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평상시 모습 모자를 벗었을 때
"Free Willzyx"에서 해양공원 직원이 사우스파크 그림체가 아니라 리얼하게 그린 주역4인방모습 중 왼쪽에서 2번째안경벗은 유재석

이름 Kyle Broflovski[1]
성우 맷 스톤/야마구치 캇페이 FOX판 하야시 유우(일본)
성별 남성
생일 5월 26일[2]
머리색 적갈색
눈색 녹색
소속 사우스 파크 초등학교
학년 3학년 -> (시즌 4 12화 "4th Grade" 이후) 4학년
나이 8세 -> (시즌 4 이후) 9세 -> 10세[3]
혈액형 RH-AB형
체중 83파운드(37.6kg)
국적 미국
인종 유대계 백인
종교 유대교

사우스 파크의 주연
스탠 마시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에릭 카트먼 케니 맥코믹

Contents

1. 소개
2. 건강
3. 유대인으로서의 정체성
4. 성격
5. 능력
5.1. 스포츠
5.2. 음악
5.3. 컴퓨터
6. 가족
6.1. 쉴라 브로플로브스키
6.2. 제럴드 브로플로브스키
6.3. 아이크 브로플로브스키
6.4. 카일 스워츠
7. 친구
7.1. 스탠 마시
7.2. 에릭 카트먼
7.3. 케니 맥코믹
8. 행보

진히로인

1. 소개

사우스 파크의 4명의 주역 캐릭터중 하나.

사우스파크의 두 창작자중 덜 주도적인 맷 스톤의 작품 내 분신이다. 맷 스톤은 모계쪽으로 유대계며 목소리는 맷 스톤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컴퓨터로 1.3배가량 목소리를 높여 카일의 목소리를 만들었다.

2. 건강

사우스파크에 나오는 누구보다도 크고 작은 병에 자주 걸리는 편이다. 사실 이것도 인종차별성 조크인게 유태인들은 몸이 허약하다는 편견이 있기 때문이다.

"Cartmanland"에서는 심각한 치질에 걸려서 죽을(...)뻔한 적도 있다. "Cherokee Hair Tampons"에서는 당뇨병에 신장부전증까지 걸려서 카트먼에게 신장을 이식 받았다. "Guitar Queer-o,"에서도 아파서 스탠보다도 기타게임 연습을 많이 하지 못했다. "Make Love, Not Warcraft"에서는 게임하다가 CPS(손목 터널 증후군)증상이 나타나고, "The Snuke"에서는 독감 때문에 결석했다. 심지어 "Woodland Critter Christmas"에서 카트먼이 만든 이야기에서 에이즈에 걸려서 죽는 걸로 나오며, 실제로 나중에 "Tonsil Trouble"편에서 치유되긴 했지만 카트먼에 의해 의도적으로 에이즈에 감염된적도 있다.

그런데 "Chickenpox"편에서는 다들 수두에 걸릴때 카일이 유일하게 안걸리다가 마지막에 걸린다.

웃기게도 카일과 같은 혈액형인 사람은 사우스 파크에 원수지간인 카트먼뿐이다.

3. 유대인으로서의 정체성

친부모가 모두 유대인인 태생적 유대인으로 카일의 가족은 그리 독실하거나 보수적인 유대인은 아니라 안식일도 안 지키고, 신앙을 지키며 엄격하게 살지도 않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그 중에서도 카일은 종교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교회에서 예수와 관련되어 있는 연극을 하질 않나 치질에 걸렸다고 하나님에게 욕을 날리질 않나 쥬빌리[4]에 비유대인인 케니를 데려오질 않나, 그러나 기본적인 신앙은 가지고 있어 동생 아이크에게 유대교 율법이나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유대교 회당이나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게다가 유대인들의 율법상 금지된 돼지고기로 만든 베이컨을 좋아한다. "Crack Baby Athlestic Association" 에피소드를 보면 에릭을 따르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에릭이 카일을 데니스에 데려가서 여러 베이컨 음식을 대접한 것에 감명받아서 그런거다. 그리고 시즌 4에서도 신부전증으로 죽어가고 있을때 베이컨 수프를 먹었다는 언급이 있다.

