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스

last modified: 2015-04-01 19:02:04 by Contributors

Contents

1. 한국의 맥주 브랜드 Cass
2.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약칭
3. SNS 카카오스토리의 약칭
4. 한국의 유명 전자 저울 전문 업체 CAS
5. 중국의 도시 카스(카슈가르, Kashgar)
6.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NPC
7.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영웅 사바산


1. 한국의 맥주 브랜드 Cass

1995년 진로쿠어스맥주에서 출시하였고 현재는 OB맥주에서 생산판매한다.[1]

한국 최초로 비열처리맥주 라는 표방하에 첫 출시를 하였고 TV 광고에서도 열(熱)을 가하지 않은 맥주임을 표방한 적이 있었다.

1993년에 먼저 탄생한 하이트맥주와 함께 90년대를 풍미했던 맥주로 2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하이트맥주와 경쟁중. 지금은 오리지널 외에도 카스 라이트[2], 카스 레몬[3], 카스 레드[4] 등을 출시하고 있다.
일부 악덕업소에서는 cdss라는 짝퉁을 팔았다고 한다

다만 알려지지 않은게 이미 1988년에 설립된 중소 스포츠 용품 제조사 카스 스포츠(Cass Sports)라는 기업이 있었음에도 카스란 이름을 이 업체가 크게 쓰면서 정작 이 카스 스포츠가 만들던 체육복이나 수건이 맥주사은품으로 아는 경우도 있었다. 이게 TV로도 소개되었으나 당연히 카스 맥주 측은 업종이 다르니까 문제없다는 태도를 보였고 결국 카스 스포츠는 90년대 후반 문을 닫고 사라졌다.

지창욱이 출연해 3월 25일부터 방영한 '카스-슬라이딩편' 광고는 세월호 참사를 연상시킨다는 지적에 따라 4월 17일날 방영중단후 폐기됐다.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I293321

2.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약칭

카운터 스트라이크 항목 참조. 한국에서 3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 게임을 뜻했으나 지금 시점에서 이 게임의 인지도도 낮아져 올드 유저가 아닌 이상 대부분 3을 뜻하게 되었다.

3. SNS 카카오스토리의 약칭

카카오스토리 항목 참조.

4. 한국의 유명 전자 저울 전문 업체 CAS

전자 저울 업계에서는 거의 절대 강자인 듯 하다. 산업용, 의학용, 체중계, 화학저울까지 만들고 있고 실제로도 많이 쓰인다.

5. 중국의 도시 카스(카슈가르, Kashgar)

(ɔ) Joowwww from

© Maggern (cc0) from

위의 지도에서 1번에 해당되는 도시이다. 영어위키백과의 관련항목 참조. 카슈미르랑 헷갈리면 골룸. 근데 위치도 비슷해서 더 헷갈려

중화인민공화국 신장웨이우얼자치구의 서쪽, 지도에서 짙은 빨강색으로 표시된 지역 안에 위치한 도시. 보통화로는 카스(喀什 ; Kashi, 객십)이라고 한다. 한자를 한국어식으로 읽은 표현 잘못 발음하면 욕설이 될 수 있다. 중앙아시아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과 가깝다.



6.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NPC


배신자 카스(Kas the Betrayer).

흡혈귀이기도 한 카스는 이 된 전설적인 리치 베크나의 심복이었으나 베크나의 힘에 대한 질투심에 사로잡혀 베크나의 거사를 망친다. 이 과정에서 베크나가 만들어주었던 아티팩트 카스의 검으로 '베크나의 눈과 손'을 잘라낸다.

7.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영웅 사바산

카스(Khas)는 사바산(Savassan)의 가명으로, "질서를 세우는 자"라는 뜻이 담긴 라니어이다.[5]
영원한 투쟁기쉬락 부족에서 태어난 전사로, 지속되는 내전을 막기 위해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던 도중, 사바산은 케이다린 수정을 발견한다. 여기서 그는, 케이다린 수정과 접촉함으로써, 잠들어 있던 능력인 사이오닉 의사 소통 능력에 대해 알게 되고, 그의 제자 라아(Temlaa)와 함께 이에 대해 연구한다. 사바산은 그 신비한 의사 소통 능력을 제일 먼저 자신의 부족인 쉬락 부족에게 알려 준다. 이러한 의사소통 방법은 프로토스 전체로 확산되었고, 영원한 투쟁이 끝났다고 생각한 사바산은 칼라의 법도를 세운다.

사바산이 정확히 언제 태어나고 언제 죽었는지는 알 수 없다.[6]

아둔이 등장하기 전. 즉 En taro Adun![7]이라는 인삿말이 쓰이기 전에 쓰인 말이 En taro Khas[8]였을 정도로, 프로토스 사이에서는 영웅으로 추앙받는다. 아둔, 태사다르와 함께 프로토스 3대 영웅(?)이라고 할 수 있을 듯.
----
  • [1] 그 당시 진로는 소주 사업 외에도 진로쿠어스맥주라는 자회사를 통해서 맥주 사업도 겸업한 적이 있었다. 아이러니하게도 하이트맥주와 합병되어서 하이트진로로 바뀐 후에는 한 회사에서 겸업하는 셈.
  • [2] 탄수화물 성분을 제거하여 기존 맥주보다 약 33% 칼로리 감소
  • [3] 이탈리아산 레몬즙 5%첨가
  • [4] 도수 6.5도의 알콜강화맥주
  • [5] 사바산이라는 본명을 기억하는 프로토스들은 몇 안 된다고 한다.
  • [6] 출생은 영원의 투쟁기 중이었다는 언급이 있는데, 사망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다!
  • [7] 아둔의 이름을 위하여!
  • [8] 카스의 이름을 위하여!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19:02:04
Processing time 0.14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