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칠성권

last modified: 2014-10-27 05:27:15 by Contributors

七星拳


Contents

1. 개요
2. 기술 상세
2.1. 발경
2.2. 기타 기술들
3. 칠성권의 진짜 정체

1. 개요

이계의 침략자를 상대하기 위한 오라 능력자의 3가지 기술 중 하나. 기실 3가지의 기술 중 가장 화려한 위력과 킬 카운트를 자랑한다.

sevenstar.jpg
[JPG image (166.98 KB)]

칠성권의 사용자와 그 문인들.
사용자는 정식 계승자 브루스 류와 그 제자 정진우.
민수정은 브루스 류에게 형의권을 배우긴 했지만 정식으로 칠성권은 배우지 못 했다.[1] 유가인 역시 정신의 수양과 공격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수단으로 칠성권의 형을 배웠을 뿐 발경을 배우진 못하였다.

발경을 주로 사용하는 권법으로 7개의 발경과 기타 기술로 이루어져있다. 발경 기술들의 모티브는 북두칠성 별들의 이름.

초인동맹에 어서오세요! 에서는 브루스 류, 그리고 로우 팽이 칠성권 사용자이다. 13권 기준으로 둘 다(!) 탐랑 사용이 가능하다.

2. 기술 상세

2.1. 발경

칠성권에 존재하는 7개의 발경.

  • 중경(重經) 파군(破軍)
    칠성권 제7의 발경으로 가장 무거운 발경이다. 기본적으론 중경. 가장 하위에 위치한 발경이라고 무시 할 수 없는게 극의에 다다르면 말 그대로 산 하나를 때려박는 위력을 발할 수 있다.

  • 풍경(豊經) 무곡(武曲)
    칠성권 제6의 발경. 칠성권 중 가장 빠른 발경이다. 발동까지의 속도가 빠른지 경 자체가 빠른지는 불명.

  • 비경(飛經) 염정(廉貞)
    칠성권 중 가장 찰나적인 발경이라 한다. 심경 직전의 단계로 작품 초기의 정진우는 여기까지 수련했다. 심경 직전의 단계로 경이 아예 상대방의 체내에서 시작하여 막을 수 없는 발경.

  • 심경(心經) 문곡(文曲)
    칠성권 제4의 발경. 심경으로 불리는 이름 그대로 외부의 상처 없이 적의 주심만을 파괴할 수 있고 이 때부터 영체에도 타격이 간다. 쿠사나기와의 싸움 당시 민간인을 죽인 경험이 있는 정진우는 이후 수련으로 심경의 경지에 올라 적의 주심만 파괴할 수 있게 됐다. 유가인은 심경을 응용한 천공주심권을 완성하였다. 오라능력이라지만 발경이 원거리에서 작동한 걸로 보아 문곡만이 아니고 염정, 혹은 거문도 같이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다. 아니면 아예 비경과 심경을 하나로 사용하는 것이 격공장 거문일 가능성도 있다. 무협지에서 흔히 말하는 격산타우라는 수법이라 할 수 있다[2]

  • 멸경(滅勁) 하부곤륜 녹존(祿存)
    칠성권 제3의 발경. 업장業掌이라는 또다른 이름이 있다.
    여기부터는 무시무시한 발경이 가득하다. 파곤/무곡/염정/문곡을 겹쳐서 발동하는 먼치킨스러운 발경으로서 상대의 정을 파괴 카르마 에너지를 넘쳐나게 한다. 히어로 매니아가 변신한 수십M짜리 울트라맨도 한번에 날려보내고, 어지간한 보스급 적들도 녹존 한 방이면 나가떨어질 정도로 강력하다.
    칠성권의 7~3 발경까지는 오행 중 하나씩의 속성이 있어서 차례대로 겹친 뒤 오행을 일제히 격발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녹존이다.