시즌7에서 카트먼이 카일을 보고 세르비아 유대인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카트먼이 평소에 하는 짓을 보면 단순히 까기 위한 끼워 맞추기로 볼 수도 있지만 실제로도 세르비아 유대인일 가능성이 높다. 카일의 어머니인 쉴라 브로플로브스키의 모델이 맷 스톤의 어머니인데, 그녀가 세르비아 유대인이고 유대인은 모계 혈통을 따르는 게 일반적이기 때문.

돈을 밝힌다든지, 자신을 혐오한다든지, 운동이나 대외활동에는 관심 없이 공부만 한다든지 하는 유대인에 대한 좋지 않은 편견을 싫어해서 그런 편견을 쑤셔 넣은 집합체나 다름없는 사촌 카일 슈워츠가 놀러왔을 때 매우 곤란해했다. 실제로도 카일은 대체적으로 일반적인 스테레오타입 유대인과는 상당히 다른 면모를 모이는데, 본인 말로는 3년 전부터 마을 사람들에게 좋은 유대인 이웃 이미지를 남겨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5]

4. 성격

캐릭터의 성격이 정립되지 않은 초기에는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 가지로 나사가 하나 빠진 등장인물이었다. 자신의 동생인 아이크를 Kick the baby!하는 정신줄 놓은 성격이었으나 초기 시즌이 진행되면서 점차 캐릭터들의 성격이 안정되고 카일은 곧 도덕적이고 양심적인 인물로 설정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은 친구인 스탠과 겹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제작진이 시즌 5에서 카일을 죽이려고 했었던 적도 있다. 결국은 카일이 아니라 케니가 죽게됐고[6] 대신 카일은 성격이 조금 바뀌게 되었다. 눈에 띄게 바뀐 것은 쉽게 사납고 신경질적이 돼버린다는 것인데, 특히 논란거리가 될 만한 떡밥(특히 종교나, 인종, 카트먼이 엮이는 문제)을 한번 물면 대책 없이 폭주해서 상황을 걷잡을 수 없이 만드는 경우가 많다.

스탠이 주로 사회적인 부조리에 연관되는 에피소드가 많은 것에 비해서 카일은 주로 도덕적인 문제에 연관되는 경우가 많고 그러한 문제들을 상식적인 관점에서 지적하거나 부정하는 역할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성격이 정립되지 않은 초기에피소드 에서도 비도덕적인 행위를 서슴치 않고 하였으며 시즌 11 The List 에피소드에서는 가장 귀여운 남자아이 순위에서 낮은 순위였다는 이유로 학교에 불을 지르려고 한 적이 있고 그 전후로도 종종 위선적인 면모를 보인 적이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선량한 인물이라는 설정은 변함이 없어서 "Bass to Mouth"에서는 Eavesdropper에서 사우스파크 초등학교의 학생들의 비밀을 까발리는 것을 다른 애들이 모두 재밌다고 생각할 때, 그들자신의 비밀이 까발려지면 재미있지 않을거라고 말하기도 했다.

매사에 의심을 어느 정도는 하긴 하지만 귀가 얊은 탓에 어떠한 일에 빠져들면 정말 헤어나지 못할 정도로 빠져들어서 사태를 막장으로 만드는 경우가 있다. 특히나 종교나 사상, 과학 혹은 사회 이론 같은 것들에 취약하다.

