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인(던전 앤 파이터)

last modified: 2015-01-30 10:13:52 by Contributors

Contents

1. 숙명의 카인
2. 던전 앤 파이터의 게임 서버, 카인


1. 숙명의 카인

DNF_Cain.jpeg
[JPEG image (45.37 KB)]


사도(던전 앤 파이터)
제1사도 제2사도 제3사도 제4사도 제5사도 제6사도 제7사도 제8사도 제9사도 제10사도 제11사도 제12사도 (구)제9사도
숙명의 카인 우는 눈의 힐더 창공의 이시스 프레이 정복자 카시야스 무형의 시로코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불을 먹는 안톤 긴발의 로터스 건설자 루크 성안의 미카엘라 세리아 키르민 혼돈의 오즈마 폭룡왕 바칼

던전 앤 파이터의 제 1 사도.

그에게 주어진 호칭은 테라 창신세기의 '죽음이 두려워하는 자'. 불멸자라 칭해지기도 한다.

강자 지존인 마계에서도 가장 강력한 왕으로, 유니언 스퀘어에 거주하고 있다. 그의 체력과 힘은 어떤 물질과 속임수로도 파괴할 수 없을 정도로 "극강" 그 자체라고 한다. 서열이 가장 높지만 굳이 자신의 영역 외를 통제하려는 생각은 없는 듯하다.

설정을 제외하고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정보나 출연이 거의 없다. 다만 2013년 대규모 패치인 대전이의 프로모션 영상에서 그 모습이 잠시나마 비춰졌다. 근데 카인의 종족인 코스모핀드는 인간과는 거리가 아주아주 먼데 이 영상에서 카인의 얼굴이 인간의 얼굴이다.[1][2] 어찌됐든 지금 공개된 스토리와 설정을 종합하면 사실상 최종보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전이로 칼로소라는 존재가 설정에 등장하게 되어 최종보스일지 아닌지 알 수 없게 됐다. 칼로소가 사도들을 만들었다고 하니 칼로소가 최종보스일지도…. 그러나 카인이 칼로소가 만든 것이 아닌 유일한 사도라는 설이 있는 지라 확실치 않다.

초기에 카인의 디자인 초안이 헬 몬스터의 디자인으로 재활용된 것은 사실이다. 헬 몬스터는 설정상 카인과 같은 종족인 '코스모 핀드'라고 한다.

2011년 1월 던파 홈페이지에 공개된 에피소드 20 폭룡왕 바칼에서의 묘사를 보면 힐더와 같은 편인 듯하다. 사실 이 때문에 카인는 같은 고향에서 왔고, 힐더의 최종목적은 카인과 둘만 남아 테라를 복구시키는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또한 동일 에피소드에서 바칼을 공격하려다 흠칫하는 것으로 보아 사도는 사도끼리 죽일 수 없다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 같다. 게다가 바칼이 카인의 힘에 열폭하는 장면이 에피소드에 나오고, 실제로 용의 전쟁 때 바칼을 한 손만으로 공격하려는 것은 엄청난 강자라는 것. 어쨌거나 사도가 사도끼리 죽일 수 없다는 것을 모른다는 건 힐더의 계획 또한 모른다는 소리가 된다. 실제 에피소드에서 카인은 자신이 바칼을 공격하지 못하는 것에 당황하는 눈치였다. 그리고 루크의 벽화에는 모든 사도가 제거된 후에도 그와 힐더는 살아남는다고 그려져 있다.(바칼은 살아남을 두 사도가 카인과 힐더로 추측한다.)

네오플의 다른게임 사이퍼즈에서 동명에다 이명까지 동일한 인물이 등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숙명의 카인 참조.

----
  • [1] 이 때문에 이 카인이 이 카인이라는 설이 더 굳건해졌다.
  • [2] 초창기 카인 일러스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블랙으로 뭉게놓아 잘 보이지 않지만 확실히 코와 입이 그려져있다. 코스모 핀드 종족과 인간은 모종의 관계가 있는것이 확실한 듯.

2. 던전 앤 파이터의 게임 서버, 카인

던전 앤 파이터의 제1서버. 오래된 만큼이나 사람이 워낙에 많다보니 오만가지 괴랄한 아이템이나 사건들이 쏟아져 나와서 불리기를 마계 카인.

여성유저 찾기 이벤트를 하면서 여성 유저 비율이 가장 낮은 서버로 밝혀지는 굴욕(?)을 당하게 되었다. 사실 인구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여성 유저가 동수라도 비율이 낮은 건 어쩔 수 없지만 시로코라든가 프레이 서버가 2, 3위를 나눠먹은 것에 비하면 충격이 아닐 수 없을 듯.

서버 이전, 캐릭터 생성 제한 정책(기존에 카인 서버에 캐릭터가 하나라도 있는 사람만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다.)[3]등으로 사람이 어느 정도는 줄은 것 같지만 아직도 많다.
키리의 약속과 믿음 사태가 터진 이후 던파 유저가 50% 이상 줄었고 다른 서버들은 몇몇 빼고 전부 파리만 날리게 됐지만 아직까지도 이 서버만은 북적북적거린다.
----
  • [3] 2010년 1월 7일부터 2010년 7월 21일까지 6개월간 이 서버에 신규 캐릭터 생성 제한이 걸렸으며 2010년 7월 22일에 잠깐 제한이 풀렸다가 2010년 8월 9일부터 2010년 11월 7일까지 3개월간 다시 생성 제한이 걸렸었다. 2011년 3월 24일이 되자 다시 생성 제한이 걸리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30 10:13:52
Processing time 0.14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