  • 격공장(隔空掌) 거문(巨文)
    칠성권 제2의 발경으로 격공장인데도 발경이다. 내부의 기를 뿜어내 외부의 기를 진동시켜 상대를 격상시키는 발경으로 위력은 모르겠지만 사정거리는 무한대다. 시작점이라든가 사전동작도 딱히 없어서 기습하기 딱 좋은 공격. 릴리스가 특수한 방법으로 원거리에서 훔쳐보고 있을 때 공간을 무시하고 날린 공격이 이것인 듯하다.

  • 극대소멸권(極大掃滅拳) 통제건곤 탐랑(貪狼)
    칠성권의 제1발경으로 칠성권의 극점이자 브루스오라전대 피스메이커의 최강자 중 한명으로 만든 칠성권 최강의 기술, 차원진동으로 인한 에너지를 한곳으로 모아 아포칼립스 제너레이터를 일으키는 발경이다. 그 위력이 너무 커서 단발로는 사용할 수 없고 제7발경부터 차레차레 밟아올라가면서 위력을 증폭시켜야한다. 또한 반동도 만만치 않은 듯 하여 브루스는 이것을 사용한 후 머리에서 물이 빠지고 시간이 멈춰있던 몸의 시간이 다시 흐른다. 작중 단 3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언급이 있으며 사용할때마다 몸의 상태가 안좋아지는 묘사가 확연하게 나올 정도다. 작중에선 소멸을 각오하고 총 4번 사용. 네 번째에 사망 직전까지 갔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려면 3년에 한번 정도가 한계인듯.

    탐랑의 이 페널티는 사실 탐랑이란 기술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브루스의 오라능력의 문제에 가깝다. 탐랑의 사용에는 막대한 차원진동이 필요한데[3] 브루스의 오라능력인 차원진동의 조절은 "자신의 카르마 에너지"를 이용하여 조절, 증폭하는 것이다.[4] 차원진동의 현현 자체가 오라능력인 유가인의 경우 만약 탐랑을 터득하면 아무런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5]

    뭐 작가의 언급으로는 유가인은 어차피 천공뇌정권이 있으니 별 의미는 없다는 듯.[6]

    참고로 이 발경을 완성하면 몸의 시간이 정지하여 선인이 된다. 그런데 브루스 류는 15세에서 성장이 멈췄다...브루스의 재능이 새삼 느껴진다. 그런데 초인동맹에서 등장하는 로우 팽은 10살 정도의 나이에 탐랑을 완성했다(.....) 이제 평생 10살로 살아야한다. 참고로 초인동맹 세계의 브루스는 19살때 탐랑을 완성했다.

2.2. 기타 기술들

칠성권의 발경을 제외한 기술들.

  • 칠성권 승룡퇴(乘龍退)
    용이 승천하듯이 뛰어올라 발뒷꿈치로 적을 두 번 차는 기술. 충격에 뇌가 흔들린다.

  • 칠성권 연환칠격(連環七擊)
    팔꿈치로 복부를 7번 가격하는 무서운 기술. 이걸 먹으면 대상은 거의 골로 가버린다. 브루스 류에게 유가인이 자주 당한 기술이다. 훈계나 채벌용으로 자주 쓰였지만, 살초로 쓰인다면 한방 한방이 흉기인 무시무시한 기술

  • 칠성권 개산벽(蓋山璧)
    진각을 밟으며 진기를 등과 어깨로 쏟아내는 기술. 철산고라고 보면 쉽다. 근데 브루스가 쓰면 크레이터가 생긴다(...)

  • 칠성권 창룡출두(蒼龍出頭)
    진각과 함께 일권을 내지르는 기술. 라트 발렌시아 펠릭스가 첫 등장했을 때 브루스가 사용한 기술. 단순한 권격을 내지르는 형상으로 보이나 사용자가 사용자다보니 위력은 발군.