5. 능력

공부를 아주 잘하는 편인데, 반에서 웬디 테스터버거와 거의 1~2위를 다툰다. 개리슨 선생의 말에 따르면 카일은 똑똑하고 A+를 주로 받는 학생이라고 한다. 'Trapper Keeper' 에피소드에서 개리슨이 아이크 반 담임을 맡게 되는데, 형인 카일이 머리가 좋으니까 아이크 역시 천재일 것이라고 믿을 정도.사실상 유대인 스테레오타입
똑똑한것 뿐만 아니라 공부 자체를 열심히 하는 편인듯 하다. 'Elementary School Musical' 에피소드에선 시험공부를 하는 자신이 부끄럽지 않다는 가사의 노래를 불렀다. 미국에선 학업에 열올리는 것을 왠지 멋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런 노래를 부른것....

언변능력도 뛰어나서 학교 발표 대회에 참가하거나 과제 발표자로 자주 나서며, 하이쿠에 남다른 재능을 보인다.

되는 대로 마구 쏜다는 점에서 다른 애들과 별로 다른 적이 없긴 하지만, 그나마 애들 중에서 총을 가장 잘 쏜다. 이 실력으로 탈환된 게임을 되찾아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외계생명체로부터 지구를 구하고, 중국 마피아를 궤멸시키기도 했다.

"Cartman's Silly Hate Crime 2000"에서는 피그라틴을 구사하기도 하고, 심지어 마클라어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다.

또, "Crack baby Athletic Association" 에서는 마약중독 아기들을 위한 고아원을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다. 이쯤되면 초등학생의 수준이 아니다

5.1. 스포츠

스탠만큼은 아니지만 꽤 소질이 있는데, 사우스파크 초등학교에서는 거의 모든 종목에서 스탠이 베스트 플레이어지만 농구만큼은 카일이 가장 잘한다. "Mr. Garrison's Fancy New Vagina"에서는 주대표팀에 들어가려고 후보선발전에도 가지만 농구를 못해서가 아니라 키가 큰 흑인이 아닌 그냥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떨어진다.

사우스 파크에서 스포츠 팀이 생길때마다 거의 들어가는걸 보면, 다른 스포츠에서도 기본적인 실력은 되는 듯하다.

5.2. 음악

"Hooked on Monkey Phonics" 에서 레베카 집 앞에서 어쿠스틱 기타를 치며 레베카를 위한 세레나데를 한적도 있다.

춤을 출 때 박자를 제대로 맞추질 못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Rainforest Schmainforest"에서 열대우림을 위해서 아이들과 공연을 할 때 계속 틀려서 공연을 망친적도 있다. 주역4인방과 웬디가 핑거뱅이라는 댄스그룹을 만든 "Something You Can Do with Your Finger"에피소드나, 뮤지컬을 부른 적이 있는 "Elementary School Musical"를 보면 별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설정구멍이라고 할 수 있다. [7]

"Christian Rock Hard"에 나온 카트먼,스탠,카일,케니로 결성된 밴드 'Moop'에서 베이스 기타를 맡고 있었다. "Summer Sucks"에서는 사우스파크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것으로 나온다. "Guitar Queer-o"에 보면, 스탠보다는 못하지만 기타 히어로를 굉장히 잘하는데 스탠과 함께 100만 스코어를 달성한 적도 있다.

5.3. 컴퓨터

컴퓨터를 꽤 잘 다룬다.
"The Snuke"에서는 카트먼이 준 정보와 웹서핑만으로 테러리스트가 누구인지 밝혀내며,
"Whale Whores"에서는 스탠의 요청으로 에놀라게이에 돌고래와 고래가 타고 있는 사진을 소와 닭이 타고 있는 사진으로 조작하기도 했다. "Bass to Mouth"에서는 인터넷 사이트의 IP를 추적해서 글을 올리고 있는 범인을 잡아낸 적도 있다.
극장판에서도 다른 나라 아이피로 접근해서 레지스탕스를 모으는 홍보를 하였다.카트맨 엄마가 나오는 똥먹는 독일 야동 찾은건 덤

6. 모습



어린시절의 카일 (시즌8 Pre-school)

우샨카를 쓰고있으며 엄마 쉴라처럼 머리는 빨간색이며 머리 모양은 맷 스톤이 옛날에 했었던 스타일이라고 한다. 유대-아프로 스타일 적갈색 머리카락이 참 가관이라서 그런지 스탠이나 카트먼보다 모자를 벗고 있는 에피소드가 별로 없다. "Pee" 에피소드에서 케니도 모자를 벗는데 카일과 스탠은 모자를 안벗었다.


