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자네

last modified: 2015-04-07 19:29:44 by Contributors

風音 (かざね)

일본성우. 1982년 10월 21일 생. 도쿄 출신. 혈액형O형. 오피스 와타나베 소속. 주로 성인 계열에서 활동한다.

sakurai_harumi.jpg
[JPG 그림 (20.76 KB)]


목차

1. 소개
2. 성우 활동
3. 이야깃거리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1.1. TV 애니메이션
4.1.2. OVA
4.2. 게임


1. 소개

2001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이름의 유래는 딱히 없고 그저 音자를 넣고 싶어서 風을 붙여 카자네가 되었다는 듯. 별명으로는 'S네(S音)'가 유명하다. 마나카 우미(真中海)[1] , 미라우(未来羽) 등의 명의를 쓰기도 한다.

일반 계열에서 쓰는 이름은 사쿠라이 하루미(櫻井浩美).

신장 ; 164cm 체중 ; 49kg

2. 성우 활동

상당한 미성을 소유한 성우. 애니메이션의 음향 감독들이 꼽는 여성 성우가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요소가 미성과 발음인데, 카자네는 이 두 가지를 가지고 있다. 연기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은 목소리의 미세한 떨림을 주는 것. 목소리의 떨림을 이용한 울먹이는 연기나 부끄러워하는 연기, 슬픔을 참는 연기 등이 인상적이다.

어린 소녀부터 어른 여성까지 폭넓게 연기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츤데레 캐릭터에는 정평이 있다.[2] 오죽하면 빛의 세계에는 쿠기미야 리에, 뒷세계의 아오야마 유카리어둠의 세계에는 카자네가 있다고 할 정도. 이런 속설을 듣기라도 했는지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의 캐릭터인 카타기리 유우히의 경우 PC게임판에선 카자네가, PS2판 게임과 TVA에선 쿠기밍이 CV를 맡았다.

2007년 에로게 최다 출연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2009년에도 상당량의 에로게에 출연했다. 2010년에는 35개로 열손가락 안에 드는 출연량. 이런 후덜덜한 위엄으로 소위 에로게 4대 천왕의 일원으로 불리고 있다. 당연히 현지의 인기도 상당하여 2008년 겟츄 랭킹 보이스 부문에서 side White, Black 양쪽 다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여기저기에 너무 자주 나와서 질린다는 의견도 존재하는 편. 당연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한다. 취존중.

메이저로 진출하기 시작한 2011년에는 18개로 반토막이 났고 2012년에는 14개로 더 줄어들었다. 2013년에는 달랑 5개... 그렇다고 빛에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도 아니고.
2013년 기준 블로그를 보면 거의 애니메이션 단역 위주로 출연하고 있다. 신인성우도 아니고 커리어 면에서 보면 위험하지 않나 싶지만...

오기하라 히데키와 함께 칭찬받아 크는 라디오 PP(ほめられてのびるらじおPP, 통칭 호메라지)를 진행중. 이 라디오에서 대부분의 별명이 나왔다. 가장 유명한 건 역시 "S네". 이 라디오가 SM라디오(...)가 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캐릭터성이다. 거기에다가 대사 다른 사람에게 떠넘기기, 돈 드립 등의 막장(...) 캐릭터가 오기하라 히데키츳코미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면서 인기라디오 진행자로 장수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라디오 진행하면서 이름 잘못 말하는 모 초등학생마냥 발음이 새는 걸로[3] 유명하다. 청취자가 제104회에 투고한 정보에 따르면 총 415회 씹었다고 한다(!).[4] 성우인데 이래도 되는 건가.. 이런 큰 웃음을 주는 특징들은 라디오의 상징이 되었고 니코니코 대백과의 카자네 항목에는 "칭찬받아 크는 라디오 PP에서의 전설이 따로 기재되어 있다.

3. 이야깃거리

가라테를 배운 적이 있다고 한다. 과 매운 것에 약하고, 그래서인지 스시를 먹을 때에는 와사비를 빼고 먹는다.

하나자와 카나, 키타무라 에리와 함께 Angel Beats! 라디오를 진행했었다.[5] 2010년 6월 3일자 방송에서는 자신이 실수하자 "사쿠라이, 시네, 시네.(죽어,죽어)"라고 두 번이나 자학했다. 덕분에 하나자와는 나름 재밌게 한답시고 웃긴 목소리(안토니오 이노키)를 냈다. 하나자와 팬이라면 들어볼 만하다. 그밖에 산타가 존재한다고 말하기도 하고, 5월 27일 방송에는 "요리 못하는 사쿠라이상~" 으로 시작하는 사연이 오자 "요리를 못하는게 아니라 안 하는 거에요"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라디오 내에서 Angel Beats! 안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역시 노다라고 이야기했다.

소속사를 바꾸고 나서 메이저쪽의 활동을 늘리고 있다. Angel Beats!나카무라 유리 역이 대표적. 에로게에 나올 때에는 '마나카 우미' 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개인 블로그도 만들었다. 주로 올라오는 내용은 개인 잡담과 엔젤비츠 관련 이야기들.(에로게 얘기를 쓸 수는 없으니 올라오는 내용은 한정될 수밖에 없다.)[6]

라디오 등지에서는 날카롭고 공격적인(한마디로 S적인) 이미지지만, 실제 성격은 질문에 대한 대답이 느린 약간 둔한 성격이라고 한다. 그러나 엔젤비츠 라디오에서는 나이도 어리고 후배인 키타무라 에리에게 당하는 중이다. 귀여운 행동을 강요당한다던가...(페로링 등등)

사실 대인기 라디오인 호메라지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잘못 인식되고 있는데 사실 카자네는 근본적으로 S가 아니다. 같은 명의로 나오는 여러 라디오에서는 보케를 다른 사람이 하는 경우도 있어 의외로 착실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도 확인되고 있다.

호메라지를 비롯하여 명의를 불문하고 여기저기서 나오는 내용을 종합해 볼 때, 한국드라마를 즐겨본다던가[7], 진행하는 방송 해외수록을 유럽이나 북미등의 허황된(...)제안이 거절되자 한국에서라도 해보자는 등 한국에 대해 제법 호의적인 듯하다. 엔젤비츠 라디오에서 최홍만장동건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1.1. TV 애니메이션

4.1.2. OVA

4.2. 게임

----
  • [1] 2010년 중반부터 카자네란 명의는 후속작이 아니라면 퍼플 소프트웨어팔레트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쪽이 주가 되었다.
  • [2] 다만 로리계열은 수백개에 달하는 작품들 가운데 채 열개도 되지 않는다.
  • [3] 일본어로는 '씹는다'고 표현한다.
  • [4] 200회가 넘어간 현재는 당연히 그보다 훨씬 더 늘었을 것이다.
  • [5] 카자네는 고정, 하나자와와 키타무라는 격주 퍼스널리티이다.
  • [6] 2014년 블로그 주소가 변경됐다.
  • [7] 특정 작품이 아니라 언급하는 작품, 배우가 자꾸 바뀌는 걸 봐서는 한류드라마 자체를 즐겨보는 듯하다.
  • [8] 참고로 동물이다...
  • [9] 전작 성우의 출산휴가 때문에 교체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9:29:44
Processing time 0.00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