  • 피스백열권(Peace百裂拳)
    피스 그린 정진우가 사용하는 기술. 칠성권은 어디다 팔아먹었는지 첫 등장에서 이걸 쓴다. 모 기술과 매우 비슷하며 기합도 지른다. 패턴 그린의 초가속능력으로 발경 수백 발을 때려박는다. 이 기술에 당한 적은 터져버리는데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장면이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3. 칠성권의 진짜 정체

사실 몬스터를 토벌하기 위한 기술이 아닌 오라의 주인을 죽이기 위한 3개의 기술중 하나였다. 칠성권, 흑성가, 방혈의 창.[7] 이 세 기술들은 오라능력자가 아니면 극의를 끌어낼 수 없다.[8]

허나 이번 오라의 주인은 차원진동 실드를 항시 펼치고 있기에 3발경 녹존과 극대소멸권 탐랑을 제외하면 전혀 안 통한다.
그나마도 녹존은 타격기로서의 능력은 상쇄되고 영체를 깎아내는 능력만 통용된다.

똑같이 물리계열인 무영신풍류 역시 단공 같은 일부 기술을 제외하곤 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 [1] 민수정은 자체적으로 카르마 에너지를 생성 할 수 있는 '소울 제너레이트'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래동안 수련하여 호흡을 통해서 카르마 에너지를 쌓고 경으로 만들어내는 칠성권보다 단순한 진각만으로도 발경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형의권만으로도 충분했다.
  • [2] 산을 격해 소를 친다. 즉 목표만을 박살낸다.
  • [3] 그래서 역대 칠성권의 계승자들은 모두 차원진동을 만들어낼 수 있는 오라 능력을 가졌다고 한다.
  • [4] 하지만 오라전대 12권에서 D타입으로 현현한 쿠사나기를 차원진동의 힘으로 공간을 왜곡시켜 하나의 아공간을 만들어 가둬버렸는데도 별다른 패널티가 없었던걸 보면 사실 브루스의 오라능력이 문제가 아니라 탐랑 자체의 문제인듯. 실제로 탐랑을 사용할려면 막대한 생명에너지가 필요하고 사용자에게도 똑같은 아포칼립스가 일어난다는 언급이 있는데 자신의 몸에 일어난 아포칼립스를 중화시키기 위해 인계와 단절하고 삼계 사이에서 정기를 보충해야한다고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부족한 에너지가 수명에서 깎이는 거라고... 초인동맹 13권에서 브루스의 제자인 로우 팽 역시 탐랑을 익혔고 일생에 3번밖에 못쓴다고 하는 걸 보니 로우팽도 브루스와 비슷한 차원진동 능력자라는걸 추측할 수 있다.
  • [5] 다만 브루스가 사용하는 원래의 탐랑과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탐랑은 오행에다 거문을 겹쳐 만들고 천지 간의 정맥을 더해서 강제로 카르마 에너지를 겹쳐서 차원진동을 만들고 그것을 증폭시켜서 사용하는데 반해, 유가인은 그 차원진동 자체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인이 스스로 두개의 탐랑을 만들어서 선계의 문을 열수 있냐는 질문에도 노라는 결론이 나온다. 이 탐랑에서 나온 차원진동의 주소는 칠성권 권사가 기록하는 차원진동의 주소가 아니기 때문.
  • [6] 사실 이 얘기도 이 탐랑 때문에 나온 얘기가 아니라 비선형 현상을 모두 다룰 수 있으니 아포칼립스 외에도 다른 자연 현상도 만들수 있지 않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서 답한 것이었다. 결론적으로는 ok. 그러나 상상력과 응용력 제로인 유가인에게 그런건 무리인데다가 이미 천공뇌정권이 개발되어있는 이상 그 하부의 다른 공격수단은 무의미하다는 답변을 내어주었다.
  • [7] 소설에서 이 3가지 기술에 각각 영문으로 이름이 붙는데 묶어서 읽으면 가이우스 카시우스 롱기누스인데, 이건 카이사르 암살계획을 세운 사람이름이다.
  • [8] 흑성가는 작중 오라능력자가 아닌 사람이 사용한적이 없기에 오라능력자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는가, 있다면 어느 위력까지 낼 수 있는가 로 토론이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7 05:27:15
Processing time 0.11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