"Free Willzyx"에서 덴버 해양공원의 직원이 사우스파크 그림체가 아니라 리얼하게 주역 4인방을 그린 적이 있는데, 비쩍 말라서 광대뼈가 튀어나온 모습으로 그려졌다.[8] 여담으로 쉴라는 이 그림을 보고 정말 못 그렸다고 평가했다.(...)

"Good Times with Weapons"에서도 일본식 그림체(?)로 그려진 카일이 등장하는데 근육질이긴 했지만 볼이 홀쭉 들어간 얼굴이었다. 문제는 이 모습은 아이들의 망상 속 희망사항이라는 점. 스바라시 친친모노 항목에서 볼수 있다.

"The List"에서 여자애들에 의해서 선정된, '가장 귀여운 남자애' 리스트에서 꼴찌를 하는 굴욕을 맛보기도 했으나, 스탠과 웬디의 노력으로 리스트가 조작이 된 것이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었다. 진짜 순위가 있는 리스트는 태워버렸는데 때문에 결국 카일의 외모순위는 영영 알 수 없게 되었다.[9]



시즌12 13화 Elementry School Musical

이 에피소드에서는 카일이 모자를 벗었는데 위로 항상 뻗쳐있던 머리가 밑으로 내려져있다.
헤어스타일 한번 바뀌었을뿐인데 인상이 엄청 달라보인다는평이 다수.

7. 가족

7.1. 쉴라 브로플로브스키

카일의 엄마.

자기 자식들에게 극도로 보호적이다. 극장판에서는 캐나다의 테렌스와 필립이라는 영화가 카일을 비롯한 아이들에게 악영향을 주자 캐나다에 시위를 하며, 캐나다와 전쟁이 일어나자 국방장관으로 취임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카일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데모든 다 불사지를 양반으로써, 초반에 많은 비호감을 얻었다. 미국의 신의진 그래도 극장판 이후부터는 이런 성격이 죽어서 현재는 사우스파크 기준에서는 정상인이다. 특히 남편과 비교하면.

또 나중에 밝혀진 바로는 뉴 저지출신이라고 한다. 카일 또한 뉴 저지에서 수정되었지만, 뉴 저지에서 자식을 키우기 싫은 쉴라가 사우스파크로 이사온 것이다.

7.2. 제럴드 브로플로브스키

카일의 아빠.

직업은 변호사로 카일이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남자'라며 존경한다. 실제로 제럴드는 멀쩡하게 보이지만 그러나 제럴드는 쉴라의 성매매를 묵인하거나, 친구인 랜디하고 동성애적인 관계이기도 하며 도박중독기질이 있기 때문에 카일이 생각하는 것 같은 인물은 아니다. 전국민 vs 전국민의 재판을 변호하는 막장 행보에, 고양이를 금지시키는 법안을 만들어놓고 고양이 애액에 뿅가죽는 막장 행위도 보여준다. 제일 가관인건 901에피소드에서 어려서부터 돌고래와 헤엄치는걸 꿈꿔왔다면서 돌고래(..)로 성형을 한것.. 아이크는 그모습을 보고 얼어붙고...

그덕분에 Jewphin이란 밈이 생기고 adolphin(아돌프 히틀러X돌고래)란 밈도 덩달아 생겼다.

7.3. 아이크 브로플로브스키

입양된 동생. 친부모가 지어준 이름은 피터 긴츠.

