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를로스

last modified: 2015-02-01 04:22:39 by Contributors

Contents

1. Carlos
2. 이 이름을 지닌 실존 인물들
2.1. 베네수엘라 출신의 국제 테러리스트
2.2. 미국트랜스젠더 음악인
3. 이 이름을 지닌 가상 인물
3.1.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3.2. 케인 앤 린치 : 데드맨의 등장인물


1. Carlos

유럽라틴아메리카 등지의 남성 이름으로 카를·(Karl·Carl)의 스페인포르투갈식 베리에이션. 포르투갈어 발음으로는 카를루스이다.

2.1. 베네수엘라 출신의 국제 테러리스트

70년대를 풍미한 국제 테러리스트 카를로스 더 자칼. 본명은 일리치 라미레스 산체스로, 베네수엘라의 부유층 태생이다.

직업 테러리스트로 PLO, 은 9월단, 바더 마인호프 그룹 등 70년대를 뒤흔든 여러 테러 단체에 고용되어 행동 대장 격으로 일했다.

1975년 오스트리아 에서 열리고 있던 국제 석유 수출국 기구(OPEC) 회의장을 급습, 각국 석유 장관들을 인질로 잡고 농성하다 몸값 5000만 달러를 받고 사라졌다. 그 외에도 1972 뮌헨 올림픽 테러 사건 때 은 9월단의 행동 대원들을 교육하는 등 여러 건의 국제 테러 배후에서 암약했다.

그러나 냉전이 끝나 뒤를 봐주던 KGB가 해체되고, PLO가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로 발전하는 등 보호막이 사라지자 전 세계 정보 기관의 표적이 되었으며, 결국 1994년 수단에서 체포되어 프랑스로 압송된 뒤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2010년 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이 TV 드라마로 만들었다.

2.2. 미국트랜스젠더 음악인

wendycarlos.jpg
[JPG image (95.9 KB)]


웬디 카를로스. 성전환 수술 전의 이름은 월터. 콜롬비아 대학에서 라디미르 우사체프스키에게 사사하였다. 1968년 무그 신서사이저를 이용한 음반 Switched-On Bach를 발매하여 대박을 터뜨렸고, 1971년에는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의 음악을 담당하여 또 유명해졌다. 뒤이어 역시 영화 샤이닝에도 참가. 1982년에는 디즈니 영화사의 트론음악도 맡았다.

1967년부터 호르몬 요법을 시작했지만 성전환 수술을 받은 것은 1972년.

3.1.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작가가 오피셜이라 인정한 특별편에 등장. 기사단 축구 대회에 동부 기사단 팀의 골키퍼로 참가했으나, 프레이청파 슛(…)에 직격을 맞고 실려갔다. 그런데 묘사가 사망 묘사.

결혼 바로 전날에 골로 간 인물로, 평소에는 주변에 결혼한다고 자랑해서 사망 플래그는 미리 세워둔 상태였던 모양(…). 사소한 엑스트라마저 커플 브레이크 하는 작가의 위엄이라고 쓰고 집착이라 읽는 것을 보여준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작 중에 잠깐 언급된 프레이의 두 번째 살인이 카를로스를 가르키는 걸지도 모른다는 썰도 있다. 이게 그냥 웃어 넘길 수만은 없는 게 이건 공식 설정이다! 정황상 말은 된다(...). 이거 이대로 오피셜로 가도 되는 걸까.[1]

팬덤에서 은근히 필수 요소화가 되었다. 까를로스!

3.2. 케인 앤 린치 : 데드맨의 등장인물

The7의 멤버들 중 케인과는 상당히 각별한 사이이며, 케인이 처형 위기에 처했을 때 카를로스에게 애걸하는 모습이 자주 나온다. 그러나 카를로스는 별 힘을 못 쓰는 처지(…). 쿠바의 대통령 궁에서 The7의 사주를 받은 쿠데타군이 정부군에게 괴멸당할 위기에 처하자 The7의 멤버들에게 버림받는다(…). 이후 케인 일당과 재회하게 되어 케인의 복수를 도와준다. 그러나 The7의 아지트에 침투 중에 발각되어 사살된다.

내용을 보아 카를로스 헤스콕을 참고해 만든 캐릭터로 보인다.
----
  • [1] 물론 우스개 소리다. 작중에서 언급된 프레이의 두 번째 살인은 앤에 의해서 프레이가 폭주한 것이라고 언급되었다. 특별편에서 프레이가 카를로스를 날려버린 건 앤 때문에 폭주해서 일어난 일이 아니다. 그냥 날려버리고 싶어서 날려버린거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1 04:22:39
Processing time 0.12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