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니발쿠커

last modified: 2013-07-31 19:23:06 by Contributors

항목등급설명
기능성 B 과거에 행한 행위[1]를 기록하여 동시에 다중재생이 가능하다.
저주강도 A 이것을 이용한 식인충동
희생자 수 S 명성이 자자한 대량 살인마들의 손을 거치면서 돌아다녔다고 함.
고기물도 B 1900년대 전반

시큐브의 등장인물인 브오리오 패밀리의 앨리스가 소유한 워스.

유명한 엽기 살인마들이 사용했던 물건으로 사용자에게 식인충동을 부여하는 워스이다. 사용자를 직접적으로 다치게 하지는 않지만 타인을 죽여서 먹고싶어 한다는 점으로 볼때 가벼운 수준의 저주는 아니다.[2]

기능 자체는 댄스타임과 유사하게 사람을 때려 죽이는 능력이지만, 과거 했던 살인행동을 반복한다는 점이 차이가 있다. 그리고 그런 동작들을 동시에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상대하기에 까다로운 도구이다.

하지만 별로 특별할것이 없는 도구이기 때문에 어비스전으로 넘어가기 전에 중간보스 정도의 역할로 사용되고 말았다.

작중에는 그냥 무기형 도구의 하나로 사용되어지만, 애니에서는 마지막화 보정인지 심하게 버프를 받았다. 원작에서는 여러개의 허상이 적을 가격하는 공격이었다면, 애니에서는 수많은 검기를 날려보내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다.
----
  • [1] 식칼부위를 이용한 절단과 망치부위를 이용한 구타
  • [2] 살인욕구를 가지게 한다는 내용은 없지만, 사람을 식품으로 여기는 만큼 같은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3:06
Processing time 0.06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