하다.[4]

2. 작중 행적


야가기 고교에서 2학년으로 진급하고 짝사랑하던 동급생 카라스마 오오지와 같은 반이 되었지만 그와 그의 친구와의 대화에서 곧 아메리카로 유학을 가게 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후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최소한 자기 마음만은 전하고 싶다며 두께가 팔뚝만한 두루마기식 편지(...)를 써서 그의 사물함에 넣어둔다.

몇 시간동안 그녀의 편지를 읽은 카라스마로부터 텐마 자신의 이름이 적혀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좌절하지만 그 편지를 계기로 카라스마는 1년 더 야가미 고교에 다니기로 한다.

초반에는 하리마, 텐마, 카라스마의 3각관계로 갔지만 하리마와 텐마는 둘 다 바보라서, 텐마는 하리마에 대한 이미지가 개선되긴 했지만 그가 다른 여자애를 좋아하고 있다는 착각에선 빠져나오지 못한다. 게다가 카라스마는 캐릭터 만들기에 실패해 캐릭터 인기가 낮았던 데다가 텐마와의 관계에서 그다지 흥미를 끌 만한 이야기가 별로 없었다. 마침 한창 인기가 높았던 사와치카 에리츠카모토 야쿠모하리마 켄지를 붙이는 이야기를 만들고 상대적으로 인기가 저조한 텐마와 카라스마의 이야기는 크게 언급하지 않게 되면서 페이크 주인공 취급을 받게 되었다.

심지어 커플 인기 투표의 결과, 1위와 2위는 하리마-에리, 하리마-야쿠모의 커플이었으며 3위에나 간신히 텐마의 이름이 들어간 커플링이 올라갔다. 하지만 3위부터 그 밑의 득표수를 전부 합쳐도 2위의 득표에 미치지 못할 정도로 압도적인 벽이 2위와 3위 사이에 있었다.

결국 하리마와 에리, 야쿠모의 관계를 어느 쪽이든 간에 착각으로 응원하는 캐릭터 수준의 비중이 되었다. 그나마 작품 초에 카라스마로부터 언급된 1년이 돼가는 것 덕분에 뒤늦게 비중이 급하게 늘었지만 이미 너무 많은 떡밥들 때문에 독자들이 전부 나가떨어진 상태였다. 인기저조의 이유는 한창 연재당시 보케계열에 대한 모에가 많이 떨어진 것도 꽤 적용하고 있었다.

본래 성격은 좀 다르다. 부모님이 해외에 일을 나간 이후엔 야쿠모와 단 둘이 살아가야 했기 때문에 언니로서 울지 말자고 다짐했던 모양이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마이페이스(라고는 하지만 그냥 덜떨어져 보일 뿐)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스쿨럼블 21권 끝부분에서 보면, 하리마의 고백에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아쉬운 점이라면 하리마 앞에서는 내색하지 않았다는 점, 어찌보면 더 올바른 선택이었는지도 모른다.)

스쿨럼블 본편에서 본인이 짝사랑한 캐릭터와 유일하게 맺어지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인생의 승리자?

3. 인간관계


작중 인물들에게 받는 전체적인 취급은 보케의 여동생과 비슷한 반친구. 워낙 잔실수가 많기에 작중에서 텐마가 벌이는 무수한 삽질들에 수많은 인물들이 피를 보지만 딱히 원한관계가 없다. 그냥 텐마라서 그럴수도 있다...라는 느낌. 때문에 타인과 엄청난 친화력을 보이지만, 역으로 이런 부분 때문에 남성들에게는 하리마 켄지를 비롯한 소수를 제외하면 여동생같은 반친구 이상으로 잘 보이지 않는 모양.

  • 츠카모토 야쿠모 : 여동생과 언니. 근데 여동생쪽이 워낙 넘사벽이라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역할이 반대로 보인다는게 함정. 하지만 실제로는 야쿠모쪽이 텐마에게 심리적으로 크게 의지하는 편이다. 작중에서도 야쿠모의 친구들이 야쿠모에게 언니한테서 졸업해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하고.

  • 사와치카 에리, 스오우 미코토, 타카노 아키라 : 가장 친한 친구들. 이 3인방은 작중에서 하리마 켄지 다음으로 텐마에 의해서 여러가지로 구르는 경우가 많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어울린다. 텐마가 가장 믿고 의지하며 매우 많이 도움을 받는 인물들.

