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시마 유우

last modified: 2015-03-09 17:54:49 by Contributors

kashima_bg.png
[PNG image (129.88 KB)]


Contents

1. 소개
2. 학교의 왕자님
3. 인간 관계
4. 기타


이름 鹿島 遊
학년 반 2-G
신장 176cm
혈액형 O형
생일 10월 31일 (할로윈 데이)
부활동 연극부
취미 먹으러 돌아다니기, 쇼핑
가족 관계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중학생)
선택 교과 서예
잘하는 과목 올마이티
잘 못하는 과목 없음
좋아하는 타입 여자아이는 모두 귀엽다, 남자는 불명료
성우 마츠우라 치에나카하라 마이[1]

1. 소개

월간순정 노자키 군의 등장인물. 고2. 미코시바의 친구로 보이쉬한 매력을 가진 여고생이다. 통칭 '학교의 왕자님'. 하지만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따르는 호리 선배와 관련되면 바보같은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외모[2], 공부, 운동 모두 빠지지 않는 엄친딸로서. 긍정적이고 사교적인 성격까지 한 몫 하면서 여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또한 고민이 없는 가볍고 유쾌한 성격이다. 하지만 무엇이든 잘하는 대신에 한 가지 일을 꾸준히 열심히 하기는 어려워하는 천재형 스타일이라고 한다. 연극은 예외인듯. 연극이 예외가 아니라 땡땡이 치는 걸 매번 호리가 끌고 와서 아닌가

다만 노래만은 굉장히 못하는 음치여서, 노래방 가는것을 피하고 음악시간엔 노래가 아닌 피아노 반주를 도맡아 한다고 한다. 성악부의 로렐라이에게 호리 선배가 '조금 못하네'하고 웃을 정도의 실력으로라도 만들어 달라고 했지만...로렐라이 조차 두손 두발 다 들었다.[3]

연극부 소속이지만 매번 부활동 땡땡이치고 여학생들을 후리며(…) 노닥거리다가 호리 선배에게 철권제재당하고 끌려나가는게 일상. 상습적인 땡땡이에 더해 나름 호리선배가 좋아서 호리 선배를 상대로 엉뚱한 멘트를 던져대거나, 기행을 저지르고, 장난을 치는 덕에 호리와 함께 나왔다 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호리가 분노를 표출하거나, 갖가지 바리에이션의 중상~살인급 공격으로 얻어맞는다. 심지어 애니판 오프닝에서도 호리 선배한테 등짝을 차이고 넘어진다(...)

이렇게만 보면 연극에는 관심 없고 호리 선배와는 악연일 것같지만 정반대다.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하지 못하는데다가 놀기 좋아하는 가벼운 성격이지만, 호리선배와 연극을 시작한 계기에 대한 것 만큼은 의외로 가볍지 않았다. 애초에 중학생 때 낭만고고 연극부의 연극을 구경하다가 호리의 연기를 보고 한 눈에 반한 나머지 낭만고교 입학을 결정했다고 한다. 그리고 입학식에서 그 호리선배가 카시마를 보고 첫눈에 너라면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직접 제안해서 연극부로 데려왔다는 인연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이후 외모와 연기실력이 받쳐줘서 연극무대에서 미친 존재감을 폭발시키고 있다. 호리조차 카시마가 더 빛난다는 이유로 연기를 그만두고 무대담당으로 빠져있다. 다만 본인은 호리선배의 연기를 보는 것이 훨씬 좋았던 모양이라 혹시라도 드물게 호리선배가 연기를 할 일이 있으면 주인공인 주제에 좌석에서 감상하려 들기도 한다.

