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자마 아키라

last modified: 2015-04-06 14:52:52 by Contributors


風間アキラ/あきら(かざま あきら)(Akira Kazama)

이름 : 카자마 아키라
일명(별명): 쿵푸 라이더
성별: 女(여자)
생일: 3월 3일
혈액형: AB형
키: 160 cm
몸무게: 45 kg
3 size (B-W-H): 81-62-83
국적: 일본
가정 생활: 양친은 사망. 전학 전에는 오빠인 카자마 다이고와 둘이서 아파트에서 살았지만 지금은 세이쥰 여학원 기숙사에서 혼자서 생활함.
관계: 다이고 - 친오빠, 이스루기 간 & 엣지 - 게도 고등학교 친구들, 자키 & 키리시마 유리카 - 세이쥰 여학원 친구들
학교: 게도 고등학교 1학년(사립1, 2) 세이쥰 여학원 2학년(불타라 저스티스 학원)
좋아하는 것: 오토바이, 카자마 다이고(친오빠), 게도 고등학교의 친구들, 자키, 유리카
싫어하는 것: 말하기, 제트 코스터
특기: 중국무술, 요리
잘하는 과목: 일어, 사회, 영어
못하는 과목: 체육, 음악
클럽: 없음
아르바이트: 오토바이 가게에서 오토바이들을 손상 안 가게 지키는 일(세이쥰 여학원으로 전학간 이후에는 교칙상 아르바이트를 금지하는 탓에 '그만두었음'으로 변경되었다.)


말이 없고, 평상시에 좀처럼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적이 드물다. 그러나 외모처럼 냉정하며 지기 싫어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헬멧의 안에는 누구도 알지 못하는 또 하나의 아키라가 있으니…

돌연 행방불명된 친형, 다이고의 행방을 찾기위해 게도 고교에 전학, 다이고의 후배뻘인 간과 엣지, 두 사람과 같이 정보를 모으고 다닌다.

엔딩에서 밝혀지지만, 사실 아키라는 다이고의 여동생. 즉 남장여자. 참고 참고로 헬멧을 쓰고 있을 때와 헬멧을 벗었을 때의 표기가 다르다(アキラ/あきら) 2에서는 오토바이 헬멧버전은 Powered Akira로 표기한다.

맨얼굴 아키라, 즉 카자마 아키라를 고르는 방법은 타임 릴리즈로 사쿠라의 해금과 함께 등장한다. 특수 조작을 통해서 곧바로 해금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사립 저스티스 학원 항목의 비기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다. 불타라에서는 반대로 맨얼굴 아키라가 메인이 되었고 기존의 헬멧 아키라가 숨겨진 캐릭터로 바뀌었다.

헬멧을 벗었을때와 썼을때의 성격이 다르다. 1인칭은 물론이고 타인에 대한 칭호도 바뀐다.(ex>다이고를 부를때 형님/오빠) 본성이 상당히 내성적인데 헬멧을 쓰면 자신감이 붙는듯..? 열혈청춘일기2를 진행해보면 이중인격 캐릭터를 대하는 느낌이다. 이런 갭모에 덕분인지 히나타와 함께 저스티스 학원을 대표하는 히로인급으로 인기가 많다[1].

다만 성능은 시궁창. 점프 강K과 →강K 성능이 괜찮아서 점프 러시도 나쁘지 않고 기술 성능도 나쁜 건 아닌데 방어력이 낮다. 덕분에 상대를 반피로 만들었는데 한 번 콤보 맞으니 나도 반피더라 같은 상황도 자주 나온다. 게다가 기본기가 전체적으로 짧기 때문에 열혈콤보 연속기도 힘들다. 안정적으로 콤보를 넣을려면 약P 2연타보다 앉아 약K가 낫고, 숏 에어 버스트 시동기인 앉아 강P가 끝내주게 짧아서 약 기본기 2번 넣으면 안 이어진다. 다행히 파천연격(←+약P) 후 약P-약K 연계로 에어 버스트가 되어서 남들만큼 대미지는 콤보 대미지를 뽑을 수 없는 건 아니지만 이건 지상 기본기에서 연속으로 안 들어가는데다 첫타가 서서 강P 자세라 더럽게 짧다(...) 다행히 점프 공격에서는 연속으로 들어가는 게 다행. 만약 첫 타가 막히면 딜레이를 걸어서 심리전을 노려보든지 약P-약P에서 멈추면 후딜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타격 잡기가 들어가면 숏 에어 버스트 추격타가 들어가지만 단발로 지르기는 애매하고 근성 카운터 반격으로 노리게 된다.

전체적으로 연속기도 그리 나쁘지는 않고 상대에게 접근하긴 어렵지 않지만 정작 붙은 다음 내밀 기본기가 하나같이 짧은데다 약P 한번 들어가면 자비없이 체력 반줄을 깎을 수 있는 이 게임에서 방어력이 낮아선 그저 약캐일 뿐. 그나마 파워드 아키라는 연속기도 안정적으로 들어가는 덕분에 노멀 아키라보다 강한 편이지만 기본기가 짧은 건 그대로라서 따지고 보면 거기서 거기.

사립 시절에서는 맨얼굴 아키라의 투플라톤 어택인 협주연격축 연출이 대놓고 에반게리온의 유니존 킥이라서 화제가 되었었다. 그러다가 불타라에서 연속 썸머솔트킥으로 상대를 쳐올리고 기공괴로 마무리하는 썰렁한 연출이 되면서 데미지도 하락. 그렇게 잊혀지나 싶었으나, 타츠노코 vs 캡콤에서 더블 전개 유성킥으로 다시 오마쥬된다.

설정으로는 저스티스학원 드라마 CD에 등장하는 아리세 유우란 남자친구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자살로 잃어버렸다.

캐릭터의 모티브는 만화 권아에 나오는 동명의 캐릭터 #
----
  • [1] 다른 작품에서의 출연도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다(카드 파이터즈 시리즈 개근). 이 캐릭터의 유일한 아쉬운 점은 이 캐릭터를 메인으로 내세운 작품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 정도. 그나마 열혈청춘일기의 호감도 MAX엔딩은 거기에 대한 보상이 되려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4:52:52
Processing time 0.12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