아이크가 캐나다에서 입양된 동생이라는 걸 처음 알았을 때, 진짜 형제가 아니라면서 잠시 피한적도 있었지만, 나중에는 동생으로써 받아들인다. 동생을 굉장히 아껴서 보호하려고 굉장히 애쓰는데, "Miss Teacher Bangs a Boy" 에서 아이크와 유치원교사가 검열삭제를 하자 말리려고 할 수 있는 짓은 다한다. 결국 아이크가 유치원교사와 동반자살을 하려는 걸 막아내는데 성공한다.[10] 그런 반면에 초기시즌에서는 아이크를 발로 찬다거나 무기로 쓴다든지하는 정신나간 짓을 하기도 한다.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에서도 아이크를 발로차는 스킬이 있을지경...

캐나다의 공주로부터 기사 작위를 수여받은 적이 있다.

참고로 천재다.(...)[11]

7.4. 카일 스워츠

카일의 사촌.

카일과 이름이 같으며, 전형적인 유대인의 스테리오 타입으로 찌질하다. 매사의 일에 깐깐하고, 어느 일이든지 다짜고짜 따지고, 돈을 매우밝힌다. 부모님이 병원에 있어서 사정상 카일네집에 얹혀살게 됐는데, 아무리 (사우스 파크의) 카일이라도 같이 있기가 너무 힘들어서 쫓아내려고 몇 번이나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하고 나중에 사우스파크는 레드넥같다며 자기가 알아서 떠난다.[12]

8. 친구

"Clubhouses"에서는 베베 스티븐스가 엉덩이가 멋지다며 잠시 카일을 좋아했었다. 카일은 원하지 않았지만 스탠이 꼬드겨서 클럽하우스 벌칙으로 키스까지 당하게 된다. 그렇게 푹빠진건 아니고, 에피소드 끝에가서는 카일에게 언제 반했냐는둥 쿨하게 클라이드랑 사귀어버린다.

"Hooked on Monkey Phonics"에서는 학교 안다니고 집에서 공부하는 레베카에게 반했다. 레베카가 키스가 뭔지도 몰라서 카일이 가르쳐주면서 키스도 하게됐는데, 다만 레베카가 사랑에대해 너무 아는게 없어서 집앞에서 세레나데를 불러주는데 돈을 던진다든지, 키스가 뭔지 가르쳐주니까 댄스파티에서 자기 눈앞에 보이는 남자애들에게 다 키스를 한다든지 하는 정신 나간 모습을 보인다. 에피소드 끝에 보면, 레베카도 카일을 좋아하는 것 같긴한데, 그 다음부터 아예 언급도 안되는걸 보면 사귀지도 않은 듯 하다.

8.1. 스탠 마시

쇼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베스트 프렌드였고 몇 번 다툰 적도 있었지만 현재에도 스탠과는 베스트 프렌드이다.

쇼에서 거의 같이 있고 같이놀며, 모험이나 문제가 있을 때 거의 같이 모험하고 해결하고 또 위기에도 같이 처하거나 한다. "Imaginationland Episode II", "Super Best Friends","Cartmanland", "Cherokee Hair Tampons" 같은 에피소드가 그 대표적인 예. 카트먼과 충돌이 있을 때 편을 들어 주기도 한다. 오프닝에서 카트먼과 케니는 자기만의 독립적인 노래라인이 있는데도 같이 등장해서 같은 라인을 부르기도 한다.

특히, "The List"에서 카일이 여자애들에 의해 반에서 가장 못생긴 남자애로 리스트에 선정되어 굉장히 우울해하자, 스탠은 여자애들이 리스트를 바꾸게 하려고, 헤어진 이후로 담쌓고 지내던 웬디의 도움을 구하고 결국 리스트가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을 밝혀낸다. "Cherokee Hair Tampons"에서 카일이 신장부전증에 걸려서 신장이식이 필요한 적이 있었는데, 스탠은 기꺼이 자기 신장을 주려고 했었다. 카트먼의 신장만이 이식이 가능하다고 의사가 알려주자, 카트먼이 당연히 신장을 기부할리 없으니, 복잡한 작전을 짜서 강제로 카트먼이 신장을 카일에게 이식하게끔 한다.