때문에 호리 선배를 향한 적극적인 사랑을 어필하고 있다. 호리 선배가 노자키에게 연극 대본을 받으러 온 장면을 치요와 같이 봤다가, 둘 사이의 관계를 치요에게 물었지만 치요가 얼버무린다고 "노자키군은 선배에게 답례를 몸으로 갚는 것 뿐이야!"라는 오해사기 딱 좋은 대답을 하자 치요에게 "선배가 주저하지 않고 때리는 사람은 나뿐이야!"라며 노자키에게 자랑스레 외치거나, 호리 선배가 미코시바에게 히로인을 뭔가를 느끼고 큰 소리로 응원하자 삐치거나, 연극부 소품작업을 도와주러 온 치요앞에서 호리 선배에 대한 자랑을 잔뜩 늘어놓는다던지, 치요가 브리프 이야기를 꺼내자 '호리 선배는 시모네타를 좋아하는구나'라고 생각해 대뜸 선배 속옷은 브리프냐고 던지는등..성격이나 멘트가 저런 식이라 개그처럼 보일 뿐 남자 선배한테 저렇게 심하게 두들겨맞는데도[4] 반항은 커녕 싫은 내색 없이 따르는 걸 보면 상당한 메가데레급 애정관계. 주변에서는 이런 카시마를 보고 '호리선배를 좋아하는 건가?'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다만 카시마의 가벼운 성격, 본인이 여자라는 것도 호리선배가 남자라는 것도 전혀 신경쓰지 않는 성향 탓에 아직은 연애적 감정이라기 보다는 선배를 향한 인간적 애정&존경에 가까워 보인다. 또 호리 선배가 자기를 귀여운 후배로 봐주기를 바라는 듯. 그러면서도 자기보다 키가 작은 호리선배를 뭔가 귀여워하는 모습을 보이곤 한다.그리고 맞는다

그런데 호리는 노자키와 자신 중에 누가 더 귀여운 후배냐는 질문에 노자키라고 답했다.(...) 하지만 호리가 카시마 앞에서 내색하지 않을 뿐이지 사실 호리도 카시마를 팔불출 수준으로 매우 아끼고 있다.[5] 주변에 '우리 카시마'라고 자랑하는 것은 물론 그녀를 위해 많은 헌신을 한다. 특히 카시마의 얼굴을 무척 좋아한다고.

2. 학교의 왕자님

kashimayuu_2.jpg
[JPG image (27.19 KB)]


연극부에서 남주인공 배역을 도맡아 하고 있으며 학원 여학생들에게 인기 폭발인 통칭 학교의 왕자님. 태연한 얼굴로 느끼한 작업멘트를 여자 동급생에게 구사하는 덕분에 여학생임에도 인기 폭발. 거의 다카라즈카 극단의 배우 수준. 다만 여학생들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공주'라고 부르는데, 이건 이름을 다 못외워서 땜빵하려고 그러는 거다. 매일같이 여학생들이 느끼한 작업멘트 듣고싶어서 카시마에게 찾아오며 스스로도 그런 걸 즐기며 여자애들을 마음껏 귀여워하고 있다. 학교의 왕자님이란 별명도 닭살멘트를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모습을 본 남학생들이 붙인것.

외모가 꽃미남형으로 수려하게 잘생겼고 키도 크고 성격도 좋으니 인기가 많아 미팅에 나가서도 여자애들을 독차지하고, 연극부 합숙에서는 여자애들을 노리는 남학생들이 여자를 낚기위한 미끼로 쓰기 위해 연속된 쟁탈전이 일어나기도 한다. 여자애들이 자기를 이렇게 좋아해주는 것이 순수하게 기쁘다고 한다. 다만 이렇게 카시마를 좋아해주는 여자아이들은 많아도 평범한 동성 친구는 없었는데, 사쿠라와 세오가 처음이다.

생긴 것과 몸매에 비해 목소리는 여성스러운 하이 톤인데, 사실 이게 카시마 본인이 말한 카시마가 여자인 것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요소이다(...) 연극부 선배인 호리 마사유키도 첫만남 때 분명히 치마를 입고 있었던 카시마를 남자로 알고 있었고, 그대로 탈의실까지 같이 썼다가 그녀가 여자 화장실에 들어가려는 것을 보고서야 여자인 걸 알고 놀랐다. 와카마츠 히로타카도 그녀가 세오와 함께 다니는 것을 보고는 세오의 남친으로 오해했다(...)

