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치요다

last modified: 2015-04-06 18:24:47 by Contributors

千代田

Contents

1. 도쿄도의 구
1.1. 관련항목
2. 일본의 함명
2.1. 태평양 전쟁당시의 일본해군항공모함
2.1.1. 웹 게임 함대 컬렉션칸무스 치요다
2.1.1.1. 개요
2.1.1.2. 성능
2.1.1.3. 대사
2.1.1.4. 기타
2.2. 해상자위대의 잠수함 구조함겸 잠수모함


1. 도쿄도의 구

도쿄도의
나카노구(中野区)네리마구(練馬区)미나토구(港区)
메구로구(目黒区)분쿄구(文京区)세타가야구(世田谷区)
스기나미구(杉並区)스미다구(墨田区)시나가와구(品川区)
시부야구(渋谷区)신주쿠구(新宿区)아다치구(足立区)
아라카와구(荒川区)에도가와구(江戸川区)오오타구(大田区)
이타바시구(板橋区)츄오구(中央区)치요다구(千代田区)
카츠시카구(葛飾区)코우토우구(江東区)키타구(北区)
타이토우구(台東区)토시마구(豊島区)

일본 도쿄도에 속하는 23개의 특별구 중 하나. 치요다라는 이름은 '천 세대의 밭'을 의미하며 에도 성의 다른 이름인 '치요다 성'에서 따온 것이다.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의하면 '지요다'. 동쪽으로 주오 구, 남쪽으로 미나토 구가 접한다.

1947년 3월 15일에 칸다 구(현재 치요다 구의 북동부의 아키하바라 역 주변에 해당함)와 코지마치 구(치요다 구의 나머지 부분)이 합쳐져 성립되었다.

치요다 구는 도쿄 중앙의 심장부에 위치해 있는데, 구의 중심 지역은 고쿄가 차지하고 있다. 국회, 내각총리대신의 관저, 최고재판소와 같은 많은 정부 기관과 야스쿠니 신사, 도쿄역, 무도관과 같은 도쿄의 랜드마크들, 15개국의 대사관이 치요다 구에 위치해있다. 가히 한국의 종로구와 비슷한 위상을 가지고 있는 동네.

주요지역으로는 나가타초, 카스미가세키, 마루노우치, 오오테마치, 아키하바라, 칸다 등이 있다.

미국 영화 투모로우에서 일본에 대형 우박이 떨어지는 신이 나오는데. 일본을 대표해서 보여 준 지역이 바로 이 곳.

러브라이브!의 주 배경이 바로 이 곳.

2. 일본의 함명

1대 : 치요다(가타(급) 포함(일본 최초 국산기관함)(치요다(가타(급)라고 되어있는 이유는 원래는 양산하려고 치요다(가타(급)라고 만들었는데 막말의 혼란으로 후속함이 건조되지않았다고 한다)
2대 : 청일전쟁 당시의 일본 해군의 장갑순양함
3대 : 2.1 항목의 태평양전쟁당시의 수상기모함/항공모함
4대 : 해상자위대의 잠수함 구조함겸 잠수모함

2.1. 태평양 전쟁당시의 일본해군항공모함


(ɔ) from


  • 기준배수량 : 11,200톤
  • 만재배수량 : 15,300톤
  • 길이 : 192.5미터
  • 너비 : 20.8미터
  • 최고속력 : 28.9노트
  • 함재기 : 24대(개장 전)-30대(개장 후)
  • 기공일자 1934-11-26
  • 진수일자 1936-11-29
  • 취역일자 1938-07-25
  • 격침 1944-08-25

보다시피 언니 치토세와의 차이는 거의 없다.

치토세급의 경항공모함이며 치토세와 마찬가지로 수상기 모함이었으나 미드웨이 해전 이후 항공모함 부족 현상으로 인해 개장을 받고 경항공모함이 되었다. 그러나 개장이 늦어 라바울 항공전에도 참여하지 못했고 이후로도 별다른 전과를 올리지 못하다가 결국 레이테 만 해전에서 함재기도 없이 미끼역할을 하다가 프랭클린렉싱턴[1]에서 이함한 미군기들에게 폭탄세례를 받은 뒤 순양함 4척의 다굴집중포화를 맞고 격침되었다.

