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츠쿠요미

last modified: 2015-02-25 22:31:05 by Contributors

ツクヨミ, ツキヨミ

Contents

1. 月読命(츠쿠요미노미코토)
2. 대중매체에서의 츠쿠요미
3. 우리집의 여우신령님의 신


1. 月読命(츠쿠요미노미코토)

일본 신화에 등장하는 과죽음의 .
이자나기가 오른쪽 눈을 씻을 때 태어났으며 이자나기의 명을 받아 밤의 세상을 다스린다. 아마테라스, 스사노오와 함께 일본 신화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삼귀자(三貴子미하시라노우즈노미코)중 하나.

아마테라스의 명으로 음식의 신 우케모치노카미를 만나러 갔을 때에 우케모치노카미가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에서 역겨움을 느껴[1] 죽여버리는 바람에 누나 아마테라스로부터 의절당했고, 이래서 태양과 달은 만나지 않는다고 한다.


달의 신이라는 점 때문에, 여러 매체에서는 미소녀로 나오는 일이 잦은데, 실제 성별은 제대로 언급되지 않으며(삼귀자라곤 하나 신격만 높을뿐 등장이 적다), 달의 신이란 점 외에는 여자라고 볼만한 근거가 없으며 폭력적인 성격으로 여겨져서 남자로 보는것이 일반적이다. 태양신 아마테라스가 특이하게 여신이라는 점도 한 몫 한다.

2. 대중매체에서의 츠쿠요미

3. 우리집의 여우신령님의 신

신족중에서도 최고등급인 달의 신. 보관계쪽 일을 맡고 있다.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

봉인중이던 백귀를 도깨비들에게 탈취당하자 백귀를 회수하기 위해 주치의인 와 함께 나섰다.

예전에는 다른 모습이었지만, 지금은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신족이 졸지에 죽여버린 백귀를 되살린 대가와 백귀의 저주로 영력이 왕창 빠져나가 저 모양이 되었다고 한다.[2]

이후 토오루와 백귀를 계속 쫓다가 백귀를 내버려두면 쇠약해져 죽을거라면서 쿠우겐을 설득해 백귀를 봉인해 다시 회수해갔다.
----
  • [1] 음식을 재료가 나오는 곳을 보면서 입에서 토해내서, 혹은 몸의 모든 구멍에서 꺼내서 대접했다고 한다.
  • [2] 그래선지 츠쿠요미에게 봉인당했던 쿠우겐도 처음에는 못알아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5 22:31:05
Processing time 0.06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