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시와기 시호

last modified: 2015-03-05 01:05:12 by Contributors

주의 : 비하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에는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욕설 등의 비하적 내용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욕설과 모욕적인 표현이 있으므로 열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원치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소개
2. 불륜 발각
3. 불륜 정황
4. 뒷이야기


1. 소개

柏木志保 일본의 만화가. 1978년 4월 1일생 후쿠오카현 출신.

2004년 순정만화 '해피 링' 으로 나카요시 신인만화상 준입선. 같은 해 자매지인 '나카요시 러블리' 여름호에 데뷔했다. 만화가로 활동하는 동시에 만화가 야부키 켄타로의 치프 어시스턴트가 되어 블랙캣트러블의 권말 일러스트와 채색 작업을 담당했다. 2008년 '리리칼 닌자 전설 spy인걸(リリカル忍伝すっぱだもん)' 을 끝으로 만화가로서의 활동은 중단하고 어시 작업과 니코동 동인 음악서클 「GreenTone」 활동만 하고 있었다.

그러나 널리 알려진 이야기는 이게 아니다. 이 사람이 왜 유명인이 되었냐 하면 그야말로 막장이자 걸레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걸 숨기지 않고 대수롭지 않게 취급하며 신경을 안 쓰다가 스스로 자폭했기 때문.

어시스턴트로 일하다가 만화 작가인 야부키 켄타로와 결혼하였다. 그러나 현재는 이혼한 상태. 두 사람 사이에서 낳은 딸은 이혼 후 야부키 켄타로 선생과 살고있다.

여기까지라면 야부키 선생의 개인사니까 제3자인 타인들은 방관할 수밖에 없지만 이혼 사유가 널리 알려지다보면서 자연스럽게 카시와기 시호는 욕을 먹게 되었다.

2. 불륜 발각

결혼 후에도 니코동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대충 야부키 선생의 부인이라는 걸 알고 있던 사람들은 그녀가 니코동의 말 가면(=나카무라 이네)과 긴밀한 활동을 하는 것을 수상하게 여겼다. 유부녀가 미성년자하고 알콩달콩 지내고 있으니 말이지...

그런데 카시와기 시호는 블로그에 "님 이네와의 관계가 수상한데 불륜 아닌가염?" 이라는 질문이 달리자 "헐ㅋ 이제는 불륜 아니거든요? 이혼수속 밟았거든요?" 라고 항변 답변했다. 그 한 마디가 자신의 몸에 평생까임권을 때려박을 대폭발의 뇌관이 될 줄도 모르고 말이다.

저 한 마디를 시작으로 니코동 유저들이 밤낮으로 그녀의 기록을 뒤져댄 결과 카시와기 시호가 이혼하기 전부터 나카무라 이네와 매우 수상한 관계에 있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또 한편으로는 2ch 등이 게시판에 관계자로 추측되는 사람들의 투고가 올라오기도 했다. 그 실체는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은 아침 드라마인지 현실인지 감도 안 잡히는 교과서적인 막장물이었다.

3. 불륜 정황

예전에 세구치 타카히로 선생의 어시를 하면서 안녕 절망선생에도 가끔 등장하는 쿠메타 코지 선생의 어시스턴트인 마에다(=MAEDAX)를 만났고(마에다와 사귀었다는 소문도 있다)[1] 그 당시 어시를 모집하던 야부키 선생에게 열렬하게 자신을 어필해 마에다를 꼬드겨서는 같이 상경해 야부키 선생과 결혼하게 된다.[2]

그러나 이때부터 모든 게 어긋나 있었는데 이 사람은 니코동 니트였다. 집안일은 커녕 딸을 제대로 돌보지도 않았던 모양이다. 이 탓에 야부키 선생은 딸을 돌보면서 트러블까지 연재하는 강행군을 하게 된다. 오오 아버지 오오.

그런데 이게 어찌 된 일인지 이 막장 여성은 같은 니코동의 말 가면(=나카무라 이네)과 눈이 맞아버린다. 당시 고3이었던 이네를 꼬드겨서는 검열삭제하는 관계에까지 이르게 된다. 나카무라 이네 또한 미남이기 때문에 이 여자 눈에 들어버린 듯. 그리고 가출(...) 이때 야부키 선생이 딸을 위해서 이 여자를 어떻게든 설득해서 데려왔지만 이번에는 신용카드를 가져가 돈을 다 뽑아버리고 아예 딸까지 데리고 가출(...) 이쯤 되면 완벽한 막장 드라마철면피녀.