그런데 보통 이런 캐릭터에 있는 속성인 '겉모습은 남자같지만 사실 여자아이같은 것을 동경하고 있다'…라는 속성이 없다. 감기에 걸려서 목소리가 낮아지자 어디로 봐도 남자같다며 바지를 입고 와서는 좋아하기도 하는 등, 작중 모습을 보면 자기 자신도 자기가 여자라는 인식이 있는 걸까 의문일 정도. 그야말로 작중에서 카시마는 남자 캐릭터 내지는 바람둥이 왕자님.[6] 다만 그거와 별개로 패션 센스는 좋은 듯 해서 호리의 사물함에 넣어놓은 여자옷 코디는 호리 본인이 봐도 귀엽다는 평. 교복은 치마지만 교복 말고 본인의 사복은 보통 인텔리 스타일의 남학생처럼 입고 다닌다. 참고로 머리가 제일 길었을 때는 중학생 때. 목을 조금 덮는 단발 정도.

여학생들한테는 인기가 많고, 남학생들과는 시끌벅적하게 떠들며 같이 놀 정도로 위화감 없이 동성처럼 친하게 지낸다. 절친인 미코시바도 남자애. 카시마가 호리의 바지를 입고 왔을 때, 같은 반 남학생들이랑 좀 짧은 거 아니냐며 너도나도 카시마와 바지를 바꿔입기도 했다. 한번은 미코시바가 타학교 여학생의 고백을 거절하려고 여친이 있다는 거짓말을 하고 난 뒤 카시마에게 여친 연기를 부탁한 적도 있었는데, 이걸 들은 남학생들의 반응은 "차라리 내가 여장하는 게 더 낫지 않나?"였다(...) 카시마도 가관인 것이, 그런 말을 하는 남학생에게 화내긴커녕 정말 남자애처럼 자연스럽게 누가 더 여자다운지 승부하려고 들었다. "미코시바! 패드!"는 덤.

심지어 담당 성우인 나카하라 마이도 대놓고 왕자님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호리 마사유키 앞에서는 귀여운 여자가 되는 갭이 매력이라고 말하며 왕자님 캐릭터와 호리 앞에서의 귀여운 여자 연기를 분간할 수 있게 신경썼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오프닝에서 연극부 의상인 왕자 복장으로 등장하는데 아무래도 교복으로 등장하면 주요 스포일러(?)가 밝혀질 위험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2화 예고편에 교복 복장으로 나왔다.(…)

3. 인간 관계

  • 호리 마사유키
    굉장히 존경하고 너무나 좋아하는 선배. 호리의 연기에 반해서 고등학교도 호리가 있는 연극부에 들려고 진학했지만 정작 호리는 카시마가 들어오자 주인공 자리를 넘기고 무대도구 반으로 가버렸다.

    호리를 굉장히 좋아해서 호리를 쫓아다니는데 카시마 주변에 있는 수 많은 여자아이들 때문에 민폐를 끼치기 십상이다. 또한 호리에 대해서는 한없는 배려를 하려고 하는데 그게 방향성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수제 초콜릿은 먹기 싫다는 호리를 위해 일부러 편의점에서 파는 초콜릿과 똑같이 수제 초콜릿을 만들어서 선물한다거나이건 괴롭힘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호리의 가방 속에 있는 유메노 사키코의 만화를 보고 호리가 순정만화의 여주인공을 꿈꾼다고 착각해선 그의 소녀스러움을 충족시켜주겠다며 이상한 방향으로 힘낸다던지, 악의없이 호리의 신경을 긁는 소리를 하거나 한다. 또한 호리를 전혀 남자취급 하지 않고 자신도 자신을 여자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향 때문에 호리를 가볍게 들어올린다든지, 다양한 방법으로 호리에게 데레데레(?)하고, 답례(?)로 다양한 방법으로 호리에게 공격당한다(...) 호리선배의 결혼식에서 축하공연을 할 사이가 되는 게 꿈이라고.

