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요 스도우

last modified: 2015-11-25 23:43:21 by Contributors


에빌리오스식 표기 : 카요 스도우(カヨ スドウ, Kayo Sudou)
동방식 표기 : 스도우 카요(首藤 禍世)[2]

나라는 사람이 있는데도 집에 돌아오지를 않아요.


악의P가 작곡한 7대 죄악 시리즈 중 하나인 엔비자카의 재봉사의 주인공. 대응 보컬로이드는 메구리네 루카다. 악의P가 말하길 이름(스도우 카요)의 어원은 스토커요(...)적나라하다.

보르가니오 대륙의 동쪽 끝에 위치한 섬나라인 사국, 오니가시마 엔비자카의 주민으로, 가문 대대로 한 쌍의 가위를 가보로 삼아 내려오고 있다.[3] 카요의 어머니, 스도우 카구라는 카요에게 "가위를 구성하는 것은 두 장의 칼날. 서로가 몸을 기대며, 서로 스치는 것으로 역할을 다한다. 그것은 마치 금슬 좋은 부부와 같다."라는 말을 해줬다.

'7개의 죄와 벌' 앨범의 캐릭터 소개에 따르면, 자신을 키워준 어머니, 사랑하는 남편, 그리고 어린 자식을 데리고 4인 가족이 행복하게 살았지만 그만 화재로 가족을 전부 잃고 절망에 빠지게 됐다. 그 때 나타난 한 레빈교 선교사가 그녀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겨우 새 삶을 시작할 수 있었다고 한다.[4]

대죄의 그릇을 찾는 마도사이자 레빈교 선교사인 엘루카 "Ma" 클락워커가 사국에 왔다가 카요를 만나는데, 스스로의 외모를 싫어하던 카요는 엘루카의 외모를 질투하게 된다. 마침 현재 사용하는 육체가 노화되던 중인 엘루카는 전신술을 써서 몸을 바꾸고, 겸사겸사 질투의 그릇을 가짜로 바꿔치기해서 훔쳐간다. 그러나 카요는 이미 질투의 악마에 사로잡혀 있었다.

질투의 악마에 사로잡힌 카요는 미로쿠 카이[5] 옆에 있는 미로쿠 메이, 미로쿠 미쿠, 미로쿠 린을 가위로 하나하나 죽여버린다. 그리고 그들에게서 빼앗은 옷들을 수선해 자신이 입고 카이에게 다가가는데...

카이는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라고 답한다. 애초에 카이가 카요의 남편이라는 것 조차 카요의 망상에 지나지 않았던 것이다. 분노한 카요는 카이마저 살해해버린다.[6]

이후 그녀는 ""이라는 이름의 아이에게 목을 베여 처형당한다. 그녀의 목은 효수된 채로 엔비자카에 방치되었다고한다.[7]

여담이지만 악마의 계약자들 중 가장 피해가 적은 편.[8] 카요가 사회에 영향력이 없는 일반인이었고, 후에 처형당했기에 몇 명을 죽이는 정도에서 그친 것으로 보인다.

카요의 성인 스도우는 카요의 아버지로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결혼한 카요가 어떻게 스도우라는 성을 유지했는지는 의문.
----
  • [1] 엘루카 클락워커와 육체를 바꿔서 카나 옥토의 육체에 들어간 모습. 원래는 Ma 항목에 있는 흑발 여성이다.
  • [2] 카요는 동방의 사국 출신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름 표기는 성이 앞에 오는 구조인 '스도우 카요'가 되어야 한다.
  • [3] 대략 250여년 전, 카요의 조상인 오쿠토 가오우가 헤비가하라 전투때 샤르테트 랑그레이에게 건네 받은 것이 이 때까지 대대로 내려온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오쿠토 가오우는 카나 옥토사테리아지스 베노마니아의 후손. 즉 카요도 역시 베노마니아의 후손, 아스모딘의 악마다.
  • [4] 하지만 그것은 사실 악마의 손길이라는 설명을 보면 결코 좋은 의도는 아니었던 것 같다. 그 선교사는 바로 엘루카 "Ma" 클락워커.
  • [5] 카요는 카이를 보고 죽은 남편이 살아있었다고 생각했다. 진짜 남편인지 우연히 닮은 사람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카요의 연령과 그 사람의 가족 구성을 생각해보면 진짜일 확률은 희박하다.
  • [6] 노래 끝에 4인가족이 살해당했다는 언급을 보면 카요가 죽인 사람들은 젊은 부부와 두 딸로 구성된 가족일 가능성이 크다.
  • [7] 행각승인 가쿠샤가 엔비자카에 방문해 효수된 그녀의 목을 보고 공양하는 내용의 노래가 바로 들에 나뒹구는 목, 오니가시마에서이다.
  • [8] 그녀의 조상이자 그 다음으로 피해자 수가 적은 편인 사테리아지스 베노마니아조차 가볍게 수십 명은 될 정도다. 납치한 경우를 제외하고 직접 살해한 경우만 세도, 페르디난도 백작가 몰살만으로 카요가 죽인 숫자를 훨씬 넘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5 23:43:21
Processing time 0.13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