그러나 쇼가 후반으로 갈수록 다투거나 해서 서로 적대하는 에피소드도 많은데, "Prehistoric Ice Man", "Super Best Friends", "Kenny Dies", "South Park is Gay!", "Douche and Turd", "Follow that Egg!", "Guitar Queer-O" & "You're Getting Old", "Ass Burgers" 가 그렇다. 그래도 에피소드 후반에 가면 예외 없이 화해하고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언제 그런 일이 있었냐는둥 평상시로 돌아간다.


8.2. 에릭 카트먼

카일과 카트먼의 관계는 사우스파크쇼에서 가장 복잡하고 정의하기가 힘든데, 기본적으로는 서로 원수지간이다. 카트먼이 말하기를 카일은 자신이 싫어하는 3J(Jinger[13], Joo[14], Jersey)라고 한다.

카트먼이 먼저 "Jew"라고 시비 걸면, 카일이 "Fat-ass"라고 되받아치는 것이 주로 싸우는 패턴으로, 지겨울 정도로 등장한다. 주로 카트먼 쪽에서 시비를 걸지만 카일이 먼저 카트먼에게 시비거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항상 스탠,카일,카트먼,케니 이렇게 네 명이 모여서 놀기는하지만, "Casa Bonita" 에피소드에서는 카일은 카트먼은 자기 친구 아니라면서 생일파티에 초대안하기도 하고,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또 친구라고 인정하기도 한다, "The Entity,"에서 카트먼을 가리켜 "my sort-of friend...ish."(일종의 내 친구...비슷한 거)라고 난감하게 말하는걸 보면 대충 둘이 어떤 사이인지 요약이된다.

몸으로 치고받고 싸운 적도 있는데, 싸움은 카일이 더 잘하기 때문에 항상 카트먼이 밀리면서도 항상 싸움은 카트먼이 먼저 건다. "Kenny Dies"의 마지막에서는 카트먼이 케니의 죽음을 이용했다는 사실을 안뒤, 화를 참지 못해 일방적으로 카트먼을 두들겨 팬 적도 있고, "Goobacks"에서는 싸움은 카트먼 지가 걸어놓고 카일에게 삽으로 얻어맞고 코피가 터졌다. "It's Christmas in Canada"에서도 지가 싸움 걸어놓고 카일한테 뺨한대 얻어맞으니 애기같이 울음을 터뜨린다. "Cartoon Wars, Part II"에서 드디어 제대로 싸우는데, 여기서도 카트먼이 밀리지만, 졌다고 항복해놓고 카일이 방심한 틈을 타 불알을 발로차서 어쨋든 이기나 싶더니 바트 심슨이 카트맨을 뒷치기해 또 진다.

"Tonsil Trouble"에서 카트먼이 에이즈에 걸리니까 카일은 그놈은 당해도 싸다며 미친 듯이 웃었다. 그 보답으로 카트먼은 자기 피를 잠자는동안 카일에 입에 넣어 에이즈에 감염시켰다. 끝에는 치료법을 찾아서 치료하긴 했다. 현찰을 놔두니 에이즈 바이러스가 활동이 위축되는 것을 보고 고농도 현찰을 마시는 것(...)으로 치유하였다.
"Fatbeard."에서는 카트먼이 소말리아에 가려고 하자 카일이 적극적으로 부추겼다. 소말리아에 진짜 가니까 가서 살해당할 거라고 좋아서 환호성을 지른다. 이놈이나 그놈이나

"Imaginationland" 에피소드에서는 레프리칸이 실존한다면 카트먼의 검열삭제를 빨기로 계약을 한다. 그러나 레프리칸이 실존함이 밝혀지고 그 계약이 법적인 효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일은 그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그리고 에릭은 그 계약에 계속 집착한다... 게이? ANG?