순양함에게 격침되었다는 게 무언가 이상해 보일 수 있겠지만 당시 항모부대를 이끌던 윌리엄 홀시 제독은 몇번이나 일본과의 해전을 치루면서 항모가 폭탄세례를 얻어맞아도 갑판만 박살나고 도로 갑판을 깔면 다시 원상태로 복구된다는 점과 아직도 어뢰를 못 믿겠다는 점, 그리고 자신들이 항공모함의 가능성을 봤던 점 탓에 확실히 격침시켜야한다는 생각으로 전함과 순양함까지 이끌고 미끼함대를 박살내러 갔었다.

2.1.1.1. 개요

kcimgc_(8)_2.png
[PNG image (307.16 KB)]
kcimgc_(9)_2.png
[PNG image (421.69 KB)]
기본 중파

kcimgc_(10)_2.png
[PNG image (478.6 KB)]
kcimgc_(11)_2.png
[PNG image (641.79 KB)]
갑 중파

kcimgc_(12)_1.png
[PNG image (547.84 KB)]
kcimgc_(13)_1.png
[PNG image (600.11 KB)]
항모 항모 중파

kcimgc_(14)_1.png
[PNG image (616.53 KB)]
kcimgc_(15)_1.png
[PNG image (536.89 KB)]
2차 개장 2차 개장 중파

千代田. 위의 항공모함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칸무스. 정규항모들을 포함해 여러 항모들이 활잡이 컨셉인데 이쪽은 총잡이 컨셉으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는 마리오네트 컨셉이 된다. 캐릭터 담당은 쿠로쿠로.[2]

2.1.1.2. 성능
우수한 장비, 다양한 일러스트, 경항모중 손에 꼽힐 정도의 성능, 변신로봇'''

크레이지 싸이코 레즈의 효시

레벨업을 할 때마다 이루어지는 개장이 수상기모함(1)-수상기모함改(10)-갑표적모함(12)-경항모(15)-경항모改(35)-경항모改2(50)이라는 총 5회차의 전대미문한 개장 횟수를 자랑하는 칸무스. 개장때마다 새로 들고오는 장비가 갑표적, 즈이운 등 도움되는 장비가 많고 경항모로써의 성능도 손에 꼽히지만[3], 문제는 처음 치토-치요를 뽑은 초보가 키우기엔 레벨링이 영 어렵다는 것이다.

장비 제한이 소구경 주포, 부포, 수상기, 갑표적, 기총, 대발동정,드럼통인데 초기 화력 수치가 너무 낮아 주포만 끼고는 1-1-1 뺑이를 돌려도 혼자서는 패배, 좀 이기라고 구축함 하나를 붙이면 구축함이 MVP를 가져가 버린다. 포기하고 원정으로 돌리기엔 연비가 낮아 그마저도 힘들다. 하지만 진 최약체 아키츠마루에 비할 바 못 되고 갑표적모함 상태에서는 선제 폭격, 선제 뇌격, 포격전, 뇌격전 모두 참여 할 수 있어서 어느정도 근대화개수만 해주면 1-1을 혼자서 무쌍찍을 정도로 성장한다. 또한 대발동정과 드럼통을 장착 할 수 있으니 연비가 조금 나빠도 벌어오는게 많아서 원정요원으로 써도 된다. 물론 경항모로 진화하면 장착 불가.

그래서 12까지 성장시키는 방법이 중요한데, 1-5 해역을 개방한 다음 '즈이운을 어디서 구해와서'6 다른 구축함이나 경순양함과 함대를 짜고 최소 1번, 최대 3번7씩 싸워대면 된다. 그리고 12 이후에 개장하면 위의 1-1-1뺑이를 돌리면 된다.

이후, 제독의 짬이 어느정도 차서 3-2-1에서 기함 무한 레벨링을 시킬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면 2차 개장 LV 50이 얼마나 쉬운건지 알게된다(...). 구축함인데 70을 요구하는 히비키를 보라 15까지 금방 오르니 경항모로 개조 후에 공격기, 폭격기를 몰아줘서 레벨링에 같이 투입하면 알아서 경항모 2차 개장까지 찍는다. 하지만 321 뺑뺑이가 가능해질 레벨이면 류조개2나 준요개2 같은 걸 돌리려 할 확률이 더 높겠지

2차개장후에는 함재기 보관함에 미채도장도 모자라 글로 설명할 수 없는 수준으로 복잡한 개폐기믹이 추가되고 중파일러가 변한다.

