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츠키무라 스즈카

last modified: 2014-08-19 03:18:27 by Contributors

月村 すずか

suzuka_nanoha.gif
[GIF image (11.94 KB)]




1. 소개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등장인물. 타카마치 나노하의 일상을 상징하는 두 친구 중 하나. 성우시미즈 아이 / 소연.[1]

캐릭터의 원형은 《트라이앵글 하트 3》의 츠키무라 시노부(의 어릴적). 참고로 시노부는 나노하 시리즈에도 스즈카의 언니로서 등장하며, 나노하의 오빠인 타카마치 쿄야와 교제중이다.

나노하의 친구로 클래스에서 있던 조용한 소녀. 아리사 버닝스와는 맞지 않아서 인지 그녀에게 이지메를 당하고 있었다.. 그때 타카마치 나노하가 끼어 들어서, 크로스 카운터까지 하면서 자신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그걸 계기로 친구가 된다. 성적도 보통에 얌전해 보이지만, 운동신경이 페이트 테스타로사를 능가한다. 극장판 코믹스 10화의 회상에서는 아리사에게 괴롭힘 당하던 자기를 도와주려던 나노하와 아리사가 싸우게되자 울면서 둘을 동시에 날려버렸다.[2]

여담으로 트라이앵글 하트 3의 설정대로라면 츠키무라 가문은 밤의 일족(흡혈귀) 가문이기 때문에 신체적 능력은 일반인을 크게 능가한다. 본작에서 이 설정이 언급된 적은 없지만 외전격으로 나온 만화에서는 학교 체육시간에 한 피구에서 페이트가 던진 공을 가볍게 받아쳐 페이트를 상대로 승리하기도 했다.

2. 본편 행적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나노하의 일상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만큼, 중심 스토리에는 거의 관여하지 않는다. 다만, 그녀 집의 정원에서 타카마치 나노하페이트 테스타로사의 첫대면이 있었다.

어마어마한 부잣집으로 정원이 거의 어딘가의 숲 수준.
아리사 버닝스와 대칭된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인지 개를 좋아하는 아리사와는 달리 고양이를 좋아하며 대량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여기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으로 나오게 되는데, A's의 최중요 인물인 야가미 하야테의 가장 절친한 친구이기 때문이다.

작중 초반에 도서관에서 하야테와 우연히 마주쳐, 휠체어를 탄 그녀가 뽑지 못하던 책을 뽑아주면서 만났다. 그 후 책의 취향이 맞아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서 친해진다. 이후 도서관에서 다시 한 번 더 만난 뒤로, 서로를 집에 초대할 정도로 절친한 사이가 된다.

가족인 볼켄리터어둠의 서의 수집 때문에 집을 비우는 일이 많았지만, 그 동안 하야테는 스즈카와 만나면서 외롭게 있지 않아도 되었다. 하야테에게는 무척이나 의미가 큰 인물이며, 이 때문에 볼켄리터도 그녀를 호의적으로 보고 있다. 또한 코믹스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스즈카는 하야테의 장애나, 볼켄리터에 대한 것은 하나도 캐묻지 않았다고 한다. 그녀의 넓은 배려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

이와는 별개로 나노하와 아리사와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페이트 테스타로사와는 나노하의 비디오 메일을 함께 주고 받으면서 친해졌으며, 페이트가 지구로 내려온 뒤 직접 만난다. 이들에게 휴대폰 메일로 하야테의 사진을 보여주며 소개해주었고, 하야테가 쓰러진 뒤에는 함께 병문안을 감으로써, 지금까지 작품 내외로 회자되는 나노하, 페이트, 하야테 3인방의 첫만남의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

그 후 어째선지 린포스의 결계에 아리사와 함께 걸려들고, 스타라이트 브레이커에 휘말릴 뻔한 것을 나노하와 페이트에게 구조된다. 이 바람에 둘의 정체를 알게 되고, 모든 일이 끝난 후 둘에게 진실을 듣게 된다.