Humancentipad편에서는 인간지네(!!!)가 되버린 카일에게 강제로 똥먹이기만 계속시킨다.

서로를 굉장히 싫어한다곤 하지만, 서로를 걱정하거나 생명을 구해주기도 한다. "Up The Down Steroid"에서는 카트먼이 막장짓을 하자 지옥에 갈까봐 걱정하는 모습도 보이며, "Manbearpig"에서는 자신의 생명을 무릅쓰면서까지 카트먼을 구하려고 했다. 마찬가지로 카트먼도 카일의 생명을 구한 적이 있는데, "Smug Alert!"에서 카일이 다른 마을로 이사가 버리니까 처음에는 카일이 사라져서 굉장히 좋아했지만, 막상 카일이 없으니 인생이 허무하고 공허해져 버렸다는 것을 알게되고, 카일이 스머그 폭풍에서 죽을 위기에 처하자, 스머그 속으로 직접 구하러 가기까지 한다. "Imaginationland Episode II"에서 카일이 Manbearpig에게 공격을 당해 죽은 줄로 알고, 눈물까지 글썽이기도 하고, 다시 돌아오라며 절규하다가 어쩌다보니 카일의 심장을 내리쳐서 다시 살아나게 만들었다.[15]

그 외에 카트먼은 카일에게 자신의 신장을 이식시켜준 대인배스러운 행위도 했다. 물론 속아서 이식해줬지만...

chundaereeric.JPG
[JPG image (6.75 KB)]

"It's a Jersey Thing"에서는 져지가 된 카일이 스누키에게 강간당하는 카트먼을 구해줬는데, 져지가 된 카일이 마음에 들었는지 카일보고 내 목숨을 구했다면서 내 귀여운 꼬마 괴물이라고 부른 적도 있다.

"You're Getting Old"에서보면 서로 Xbox를 하면서 놀고 서로 웃으면서 바라보기까지 하는데 친한 친구나 다름없어 보인다.

16-07 에피에서는 카트맨쪽에서 먼저 '프러포즈(?)'를 하는 등 둘의 관계는 최근들어 심상치 않은 기류를 타고 있다.[16]

17시즌 7화부터 하는 왕좌의 게임 패러디에서는 차세대 콘솔 전쟁 X-Box 파벌의 마법사이자 왕인 에릭 카트맨과 한 파벌이다. 스탠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넘어가자 크게 쇼크먹었으며 이후 많이 흔들렸으나, 에릭 카트맨과 한 밀담에서 배신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17시즌 7,8,9화에서 스토리가 이어지는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에서는 엘프 왕국의 왕으로 나와 쿠퍼 킵 왕국(Kingdom of Kupa Keep)의 인간들의 왕인 카트맨과 적대한다. 중간에 한번은 에릭의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카트맨을 까는 글을 올리기도 한다.

8.3. 케니 맥코믹



주로 스탠과 함께 다니거나 네 명이서 다니거나 아니면 카트먼과 싸우기 때문에, 케니랑 둘이서 있는 경우는 별로 없다. 스탠만큼 친하진 않지만 그래도 꽤 친한 사이인 것으로 보이는데, "Kenny Dies"에서는 카트먼이 케니의 죽음을 이용했다는 걸 알게되자 화를 참지못하고 카트먼을 패버리기도 하고, "Best Friends Forever"에서 케니가 죽기 전에 남긴 유언을 보면, 스탠과 카일은 "남자로써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친구들이었어"라며 소유물 전부를 둘에게 주라고한다.[17]
그리고 "Jewbilee"편에서 케니가 카일한테 먼저 같이 유성우를 구경하러 가자 하고 카일도 쥬빌리(유태인들이 모여서 하는 스카우트)가 엄청 지루할것 같아서 케니랑 같이가면 그나마 재밌을것 같아서 케니랑 같이가는 모습도 보인다.