경항모 2차개장후에는 함재기 보관함에 미채도장도 모자라 글로 설명할 수 없는 수준으로 복잡한 개폐기믹이 추가되고 중파일러가 변한다.

바로 위의 항목처럼 언니 치토세와 차이가 별로 없다

2.1.1.3. 대사
치요다 또한 칸코레에서는 흔한 시스콘 캐릭터 중 하나인데, 실제 역사상에서도 침몰할 때까지 함께였기에 다른 칸무스들은 일방적인 시스콘이 많은 반면 치토세 쪽도 치요다를 자주 챙겨주고 있다. 다만 시스콘 강도는 치요다 쪽이 더 세서 중뢰장순양함 오오이와 함께 함콜 양대 "크레이지 싸이코 레즈비언"[4]으로 통하고 있을 정도.

레이테 만 해전을 기억하는지 대사중에 '치토세 언니... 위험해... 아 꿈이었구나.' 하는 대사도 있다.

2013년 10월 23일 이후 치토세와 함께 시보 보이스가 추가되었는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의 시보대사,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의 시보대사가 각각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되어있다.

입수/로그인 항공모함이 된 치요다입니다. 꼭 치토세 언니와 기동부대를 편성해줘.
모항 엣? 치토세 언니가 뭔가?
치토세 언니. 치요다가 지킬테니까.
치토세 언니. 그런 건 두 사람의 방에서... 엣 뭐야 제독이야?
편성 항공모함 치요다. 출격합니다.
출격 항공모함 치요다 출격합니다.
함재기의 숙련도도 충분.
원정 선택 시 언니 보고 있었어?
아이템 발견 언니 보고 있었어?
개전 적 함대 발견! 공격대. 이륙 개시야!
항공전 개시 치토세 언니와 함께 날려버리주겠어!
야간전 개시 슬슬 결정타를 날려버릴테니까!
공격 함공대. 함폭대. 나갈 차례야.
슬슬 결정타를 날려버릴테니까!
소파 싫다?!
비행갑판에 화재! 꺼야돼!
중파 / 대파 우우... 경항공모함이니까... 무리도 아니야.
승리 / MVP 해냈어! 항공모함으로써의 치요다도 할 수 있잖아. 치토세 언니. 잘 보고 있었어?
귀환 작전이 끝난 함대가 돌아왔다고 하네.
보급 휴우. 이걸로 어떻게든 되려나?
개장/개수/개조 고마워. 이거라면 정규항모 수준이야.
이번에는 레이테라도 괜찮아.
언니 보고있어?
입거 (소파이하) 항공모함은 유지가 중요하지.
입거 (중파이상) 아야야... 치토세 언니에게는 비밀이야.
건조 완료 새로운 배가 함대에 왔네.
전적표시 제독. 언니로부터... 가 아니라 사령부로부터 연락입니다.
굉침 치토세 언니... 천천히 오세요.
0시 치요다야. 오늘은 내가 지원담당이야. 아 0시야.
1시 제독. 이런 시간까지 일하는거야? 슬슬 자지않으면...
2시 안 자는거야? 제독이 자야 빨리 치토세 언니에게 갈텐데.
3시 제독에게 1시간 안에 연락이라니... 이 임무 뭘까나?
4시 잔거 아니야? 임무 중이니까.
5시 제독. 아침이야. 이 임무... 치토세 언니에게 맡기지마 내가 할 테니까.
6시 슬슬. 마을도 깨어날 시간이네.
7시 제독. 아침이야. 상쾌해졌어?
8시 서두르네... 일? 공부? 뭐라도 괜찮아. 출격이야!
9시 이제와서 왜 치토세 언니가...
10시 제독님은 언니를 어떻게 생각해? 1시간 안에 대답해줘.
11시 언니를 좋아하는구나... 엣? 안돼!
12시 제독. 아까의 발언 취소하지 않으면 오늘 점심 없어!
13시 제독. 아까의 발언 취소해. 치요다도 배고프단 말이야.
14시 제독도 끈질기네. 오늘부터 사랑의 라이벌이야. 그래도 어쩔수 없네. 자 주먹밥.[5]
15시 그럼. 오후에는 어느 방면으로 진격 할거야? 서쪽? 남쪽?
16시 부족해... 치토세 언니가 부족해!
17시 제독. 언니의 어떤 점이 좋아? 1시간 안에 대답해줘.
18시 자. 대답해. 뭐? 언니를 제독님의 무릎베게에서 재워드렸다고!? 거짓말!
19시 저녁시간이지만. 제독. 먼저 먹어. 미묘하게 쇼크야...
20시 눈이 빨갛다니... 울지 않았다니까!
21시 제독. 나에게 야식이라니... 그건 조금 기쁠지도.
22시 역시 치토세 언니가 무릎베개라니... 용서 못해!
23시 제독의 언니에 대한 기억을 지워주겠어! 무릎베개 해줄게. 잘 자![6]
결혼(가) 시 대사 제독. 마음은 기쁘지만... 치요다는 역시 치토세 언니가 걱정되서...
결혼(가) 후 모항 제독. 치토세 언니를 보고있지 않았어? 아 그래. 흐응... 그럼 무릎빌려줄게. 휴식해야하니까.