그런데 이때 왜 결계에 휘말렸는지는 도저히 알 수 없다. 병원과 가까워서라고하면 병원 안의 사람들은 다 말려들어야 하고, 그나마 가능한 설명은 마도사들과 너무 가깝게 지낸 영향이라는 정도이지만 그렇다면 지금까지 말려들지 않은 것이 설명이 안 된다. 결국 끝까지 관련 설정이나 해명이 나온 적은 없다. 아무런 개연성도 없는 우연적인 전개지만, 이때가 이런 사소한 일에 신경쓰기에는 너무 엄청난 사건들이 많이 일어났던지라 팬들 중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그냥 나노하와 페이트가 자신이 마도사라는 걸 커밍아웃할 계기를 만들기 위해 억지로 집어넣은 듯.

아무래도 확실히 억지라고 생각했는지 극장판에선 해당내용이 짤렸다.

사운드스테이지03에서는 페렛모드의 유노를 쓰다듬을때의 기분이 좋다며 페렛으로 돌아가기를 기다리고있다.

중학교에서는 하야테와 같은 반이 되었다. 아리사와 마찬가지로, 시공관리국 일로 수업 빼먹을 때마다 노트 빌려주는 역할로 추정된다.

2.3.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본편에는 거의 모습을 보이지 않지만 사운드 스테이지 01에 등장. 현재 아리사 버닝스와 같이 대학에 다니고 있다고 한다. 또한 나노하들이 원래 세계로 오는 워프 게이트중 하나를 그녀의 집에 두고 있다. 남자친구에 관한 사항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단 한 번의 언급도 없는 걸로 보아 없는 걸로 추측된다.

여담이지만 STS기준 세계관에서는 가슴크기 1위....(............)

여기까지가 츠키무라 스즈카의 출연이며 이후로는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이 인물의 포지션은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에서 코로나 티밀이 이어가는 중.

3.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suzuka.jpg
[JPG image (94.05 KB)]

아리사&나노하와 함께 레이브 듀얼을 접한다. 속성은 얼음이고, 디바이스 명은 스노우 화이트다. 아바타 타입은 『프로페서 타입』[3].
아리사와 함께 나노하를 브레이브 듀얼의 세계로 끌어들인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녀들이 뭔가 새로운 게임을 다루는 게임숍이 열었다며 나노하에게 함께 가보자고 해서 나노하도 따라갔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세 사람은 브레이브 듀얼을 시작하게 되었던 것.
야가미당의 단골 손님이기도 해서 하야테가 그녀에게 브레이브 듀얼을 권유하려고 했지만, 그것은 스즈카들이 스스로 T&H에 찾아가면서 무산되어 버렸다.
초기 보유 카드가 방어쪽에 치중되어 있다보니 1권에서 레비와의 시합을 벌일 때는 공격쪽에 초기 보유 카드가 치중되어 있던 아리사와 콤비로 활약하게 되었다.
포지션 상으로는 디아체나 유리와 같은 디펜더로, 뛰어난 동체시력과 신체능력을 살려서 아군을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동료, 특히 아리사의 피탄을 의식하는 경향이 있어 틈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그란츠 박사의 평가.

4. 트라이앵글 하트 3

트라이앵글 하트3》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설정상 그녀의 양친이 그녀의 언니인 츠키무라 시노부를 낳고 금방 죽었다는 설정이라서 태어나지도 않았다. 참고로 그녀의 모습은 트라이앵글 하트 시리즈에 나오는 그녀의 언니인 츠키무라 시노부붕어빵이다. 역시 자매.

5. 2차 창작

동인계에서는 이러한 신체적 능력과 아리사가 츤데레라는 설정을 빌어 '숨겨진 극공'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팬픽의 경우는 적지만 동인지에서는 비교적 자주 보인다.) 한 동인지에서는 야가미 하야테를 이미 아득히 초월한 내공의 동인지 제작자로 등장. 명대사로는 '내가 공인거야.'가 있다.
----
  • [1] 프레시아 테스타로사와 1인 2역이다(!)
  • [2] 심지어 나노하에게는 주먹이었다. 이 쯤되면, 나노하가 구한것은 스즈카가 아니라 아리사쪽일지도...
  • [3] 원호/색적은 기본이고 스킬의 수로는 No.1인 타입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9 03:18:27
Processing time 0.15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