끝내는 이혼에 재산분할까지(...) 요구했는데 이때 마침 PC에 있었던 이네와의 불륜 자료가 들켜 이혼 소송에서 크게 불리한 위치에 놓였지만 머리를 굴려서 위자료를 많이 뜯어내서 이혼하게 된다. 그 방법은 아이의 양육권이었다. 양육권을 가지고 소송하겠다고 했다는 것. 일본은 이혼 재판에서 양육권이 대체로 어머니에게 유리하게 판결되는 경향이 있어서 이긴다고 보장할 수 없고 이길 수 있다고 해도 소송이 길어질 거라 생각한 야부키 켄타로는 그냥 위자료를 주고 아이의 양육권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카시와기 시호는 어머니로서의 자식 사랑도 돈과 연하 미남을 가지기 위해 팔아버렸다는 비난을 듣게 되었다.

이쯤 되면 막장 오브 막장. 야부키 선생은 대체 왜 이런 여성과 결혼해서 오랫동안 참아온 건지 알 수가 없다.

이 사건 때문에 사건을 아는 사람이라면 틈만 나면 수시로 까는 희대의 악녀가 되었다. 동시에 야부키의 대처는 인격자에 가까운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뒷이야기

트러블사이렌지 하루나가 카시와기한테서 모티브를 따왔다는 얘기가 있다. 독자 입장에서는 '어딜 봐서?' 라는 말이 나오지만 시호의 겁 많은 성격을 따왔다고 한다. 설마 고3을 유혹할 정도로 대담한 줄은 뭐 그땐 몰랐겠지만...

또한 트러블이 162화로 완결이 난 이유로 추정되는 것 중 하나가 카시와기 시호가 트러블로 벌어들인 수익에 대한 지분을 요구하여서 야부키 켄타로가 그녀에 대한 재산권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라는 설이 있다. 정확히 말하면 사이렌지 하루나가 자신을 모델로 만든 캐릭터이니 그에 대한 값을 요구한 것.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트러블의 팬들에게는 그야말로 철천지 원수.

다만 트러블 자체는 이 사건이 터지기 이전부터 인기 순위 저조로 이미 정리해고 대상에 들어가 있던 만화이기 때문에(종료 직전엔 몇 주 연속으로 꼴찌를 달성하기도 했다) 어느 쪽이 정확한 이유인지에 대해선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리고 애초에 트러블은 스토리 작가(하세미 사키)가 따로 있어서 카시와기 시호가 지분을 요구할 수 있을지도 좀 의문이다. 그리고 연재 종료 이후에도 OAD, 화보집 발매, 애니메이션 2기 방영, 스핀오프작 연재 등 상품 전개가 여전히 활발하다. 또한 불륜 사건과 야부키 선생의 근황에 대해 2ch에 폭로한 익명의 업계 관계자란 사람도 지분 요구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결국 현재로선 어디까지나 추측의 영역.

카시와기 시호의 불륜은 사실이고 천하의 개쌍년임에는 분명하나 사실임이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사실 취급하며 트러블의 연재 종료 이유를 단정짓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그렇게 안해도 이미 영구까임권을 취득한 상태이니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이 지분 루머도 많이 진화되었다.

이 사건 때문에 토마츠 하루카성우 생활의 위기가 두 번씩이나 찾아왔다(하나는 이것, 다른 하나는 아이돌 마스터 2쓰리몬의 원펀치 투강냉이).

아무튼 꽃뱀은 주의해야 한다. 여담으로 꽃뱀이라고 해서 눈에 띄는 외모는 아니다. 꽃뱀 항목 참고. 공개된 카시와기의 사진을 봐도 그렇게 미인이라 할 수는 없는 얼굴이다.
----
  • [1] 그래서 나중에 절망선생 중에 카시와기 시호로 추측되는 소재가 등장하기도 했다.
  • [2] 야부키 선생을 유혹한 이유는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그가 상당한 미남이라서. 당시 이미 잘 나가는 작가였기도 했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5 01:05:12
Processing time 0.07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