일련의 대사들 때문에 츤데레 속성까지 획득했으며, 크레이지 싸이코 레즈 이미지가 완전히 확고해졌다.
2.1.1.4. 기타
항모가 되기 전에는 외투가 어두운 계열이라 언뜻 보기에는 작아보일 수 있지만 실상은 언니와 마찬가지로 게임내 항모 중에선 손꼽히는 거유. 카가톨릭 교황이나 금발거유 중순양함과 비교해도 전혀 꿇릴 게 없는 크기다.

치요다는 치토세와 달리 처음부터 갑표적모함으로써의 기능을 갖추고 있었으나 카도카와가 고증을 안해서 치토세와 같이 변신로봇이 되었다. 이 점에 불만이 있는 밀덕들도 있다고. 다른 건 고증 끝내주던데

치요다가 도쿄의 한 구라서 그런지 번역기에 넣고 돌리면 이름이 도쿄가 된다.

2.2. 해상자위대의 잠수함 구조함겸 잠수모함


AS-405 ちよだ

일본이 1985년 건조한 잠수함 구조함겸 잠수모함. 이름은 원래 잠수모함으로 개조될 예정이었던 2.1번에서 따왔다. 잠수함 구조만이 아니라 잠수모함 역할도 겸하기 때문에 ASR(잠수함 구조함)이 아니라 AS(잠수모함)가 붙었다.
----
  • [1] 에식스급, 렉싱턴급 네임쉽이 아니다.
  • [2] 쿠로쿠로씨 트위터를 보면 사실 류조가 상자형 선체를 함재기 보관함으로 하여 여기서 함재기를 꺼내서 꼭두각시처럼 조종하는 컨셉이었으나 파기되고 치토치요에게 부여했다고 한다. 초안 일러. 당시에는 류조도 포니테일이었다.
  • [3] 풀개조시 함재기 탑재량 59기.
  • [4] 병적일 정도로 광적인 얀데레 레즈비언이라는 뜻으로 후타바 채널의 니지우라쪽에서 사용된 단어. 유래는 프레이 알스터를 어떤 해외 팬이 "크레이즈 싸이코 빗치"라 표현한 것이 시작이라 추측되며, 동시기의 타 작품에서는 이 캐릭터이 캐릭(의 2차창작)에 대해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선 주로 줄여서 '크싸레'라고 부른다.
  • [5] 이 상황은 치토세의 오후 3시 시보에도 반영된다. "어? 치요다가 왜 화를 내면서 달려가죠? 왜지?"
  • [6] 이 상황 역시 치토세의 오후 10시 시보에 반영된다. "어, 치요다, 무슨 일이야? ... 괜찮아. 제독에게 민폐는 끼치지 않을 테니까. 안심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8:24:47
Processing time 0.26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