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치바 마모루

last modified: 2015-03-10 16:03:18 by Contributors

地場 衛 Mamoru Chiba

chiba_mamoru.png
[PNG image (287.65 KB)]

구판 애니메이션 한불새?[1]

RW-SM-TK00.gif
[GIF image (103.39 KB)]

2014년 신작 세일러 문 크리스탈

Contents

1. 개요
2. 작중 활약

1. 개요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의 남주인공이자 히로인. 일본판 성우는 구 애니메이션에선 후루야 토오루.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크리스탈에서는 노지마 켄지[2] / 한국판은 김일(KBS 방영판) / 김디도[3](2012년 대원 재더빙판). 유년기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는 이후 2기인 R에서 페츠를, 3기인 S와 5기인 ST에서 텐오 하루카를 맡은 오가타 메구미.

실사 드라마판 배우는 부에 조지.[4] 뮤지컬 배우는 아마노 히로나리.[5]

한국판 이름은 레온(KBS판 명칭으로 후에 재더빙판에서도 그대로 채용한다.) 코믹스 정발판에서는 중국이름삘의 장지양[6]이었다가 나중에 나온 것에서는 애니와 같은 레온으로 바뀐다. 북미판 이름은 대리언 실즈(Darien Shields).


2. 작중 활약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초반엔 나올 때마다 츠키노 우사기를 짓궂게 놀려먹다가 세일러 문 일행이 위험에 처할 때마다 턱시도 가면으로 변신, 엄호를 하는 역할로 나온다.

전생은 지구의 왕자, 프린스 앤디미온으로 원작과 실사판에선 다크 킹덤의 사천왕이 그의 부하였다는 설정이었다. 퀸 베릴에 의해 달의 왕국과 지구의 왕국 모두 멸망하자 프린세스 세레니티를 지키려다 목숨을 잃었다. 1기 후반쯤에는 세뇌당해 적으로 나오다가 나중에는 우사기와 커플이 되기까지 하는 흠좀무한 사람.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은 우사기는 중딩이고 마모루는 대딩이라는거(…). 이에 대해 우사기가 콤플렉스를 느껴 대학교 교과과목을 배워 마모루와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여보고자 했다.근데 중학교 과목 성적도 안좋은 애가 무슨(...) 하지만 마모루는 우사기가 중학생인 것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단 마모루가 대학생이라는 것은 애니메이션의 설정이며, 원작과 실사판, 신 애니(크리스탈)에서는 고등학생이다.

기억을 잃었다가 마계수 편에서 기억을 되찾은 뒤에 우사기와 정식으로 사귀기 시작하는데 그때부터 우사기를 우사코, 우사기는 마모루를 마모 짱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한국판엔 그런 거 없이 레온(마모루)은 '세라'로, 세라는 '레온'이라고 부른다.[7]

서술했다시피 전생에 지구의 왕자였기 때문에 수호성은 지구. 지구와 일체화 된 정신을 가졌기 때문에 지구가 악의 무리에 위협을 받거나 더러워지면 몸이 아프다.[8] 그리고 애니에서는 생략됐지만, 원작에서는 손을 매개체로 사람의 기억을 읽거나 충격파를 발사하거나 상처를 치유하는 초능력자[9]였다. 때문에 시리즈가 지나갈수록 제 활약을 못하고 있다

어째 애니 3기쯤인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 이후부터는 개그 캐릭터화 되어간다. 턱시도 가면으로 나타나 장미날리고 "지금이다! 세일러 문!"이라고 폼잡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멋지게 적에게 덤볐다가 당하면서 "도, 도망쳐! 세일러 문..."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종종 나타나고, "세일러 전사들! (너희들에게 고기를 사주느라 쓴) 내 알바비 만큼 활약해 줘!"라는 대사가 나오는 등, 망가질 때는 심하게 망가진다.

설정상 외모가 매우 잘생겼으며, 문무를 겸비한 완벽초인. 특유의 한 분위기 덕분인지 이성뿐만 아니라 동성의 동경도 받는다.[10] 얽히는 여자가 많지만 본인은 오직 우사기뿐이다. 하지만 히로인 우사기는 나이차가 많은데다가 성격은 어리고 자기 딸은 파더콤에 나머지 여자들은 죄다 악역 아니면 바보라[11] 얽히는 여성들 중에 세일러 플루토만이 정상에 가깝다.

명색이 남주인데 이 작품 자체가 싸우는 미소녀 전사들이 메인인지라 정작 남주보다는 1기에서부터 붙잡힌 히로인, 인간 방패, 세뇌, 육노예 등, 이 캐릭터가 히로인이 거쳐가는 이벤트를 매 기마다 벌이고 있다. 5기인 세일러 스타즈에서는 173화에서 자신이 쓴 논문이 인정받아 미국의 대학으로 유학을 가게 되며 잠시동안 우사기와 이별을 하게 되지만, 돌연 비행기로 날아온 공격을 받는다. 사실상 사망으로, 비행기가 추락하거나 하지 않다 보니 우사기는 이 사실을 몰랐다가 후반에야 알게 된다.[12] 단, 원작 코믹스에서는 출발하기 직전 우사기의 눈앞에서 습격을 당해 크리스탈이 뽑혀 사망한다. 그리고 우사기는 기억을 조작해서 마모루의 죽음을 잊어버리고 유학을 가버린 것으로 생각해버린다. 그래도 카오스와의 결전 이후, 다른 사망한 세일러 전사들과 함께 소생하여 재회한다. 애니판 마지막 장면에는 우사기와 달빛 아래서 찐한 사랑의 키스를 하며 마무리.

