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도야 마사무네

last modified: 2015-01-06 01:15:17 by Contributors

角谷正宗 / Masamune Kadoya

Masamune_Kadoya.png
[PNG image (53.77 KB)]


Contents

1. 개요
2. 상세

1. 개요

메탈베이블레이드의 등장인물로, 2기부터 새로 등장한 라이벌 캐릭터. 한국판 이름은 장군(…). 성우는 산페이 유코 / 양정화.[1]

사용하는 베이는 레이 유니코르노.[2] 모티프인 별자리외뿔소자리이며, 타입은 공격형.

1기의 유미야 켄타와 같은 포지션으로, 작품의 또다른 주인공으로 볼 수 있는 캐릭터. 이에 걸맞게 비중도 상당하다.

2. 상세

1기 시점에서는 외국에 있었다는 설정으로, 2기 프롤로그 부분에서 비행기를 타고 일본에 돌아오면서 첫 등장. 그 때문에 뛰어난 블레이더지만 배틀 블레이더즈를 비롯한 일본의 굵직한 대회에 참가조차 못 해본 듯하다. 귀국자녀 설정이지만 웬만한 일본 토박이만도 못 한 영어 실력을 보건대 영어권 국가에서 온 것은 아닌 듯.[3] 언제나 "내가 세계 넘버 원 블레이더"라며 떠들어대는 특징이 있다.

자신이 없는 사이에 배틀 블레이더즈에게 우승하고 일본 최고의 블레이더로 인정받은 하가네 긴가에게 강한 라이벌 의식을 느끼고, 그를 넘어서고 싶어해 귀국 직후부터 막무가내로 쫓아다니며 배틀을 신청했지만, 사교성 좋고 무모한 성격도[4] 열정적인 베이 혼(?)도 긴가와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티격태격 다투면서도 죽은 잘 맞는다.

성격, 배틀 스타일, 베이 실력 뿐 아니라, 연출 탓인지 체력이나, 뽁뽁이 빨리 터뜨리기 같은 잡다한 기술도 긴가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묘사된다. 역시 긴가와 맞먹을 수준의 먹보이나, 유일한 차이점이 있다면 유난히 과자를 좋아하고 특히 남들은 입도 못 댈 만큼 엄청나게 매운 과자를 좋아해 언제나 가지고 다닌다는 점.

일본 대표 선발전에서는, 예선에서 3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고, 본선에서도 텐도 유우를 이기고 주전 선수로 발탁되었다. 나서기 좋아하는 성격답게 중국편에서 팀의 리더(대장)을 맡고 싶어하는 장면이 나왔으나, 3전 2선승제로 치러지는 1차전에서 앞의 두 선수가 모두 이겨버리면 대장은 배틀 차례조차 오지 않는데다, 라이벌 의식을 느낀 중국팀 왕호단의 챠우싱이 선봉으로 나와버리는 바람에 리더 직을 포기하고 일반 선수로서 선봉을 맡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의 행보가 좀 안습한데, 러시아팀과의 대결에서는 어이없는 이유로 시합에 참가조차 못했고, 이어진 아프리카팀, 유럽팀과의 연전에서는 선봉으로 나서 쓸데없이 자만했다가 나일, 게오르그에게 연이어 패배했다. 이후 브라질팀과의 경기에서는 셀렌 그레이시에게 철저히 농락당하다 맥없이 탈락했고, 미국팀과의 결승전에서는 자신의 어릴 적 친구였던 제오 아비스에게 밀려 패배했다. 즉, 초반 중국팀과의 대결 이후 단 한번도 승리하지 못하는 안습의 전적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야말로 전투력 측정기

이후 자신보다 실력이 낮았던 제오가 미국팀 스타 브레이커의 일원이 된 것과 자신을 상대로 놀라운 활약을 펼친 것에 의문을 품다가 제오가 닥터 지구라트의 계획으로 강력한 힘을 손에 넣은 뒤 그의 음모에 가담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긴가 등화 함께 하데스 시티로 진입해 제오와 다시 만나 설득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폭주 상태에 있었던 자신의 다른 친구 토비를 구출하는 데 성공했다.

여담으로 머리모양 때문인지 다이도우지의 숨겨진 아들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사실일 가능성도 없는 건 아니지만 재미있는 건 다이도우지가 등장하지 않았던 2기에서만 마사무네가 활약했다는 것.(…)

----
  • [1] 같은 작품에서 하사마 히카루(반디)를 맡기도 한다.
  • [2] 국내에는 애니메이션 방영 전부터 레이 유니콘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으며 애니메이션에서도 레이 유니콘이라 번역되었다. 록 레오네가 록 레온으로 바뀐것과 비슷한 케이스로, 아마도 레오네나 유니코르노 같은 이름 보다는 레온이랑 유니콘이 주 대상인 애들한테 먹힐 꺼라고 생각했나 보다.
  • [3] 어느 언어권에서 살았든지 국제학교에 다니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영어실력이 좋은 귀국자녀의 특성을 생각하면 상당히 특이한 설정이다.
  • [4] 긴가에 비해 조금 더 어린아이 같고 나서기 좋아하는 성격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01:15:17
Processing time 0.13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