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이나즈마 일레븐
影山 零治 | Reiji Kageyama
1. 소개 ¶
초기에는 제국 학원의 총수, 풋볼 프론티어 전국 대회편에서는 제우스 중학교의 총수, 2기에서는 진 제국 학원의 총수이자 세 학교의 축구부의 감독이었으며 중학 축구 연맹의 부회장이었다.
고엔지 슈야의 여동생이 겪었던 사고, 전설의 이나즈마 일레븐이 축구 프론티어 결승전에 나가지 못했던 버스 전복 사고, 쿠도 미치야가 감독직을 그만두게 된 폭력 사건도 이 사람이 관련되어 있다. 이 전적으로 제국 학원의 총수 자리를 이어받았다.
제국 학원의 총수 시절, 고아원에서 키도 유우토의 재능을 눈여겨보고 그를 키도 가에 입양시켜 제국 축구부의 캡틴이자 천재 게임메이커로 양성했다. 결별 후, 진 제국 학원과의 대결 마지막에 키도에게 던진 "내 최고의 작품은 바로 너다!" 란 마지막 말은 3기 내내 키도에게 트라우마로 남아있었다. 물론 그만큼 카게야마의 집착도 대단한 수준.
라이몬 중학교 축구부의 부활을 막기 위해 두 명의 스파이를 보내기도 했으며, 지역예선 결승에서는 필드의 천장에서 철골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그러나 이 탓에 제국 학원의 멤버들에게 미움받았고, 그를 쫓던 오니가와라 형사에게 체포된다.
그러나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고, 무명교인 제우스 중학교의 총수가 되어 '프로젝트 Z'라는 계획을 진행하여 제우스 중학교 축구부를 '신의 아쿠아'를 이용해서 강하게 만든다. 하지만 제우스가 패한 후[4] 신의 아쿠아가 증거가 되어 형무소에 가게 되나 했더니, 에일리어 학원에서 보낸 후도 아키오의 도움으로 탈출. 진 제국 학원을 만들어서 다시금 도전하지만 또 패배.(…) 그 후, 폭발하는 잠수함과 함께 행방불명되었다. 애니에서는 패배하지 않고 무승부로 끝났다. 잠수함이 침몰하는 것은 같지만, 카게야마는 아직 자신의 계획을 실행한 것이 아니기에 여유만만하게 잠적한 것 뿐이었다.
2. 그의 과거 ¶
어릴때 뛰어난 프로 선수였던 아버지 카게야마 토고(엄동진)가 엔도 마모루의 할아버지인 엔도 다이스케가 이끄는 신인 세력으로 인해 월드 챔피언십 일본 국가대표 자리에서 떨어졌고, 그 이후 슬럼프에 빠지면서 그가 뛰는 경기마저 모두 패배하는 바람에 팬들에게서 '역병신'이라 불리게 된다. 결국 아버지는 실종되고 어머니는 병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가정이 붕괴된다.
이로 인해 축구를 증오하게 되고 '승리만이 전부'라고 믿게 되었으며, 복수를 위해서 축구계의 최정상을 노리고 있다. 풋볼 프론티어에서는 이기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하고 있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자기 팀 선수들조차 가차없이 희생시킬 정도.
본인은 중학생 시절 전설의 이나즈마 일레븐 멤버였다. 다만 그 성격 때문에 팀 멤버와 다이스케와는 사이가 매우 나빴다. 아니, 애시당초 원래 그가 이나즈마 일레븐에 들어온 이유가 다이스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였고 결국 그 복수심으로 인해 이나즈마 일레븐은 몰락하고 말았다.
3. 3부 - 세계로의 도전! ¶
4.2.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 ¶
게임판에서 자신을 어둠의 황제 그랜드 파더(줄여서 그라파?)라고 칭하는 카게야마와 비슷한 남자가 등장했다.
우주 공간 비슷한 곳(?)에서 옥좌에 앉아있었다. 혼합 팀인 디 엑젤러를 쓰러뜨리면 디 엑젤러의 캡틴인 가르샤아 울페인(츠키가미의 일족)하고 반페니 뱀프(뱀프팀)의 힘을 봉인하고 그 곳으로 소환시키고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보인다. 그 외에도 GO 3에 등장할 것으로 추정되는 뉴 페이스(신 캐릭터) 5명과 그랜드 파더의 심복으로 보이는 피에로인 포토무리가 있다.[8][9]
소개는 "그랜드 파더라고 불리는 수상한 남자. 그 목적은 전부 수수께끼에 쌓여있다…."
디 엑젤러와 그랜드 파더 대전 루트를 클리어할 경우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에 대한 정보의 일부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여기서 이 별을 구할 대표자나, 이것이 나의 감독으로서의 마지막 일이다는 등의 떡밥을 뿌린다.설마 3기는 진짜로 외계인과 붙는 건가?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자세한 것은 이나갤 항목 참고.이외에도 이나단에서 등장한 텐마의 화신 암드가 빨간색으로 등장한 것도 떡밥의 하나다.
또한 위의 뉴 페이스 5명은 결국 스카우트 캐릭터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4.3.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 ¶
죽은 줄 알았는데 살아 있었다(!!!!!!!!!!!!!!!)
레벨 파이브 게임 대회인 아르테미스 홀리 로드에 의하면, 이나즈마 재팬의 새로운 감독으로 나오며, 쿠로이와 류세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참고로 포토무리하고 신 매니저인 미즈카와 미노리가 등장한다. 행적은 해당 항목 참조.
----
- [1]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의 메사이어 역.
- [2] 소메오카 류고와 같다. 근데 본인이 맞냐 의심할 정도로 톤이 완전히 달라 포스가 넘친다.
- [3]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의 엄석대에서 따온 걸로 추정된다.
오오 재능 오오 - [4] 애니에서는 엔도를 비롯한 라이몬 일레븐의 강한 의지, 게임에서는 라이몬 나츠미가 신의 아쿠아를 맹물로 바꿔치기해서 패배했다.
- [5] 애니에서는 "카게야마가 여태껏 아버지의 플레이를 무의식적으로 동경해 그걸 재현하려고 했지 않았습니까." 라는 피디오의 대사가 추가되었다.
- [6] 덕분에 루셰의 눈은 완전히 완치되어 눈이 잘 보이게 된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축구와 관련이 없는 아이에게 상처를 준 죄책감 때문에 후원해준 듯 하다.
- [7] 전설의 이나즈마 일레븐의 버스 전복사고는 카게야마가 저지른 짓이긴 하지만, 그 당시 중학생에 불과한 그가 혼자서 저지를 수는 없는 행동이었다. 배후에 그를 지원해 준 자가 있었고, 엔도 다이스케는 그 지원자를 조사하기 위해 자신을 죽은 것으로 위장해 해외로 잠적했다. 다만, 가르실드는 다이스케의 생존을 알고 있었는데 그 휘하에 있던 카게야마가 그것을 알고 있었는지는 미지수.
- [8] 뉴 페이스 5명의 이름은 해쉬(스노우 위젤), 정크(골드 베어), 스틴(아쿠아 허밋), 베놈(나이트 바이퍼), 하자드(크림 하운드). 이 5명은 그랜드 파더 대전 루트를 클리어해야 영입할 수가 있다.
앙돼!! - [9] 다만 가르샤아와 반페니 뿐만 아니라 나머지 5명은 강제로 소환당한 탓인지 그랜드 파더에게 불만을 가진 모양.
- [10] 또 하나는 3월 21일 때부터 할 수 있는 궁극의 대전 루트. 둘 다 전부 레벨 99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