    연극부 합숙에 가서는 호리의 방에 가서 여자애들과 어울려 놀다가 취침 시간이 되자 자연스럽게 그 자리에 이불깔고 같이 잤다.[7]

    감기 때문에 목소리가 안 나오게 되었을 때 호리가 카시마의 목소리 대역을 맡아준 적이 있는데, 호리의 목소리로 듣고 싶다는 이유로 카시마, 넌 귀엽구나!같은 말을 해달라고 하며 호리의 신경을 긁었다 결국 얻어 맞았다. 하지만 이때 의외로 호리도 이 대역에 재미가 들렸는지 카시마가 시키지도 않은 그녀가 평소에 하고 다니는 것보다 더한 각종 오글거리는 멘트를 쏟아내 역으로 카시마를 당황시켰다.호리>카시마>미코시바 이 에피소드 마지막에서 여자애인데도 보이시함을 가진 카시마를 보며 이 녀석도 나름 귀엽다는 말을 듣고 싶을지도 몰라, 라고 생각한 호리가 아량을 베풀어 딱 한 마디 듣고 싶은 걸 해주겠다고 했지만 카시마가 내민 것은 굉장히 어려운 한자(…).[8]

  • 노자키 우메타로
    호리가 연극부 대본을 노자키에게 받는다는 걸 숨기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노자키와 호리가 이야기하는 걸 멀리서 보고는 둘의 관계를 사쿠라에게 물어봤다가 예의 이상한 대답을 듣고 질투가 난 나머지 "노자키와 저중 누가 더 귀여워요?"라는 질문을 호리에게 던졌다가 호리(+사쿠라)에게 "노자키."라는 즉답을 듣고 열폭했다(…). TVA 5화에는 아예 노자키의 만화 소재용 기행에 희생양이 되기까지 했다. 애니판 한정으로 몇 년전까지 정식 커플이었던 이들이 어찌… 씁쓸하구먼…

  • 사쿠라 치요
    미코시바의 주선으로 만나게 되어서 친구가 되었으며 사쿠라를 귀여워하고 있다. 학교에서 유일하게 학교의 왕자님인 자신에 대해 몰랐던 인물. 목소리가 나오지 않게 된 편에서 사쿠라가 걱정해주는 말을 하자 사쿠라를 들어올려 귀여워 한다.

  • 미코시바 미코토
    절친. 미코시바와는 1학년 때부터 같은 반이었고, 현재도 같은 2-G반이기도 하다. 사실 처음에는 미코시바가 혼자 일방적으로 열을 내며 카시마를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었다. 물론 미코시바가 철저히 깨졌지만(…) 당연히 카시마는 라이벌이라는 생각조차 안했다. 그렇지만 어쩌다보니 어느새 친한 친구가 되어 있었다고 한다. 현재도 미코시바 쪽은 허세로 느끼한 대사를 할 때가 있지만 카시마는 그런 대사쯤은 일상에서도 가볍게 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카시마의 승리로 끝난다.

  • 세오 유즈키
    노래 선생님. 그러나 정작 둘의 실력 차이로 별 도움은 안되고 있다. 공식 팬북에 실린 만화에 따르면 세오는 처음에는 장난스런 기분으로 시작했다가 카시마가 워낙 음치라 점차 오기가 들어서 노력을 쏟았는데도 전혀 나아지지 않는 듯하다. 그래도 노래를 가르쳐 준 것을 계기로 이후 세오와 친구로서 잘 지내고 있다. 세오가 카시마 집에와서 자고 갈 정도라고 한다. 그리고 세오가 호리와 키가 비슷해서 뭔가 대화하기 편한 기분이 든다고(…). (호리가 164cm, 세오가 163cm)