  • 카라스마 오오지 : 텐마의 짝사랑 상대. 텐마쪽에서 엄청나게 어필해서 중반부쯤 되면 사이가 상당히 가까워지지만, 그럼에도 연인 관계까지는 이르지 못한다. 작중 표현을 빌리자면 잡을 수 없는 술래잡기. 이하내용은 카라스마 오오지 항목 참고.

  • 하리마 켄지 : 어떤 의미로는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인 관계. 야쿠모의 말에 의하면 두 사람 사이에는 사람이 타인에게 느끼는 '거리감'이 없는 매우 자연스러운 관계라고. 실제로 초반에 깡패 포스를 풍기던 하리마와 허물없이 지내던 유일한 인물이다.[5]

  • 고 마사카즈 :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언제부터인가 토고쪽에서 적극적으로 대쉬한다. 중반부에는 2-D로 텐마를 스카우트하는 기행(?)을 보이기도 한다. 다만 토고가 조연이고 2-C가 아닌 관계로 이 부분이 크게 들어나지 않는 편.

  • 치죠 카렌 : 텐마쪽에서 부르는 애칭은 카레린. 정말정말 의외로 텐마쪽에서 도움을 주는 거의 유일한 관계. 실제로 이치죠 카렌과 이마도리 쿄스케의 첫데이트는 텐마의 도움이 매우매우 컷다. 본인이 원래 생각하던 의도와는 달랐지만(...)

  • 그 외의 2-C 동급생 전원 : 중반부의 텐마의 생일 파티에서 학급생 전원이 모이는 부분이나 후반부의 보행제를 보면 작중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을 뿐, 전원이 텐마를 정말 친한 친구로 좋아하고 있다.

4. 기타


주인공이되 그녀의 친구들에 비해 인기는 없지만 여성으로서만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훌륭함은 그녀의 인기를 아득히 상회하는 친구들 그 이상이다. 작가가 마지막권 후기에 공인한 것처럼 하리마 켄지 못지 않게 연애에 있어 굳은 의지와 강한 마음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그 의지를 지키는 패기를 가진 주인공이다. 실제로 마지막까지 카라스마를 향한 그녀의 마음은 흔들리지 않았으며, 그가 불치병에 걸려 자신조차 알아볼 수 없게 돼버린 절망적인 현실에 부딪혔는데도 그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바치면서까지 사랑에 헌신하는 순정을 보여줬다. 스오우 미코토의 생각과 같이 프라이드며 겉치레에 연연하는 사와치카 에리나 자신과 같은 평범한 여성과 달리 그녀는 사랑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건 (자신들 무리 중) 누구보다도 마음 착한 사람이며, 다카노 아키라의 생각과 같이 연애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게 해준 더없이 멋진 친구다.[6]
----
  • [1] 이 시기에만 해도 대표적인 평범&바보스러운 역할을 했었지만 2006년을 기점으로 장신&글래머 계열의 열혈녀 캐릭터를 하고 있다.
  • [2]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페이크 주인공이라 주장하기도 하지만 하리마 켄지와 더불어 둘 다 작가가 인정한 공식 주인공이다.
  • [3] 숟가락을 손대지 않고 쉽게 구부린다.
  • [4] 예를 들면 하리마, 나라, 토고, 텐노지같은 경우. 카라스마도 그녀를 좋아하고 있으니 총 5명의 등장인물이 텐마를 좋아하는 셈. 약간 비중이 딸리는 주인공이라 하리마 켄지보다는 못하지만 이 정도면 남캐 공략 게임 하나 만들어도 될 정도의 양이니 연애에 대해서는 주인공 보정을 받고 있는 셈이다.
  • [5] 하리마 켄지가 텐마를 좋아하기에 텐마 앞에서 물러지는 경향이 있지만, 텐마의 경우는 딱히 그런 감정이 없음에도 반친구들이 모두 무서워하는 하리마를 무서워하지 않았다.
  • [6] 미코토는 텐마의 이런 면을 새삼 깨닫고 하리마가 참 여자 보는 눈이 있었다며 감탄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17:49:47
Processing time 0.16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