참고로 세일러 문 R 후반부 내내 "너는 그녀와 이어져선 안 된다!"라는 연애방해전파를 계속해서 수신받아 진짜로 한동안 우사기와 거리를 뒀는데,[13] 그걸 발신한 인물은 30세기의 자기 자신이었다(…). 후에 언급된 사실에 따르면 30세기의 자신이 20세기의 우사기와의 사랑 테스트의 일환이었다고 하는데, 아무리봐도 기둥서방이니….

크리스탈 1화에선 대낮에 턱시도로 외출 + 선글라스라는 기묘한 조합 때문에 Revo 드립이 흥했다.

참고로 사위는 페가수스 엘리오스
----
  • [1] KBS판 기준으로 성우도 같다.
  • [2] 맥빠지는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까인 김디도와 달리 평이 좋은 편이다. 대일러문 1기와 2기 초반부를 연출한 김정령 PD는 반성해라.
  • [3] 명색히 남주인데 맥빠지는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까이고 있다. 심지어 2기인 R에서의 월영의 기사(하얀 장미의 기사)와 네오 킹 엔디미온 연기도 김일의 포스에 못 미친다. 결국 성우배치 자체가 미스인 건지 그나마 3기인 S에서는 나아졌지만 그와는 별개로 캐스팅은 기수를 거듭할수록 총체적 난국이라... 게다가 김일이 워낙 진지한 미남 연기에 특화되어서인지 상대적으로는 여전히 김일의 평이 더 높은 편이다.
  • [4] 대표작으로는 가면라이더 히비키이부키 역 등이 있다.
  • [5] 대표작으로 가면라이더 블레이드닷디아나쟝!타치바나 사쿠야가 있다. 왠지 적절하다?!
  • [6] 지양이 치바(地場)를 한국 한자음 대로 읽은 거다.(…)
  • [7] KBS판은 처음에 잠깐 레온 아저씨, 레온 씨로 호칭이 왔다갔다 했으나 얼마지나지 않아서 레온으로 호칭이 고정되었다. 아마 외국 이름에 한국식 호칭을 붙이는게 어색한데다 연인이 서로를 부를 때 쓰는 호칭으로는 적절하지 않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대원 재더빙판에서는 레온 오빠라고 부른다.
  • [8] 덕분에 애니에서는 지구의 수호자 주제에 항상 침대에서 앓고 있다.
  • [9] 애니메이션에서도 빈사상태의 치비우사를 자신의 생명 에너지로 목숨을 유지시키는 장면이 나오는 등, 원작의 초능력자 설정 자체는 애니에서도 남아있긴 한 듯.
  • [10] 뒤집은 손목을 어깨에 걸친 채 책가방을 어깨 너머로 드는 버릇이 있는데(직접 해보면 굉장히 팔아픈 자세다.), 이를 본 동성 후배가 '저렇게 하면 나도 멋있어 보일까' 싶어서 따라하고 다녔다. 엄연히 남자인 피쉬 아이는 아예 마모루를 연모해서, 자신들이 사람의 모습을 한 마법이 풀리기 전 '잠시나마라도 연인이 되어 달라'라고 할 정도. 물론 마모루는 그건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고 거절한다.
  • [11] 악역으론 네헤레니아, 미메트, 애니메이션 판 오리지날 악역인 이 있다. 엄밀히 따지면 네헤레니아는 마모루에게 꽂혔다기 보단, 세일러 문을 엿먹이기 위해 가장 가까운 마모루를 낚은것. 바보로는 딱히 부각되는 캐릭터는 없지만, 굳이 따지면 미메트가 여기에 해당이 될 것이다. 원래 지시받은 목표는 식물원 원장인데, 아저씨다 보니 어쩌다 거기에 찾아온 마모루에 낚여 이쪽을 타겟으로 삼을까 갈등한다(...)
  • [12] 마모루로부터 연락이 오지 않는것 때문에 우사기의 멘탈은 유리멘탈이 되어갔으며, 냥코에게 습격당한 그녀를 구해주려던 세이야가 던진 장미에 멘탈이 제대로 흔들렸었다. 후반에 드러나는 사실은 마모루가 탄 비행기가 갤럭시아에 의해 전송되면서 섀도우 갤럭티카에 대해 알게 되지만, 턱시도 가면이 되어 싸우다가 갤럭시아에게 스타 시드를 빼앗기며 소멸된다. 이때의 사실상의 유언은 "우사코..." 소멸하면서도 애인을 생각하는 턱시도 가면이었다. 그리고 눈앞에서 내행성 전사들이 죽은것 때문에 멘탈붕괴 직전까지 가버린 상태에서 마모루의 죽음을 알게되면서 우사기의 멘탈은 붕괴해 버리고 만다. 치비 치비가 멘토 역할을 해주면서 멘탈을 회복하지만 말이다.
  • [13] 이게 모로 봐도 블랙문의 농간으로만 보일법 하게 나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16:03:18
Processing time 0.17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