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론(폴아웃3)

last modified: 2014-11-23 00:35:36 by Contributors

Charon.jpg
[JPG image (129.41 KB)]


폴아웃3의 등장 동료
악 카르마 중립 카르마 선 카르마 무 카르마 특수 동료
제리코 버치 들로리아 크로스 카론 도그밋
클로버 RL-3 포크스

Charon.[1] 폴아웃3의 동료.

체력:240->315->365
스탯:6 ST, 7 PE, 5 EN, 3 CH, 3 IN, 6 AG, 5 LK
특화:폭발물(Explosives), 경화기(Small guns), 잠입(Sneak)

"Talk, to, Azhrukahl."
노예로 끌려가 계약주의 명령에 본능적으로 절대 복종하도록 훈련받은 구울 용병. 요구 카르마는 없지만, 선 카르마 NPC이므로 계약 해지시 플레이어가 악 카르마 상태면 공격해 온다.

언더월드의 주점 나인스 서클의 주인인 아즈루칼 아래에서 일하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아주루칼에게 2천캡을 주고[2] 계약서를 넘겨 받음으로서 고용할 수 있으며, 또는 아즈루칼에게서 암살청부를 받고 이를 수행하면 된다.[3]

위에서 말했듯 주인에게 절대복종하도록 훈련받았으므로, 플레이어는 그를 고용하기 전까진 제대로 말조차 섞어볼 수 없다. 뭐라고 말을 하려고 해도 "아즈루칼한테, 가서, 말해." 라고 씹어버린다.

그를 고용하고 나면 바로 컴뱃 샷건을 들고 주인공에게 잠시 기다리라고 하며 아즈루칼에게 걸어가더니 "아즈루칼, 나는 더 이상 너의 하인이 아냐" 라고 한 다음 전 주인인 아즈루칼의 머리통을 날려버린다. 그것도 그냥 쳐죽이는것이 아니라 죽은 아즈루칼에게 몇방 더 체빵으로 더 날려준다. 아즈루칼이 그에게 강제로 나쁜 짓을 하게 해서 쌓인 감정이 많았다는듯. 어째선지 주변 구울들은 "끔찍하지만 누군가 해야 할 일이었어."라며 대충대충 넘어간다. (...)

클로버처럼 절대적인 노예가 아니라 계약 용병 이므로, 주인공이 그를 공격해 계약 규정을 위반하면 플레이어를 공격해온다. 악 카르마 상태에서 계약을 해지해도 마찬가지.

스킬이 전체적으로 높고 파워 아머를 입혀줄수 있지만 원거리 무기를 컴뱃 샷건만 쓰기를 고집하기 때문에[4] 아주 좋은 동료는 아니다. 게다가 포크스가 하도 사기적인지라...

그래도 초반에 영입할수 있다는 장점과 카르마를 요구하지 않는 점, 전투시 적극적으로 싸운다는 장점이 있다. 더군다나 무기를 소화기 위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소화기 천하인 폴아웃3에서 한수 먹어주고 들어가는 동료. 사실 선한 플레이에선 메인퀘스트 진행없이 영입할 수 있는 유일한 용병이긴 하다.

클로버같이 그냥 개닥돌이 아니라 적절히 엄폐도 하는등 지능적으로도 싸운다. 게다가 폭발물 전문가. 라서 그런지 수류탄을 주면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애당초 카론의 직업이 스카우트(정찰병)이라 은신도 잘 한다. 소화기 은신 폭발물특화인데 이정도면 무기만 다른거 였다면 폴아웃3를 접수할 수 있는 조합. 덤으로 팻 맨을 쥐어주면 가끔씩 쓴다.

엔딩에서 포크스RL-3와 마찬가지로 스위치를 누르라고 명령할 수 있다. 카론 본인은 '자기 계약은 전투에만 한정되어 있다'면서 거부하지만 Broken Steel이 있다면 억지로 시킬 수는 있다. 구울은 방사능에 면역일 텐데 좀 해주면 덧나냐 개객기야

과묵한 성격같지만 실제로는 전투광에 가깝다. 그 때문에 총질하면서 온갖 공격적인 말을 쏟아낸다(...). 그리고 투덜거리거나 으르렁거리는 장면이 많아서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성격.

일본쪽 팬아트중 포크스에게 모에선을 맞춘 장본인은 카론도 모에선을 쬐여서 멀쩡한 인간 여성 미소녀 캐릭터로 만들어버렸다. (픽시브) 구울도 정상화시키는 놀라운 모에선 그리고 아즈루칼을 끔살시킬 때의 임팩트와 '아즈루칼에게 말해' 운운할 때의 쿨쉬크한 모습 때문인지 2차 창작물에서도 묘하게 인기가 높다. 데비앙트 아트와 픽시브에서 카론 관련 일러스트는 정말로 많이 찾을 수 있다(...)

슈퍼 뮤턴트인 포크스를 제외한 동료들 중 가장 키가 커서, 외로운 방랑자나 동료들에 비해 머리 하나정도 크다.
----
  • [1] 게임 상 발음은 '카론'이 아니라 '샤론'에 더 가깝다. 한글판에서는 '셰런'으로 번역했다.
  • [2] 흥정(Barter) 스킬이 높으면 1천캡만으로도 가능하다.
  • [3] 그레타라는 여자 구울을 죽여야 하는데 카르마가 나빠지고 구울들에게 공격을 받으므로 비추한다. 물론 몰래 죽일 수도 있지만.
  • [4] 스나이퍼 라이플도 쓴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탄환 공급을 해줘야 하는 아픔이..그래도 그럭저럭 잘 명중 시키기 때문에 그렇게 아깝지는 않다. 근데 이마저도 샷건으로 스나이핑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3 00:35:36
Processing time 0.15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