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이바 코퍼레이션

last modified: 2015-04-09 19:28:17 by Contributors

dmkc.png
[PNG image (161.23 KB)]


海馬コーポレーション
Kaiba Corporation
KONAMI

유희왕에 등장하는 회사로, 국내명은 SBS판에서는 해마 주식회사(...).[1] 챔프판에서는 카이바 코퍼레이션 그대로다.

설립자는 카이바 고자부로. 원래는 병기나 전쟁 무기 등을 생산하는 군수회사였다. 업계에선 세계 초일류를 자랑하는 거대한 기업이었으며, 심지어 고자부로가 세계정복의 야망까지 꿈꾸고 있었을 정도로 세력이 강대했다.

그러나 고자부로가 카이바 세토의 계략과 빅5의 배신에 휘말려 비참하게 쳐발리고 경영권을 빼앗긴 후로는 방향을 바꿔서 듀얼 몬스터즈 등의 게임, 카이바 랜드 등의 오락 산업을 위주로 하는 회사로 바뀌게 된다. GX에서는 후진 듀얼리스트 양성을 위해 듀얼 아카데미아도 곳곳에 건설했다.

본사 건물에 전투기 발진 캐터펄트까지 갖춘 좀 무서운 회사.[2][3] 게다가 코믹스판 Death-T에서는 전직 군인, 암살자[4], 마피아, 심지어 살인마까지 고용된다. 그리고 카이바 가의 집사 또한 전 고문 기술자였다고. DM에선 이런 점은 없는 대신 도마 편에서 다츠에게 매수당한다든가, KC 그랑프리 편에선 라이벌 회사의 수장에게 컴퓨터 회선이 해킹당해 난리가 나는 등 여러 일들을 겪는다.

후속편인 유희왕 GX에선 사이오 타쿠마의 폭탄 테러로 본사건물이 폭발했다. 사장이 아직 두 눈 부릅뜨고 살아있으니, 다시 재건했을 것으로 추측되지만. 이걸 네타로 건물이 폭발하는 장면에 카이바가 "나의 성이…!"하고 쇼크먹는 매드가 있다.

5dskc.jpg
[JPG image (27.72 KB)]


5D's에서 다시 나오는데, 이 시점에서도 사장이 카이바인지는 사장이 나오지 않아 알 수 없다.[5][6] 또한 여기서는 모멘트 관련 연구도 하고 있다.

5d's 코믹스에서는 카이바 코퍼레이션 기념 공원이 등장한다.

그런데 제알에서는 세계관이 다르기 때문에 등장을 하지 않았으며, 5번째 작품인 아크 파이브 역시 세계관이 달라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에 레오 코퍼레이션이라는 회사가 등장. 허나 현재 아크파이브에서 싱크로 차원이 네오 도미노 시티임이 거의 확정됬기 때문에 이 카이바 코퍼레이션 역시 등장 가능성이 높다.

----
  • [1] 왜 SBS에서 방영될 당시 이렇게 번역했냐면 일본어로 카이바는 해마라는 뜻이기 때문이다.(...)흔한 직역의 폐해
  • [2] 시내 한가운데에서 전투기가 발진할 경우 생기는 온갖 소음공해는 깔끔하게 무시당하는듯 하다. 현실이었으면 규탄시위는 기본이요, 법적 제재까지 들어가도 이상할 게 전혀 없다. 아니 그래야 하는 게 당연한 거다. 시민들이 포기한 게 아닐까
  • [3] 그런데 유희왕 142화를 보면 KC에서 우유까지 나온다(…).
  • [4] 생김새를 보아 모티프는 고르고 13
  • [5] 단, 우시오 테츠의 나이를 고려해볼때 카이바 본인은 생존해있음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사장 자리를 물러나 동생에게 물려줬거나, 아직도 사장일 가능성이 있다.
  • [6] 인더스트리얼 일루전사 사장이 5d's시점에서도 계속 페가수스인걸 생각하면 카이바 코퍼레이션 사장도 계속 카이바일 가능성이 높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9:28:17
Processing time 0.12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