9. 행보

케니만큼은 아니지만 카일도 안습한 상황에 자주 처한다. 주로 오물, 병, 인체 개조와 엮인다.

흑인이 되면 농구를 잘 하게 될 것 같아 흑인성형을 했다가 무릎 연골로 사용한 게 그 당시 게리슨 선생이 성전환하는 과정에서 나온 불알이라 덩크 후 박살나 두 다리가 절단 당한다.

똥인 미스터 행키와 친해서 더러운 꼴을 많이 당한다.

pee 에피소드에서 오줌을 마셨다.

시즌 15에서 휴먼센타이패드로 개조 당한다.

© Uploaded by To Blindly Go from Wikia

쿤시리즈에서는 휴먼 카이트로 나오는데, 하늘을 날고 눈에서는 레이저가 나오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
  • [1] 성은 표기법이 미묘하게 여러 번 바뀌다가 이 표기법으로 정착했다. 브라블랍스키에서 blar blar(블라블라)는 어쩌고 저쩌고란 뜻이다.. 즉 우리말로 하면 무슨무슨스키.. 대표적으로 성의없지만 위트있는 네이밍 센스
  • [2] 맷 스톤과 같다.
  • [3] 공식 홈페이지 기준
  • [4] 보이스카웃용 캠프 Jubilee가 아니라 Jewbilee 즉 유태인을 위한 유태인 캠프.안습의 쥬니치.
  • [5] 하지만 이러한 자기 혐오 유태인도 또하나의 스테레오 타입이기 때문에 곤란해 하기도 한다.
  • [6] 물론 케니는 항상 죽지만, 진짜로 죽어서 사우스파크에 아예 안나왔었다. 물론 몇시즌 지난뒤에 케니를 대체할 캐릭터가 없어 다시 돌아왔지만
  • [7] 다만, 이는 카일의 기분에 따라 달라지는거라고 하면 말이 된다. Rainforest를 파괴하자는 노래를 부를땐 신나서 박자나 음절 하나 틀리지 않고 부르는걸로 봐선...
  • [8] 카일의 몸무게가 83파운드(37.6kg)라는 걸 고려하면, 사실 초등학교 5학년 수준에서는 마른 체형으로는 보기 힘들다.
  • [9] 그러나 삭제된 엔딩에 따르면 카트맨이 제일 못생긴애라고 한다.
  • [10] 유치원교사는 뛰어내려서 죽어버렸지만 알게뭐야
  • [11] 오바마와 메케인이 주역으로 등장하는 오션스11 페러디 에피소드에서도 알수있다. 사실 그 이전에도 대놓고 천재라고 가족들이 말하거나 천재적인면을 보인적도 꽤 있고
  • [12] 여기에 반전으로, 카일 스워츠는 투자에 성공해서 돈을 왕창 벌게 되니까 그때 붙잡는 카일과 친구들을 뿌리친것이다(...).
  • [13] ginger가 올바른 표기법이지만 카트먼의 실수
  • [14] 카트맨의 실수 (2). Jew가 맞다.
  • [15] 물론 카트먼은 카일이 죽어서 그런게 아니라 카일이 내기, 정확히는 불알빨기 내기(...) 에서 한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죽었기 때문이라고 하긴하지만, 눈물까지 보인걸 보면 글쎄올시다...
  • [16] 다만 이는 카트맨의 인종차별의 을 보여주는 예중 하나다. 카트맨은 백인과 흑인의 교제는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흑인과 흑인의 교제를 어떻게 해서라도 이루게 할려고 했다. 그것이 자신과 카일이 게이 커플 소리를 듣는것까지 해서라도 말이다.
  • [17] 카트먼은 피도 눈물도 없는 놈이라 외롭고 비참하게 죽게 될거라고 하면서, 불쌍하다는 의미에서 PSP를 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7:54:33
Processing time 0.27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