  • 와카마츠 히로타카
    첫만남에서 변태라고 생각하고 말았다.(...) 카시마, 세오, 사쿠라 여자애들끼리만 같이 간 수영복 쇼핑에 온 와카마츠를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게다가 와카마츠 쪽에서는 카시마가 남자인 줄 알고 세오, 사쿠라와 너무 대담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보고 혼자 당황해서 카시마랑 똑같이 행동해버렸다. 수영복으로 착각하고 속옷을 세오에게 대주면서 '어울릴 것 같다'라고 말한다든지.(...) 카시마 관점에선 당연히 엄청 이상한 사람으로 보일 수 밖에… 이후 다행히 여기에 대한 오해는 풀었다. 하지만 연극부에 도와주러 와서 이상한 방향으로 섬세한 와카마츠의 성격을 귀찮아하며 그에게 안대를 주고 성격을 반전시키는 거라 거짓말을 쳤지만 그걸 정말로 믿어버린 와카마츠가 전혀 다른 이중성을 보이자 당황한다.

4. 기타

어째 카시마와 호리의 관계가 쿠로코의 농구키세 료타[9]카사마츠 유키오, 하이큐오이카와 토오루이와이즈미 하지메가 의견이 많다. 이와 관련된 팬아트도 나오는 중. 미남에 재능이 출중한 후배와 같은 동아리 선배로서 폭력으로 응징하며 이끄는 선배라는 점이 유사점이다. 그러나 주의하자. 저 쪽은 男男이라면 이쪽은 女男라는 사실을.

월간순정 노자키 군의 세 커플중에서는 서로를 무척 좋아하고 있는 모습이 가장 잘 나타난다. 카시마는 이미 메가데레 수준이고, 호리선배도 카시마 앞에서 티만 안낼 뿐 다른 사람들이 팔불출이라고 할 정도로 카시마를 아낀다. 다만 아직 연애감정은 아니며 양 쪽 다 서로가 이성이라는 걸 인식조차 하지 못한 상태이다.[10] 또한 학교의 왕자님, 연극부의 믿음직한 선배로서 멀쩡한 두 사람이 어째 서로의 일만 되면 나사빠진 모습이 되는 것이 시청자, 독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모양. 그래서인지 시청자, 독자들이 꼽은 최고의 인기 커플로 뽑혔고 2차 창작등에서도 가장 커플링이 많이 된다.
----
  • [1] 어째 목소리가 중성적인 목소리에서 더 여성적이게 바뀌었다. 사실 원작에서도 얼굴은 남자같지만 목소리는 천상 여자설정이라 이쪽이 원작 고증.
  • [2] 팬북에서 비주얼 부분 AA가 나온 건 카시마와 미코시바 뿐이다.
  • [3] 애니판은 초반에 못부르는 걸 좀 내보내다가 나머지 노래 부르는 목소리를 무음으로 처리해버렸다...안습.
  • [4] 개그만화라서 그렇지 매번 중상~살인급 공격을 당하고 있다(…)
  • [5] 한번은 연극에서 맡은 배역때문에 애달픈 감정을 느껴보려고 며칠간 피해다니자 금단증세 비슷한 반응을 보였으며, 그후로는 매번 마중을 나가 피하는걸 사전 봉쇄했다.
  • [6] 한 그림에서는 미코시바를 밀어내고 남성진들과 함께 남주로 분류되어있다(...) 그 반대로 미코시바는 세오, 사쿠라와 함께 히로인으로 분류되어있다.
  • [7] 팬북에 의하면 중간에 잠이 깬 호리가 결국 카시마를 여자 방으로 끌고가서 놓고 왔다고.
  • [8] 호리가 잘 못하는 과목이 고전(古典)이기 때문에, 일부러 어려운 한자를 고른 것으로 보인다. 덧붙여 카시마가 내민 한자는 '그네'를 뜻하는 '추천(鞦韆)'.
  • [9] 참고로 키세 료타의 성우는 와카마츠를 맡고 있다.
  • [10] 정확히 말하면 카시마 본인은 신경도 안 쓰고, 호리 선배는 가끔 '카시마도 여자애지...' 라고 생각하는 걸로 봐서 인식은 하고 있는데 자주 잊어버리는 것 같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17:54:49
Processing time 0.1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