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카자미 유카/구작

last modified: 2014-11-13 11:41:41 by Contributors

동방환상향의 보스들
1면2면3면4A4B
오렌지
(요괴식물)
쿠루미엘리
(마경(가칭))
하쿠레이 레이무
(요괴소녀)
키리사메 마리사
(요괴소녀)
5면6면EX
유카유카무게츠&겐게츠
(유카로 추정)

d0048777_48971b76d8a3c.jpg
[JPG image (100.57 KB)]
왼쪽부터 동방환상향 5면, 6면의 유카, 동방괴기담
d0048777_4895ee1eab9d6.jpg
[JPG image (147.57 KB)]
서방프로젝트 희옹옥

Contents

1. 기본적인 설명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동방환상향
2.2. 동방괴기담
2.3. (서방)희옹옥


동방환상향5면 필드곡Lotus Love
5면 테마곡잠자는 공포 (眠れる恐怖 ~Sleeping Terror)
6면 필드곡Dream Land
최종 테마곡유몽 (幽夢 ~Inanimate Dream)
희옹옥테마곡앵화지연총 (桜花之恋塚 ~Flower of Japan)

이명 등장 작품
요괴 동방환상향
동방괴기담
해질녘의 아리따운 소녀 희옹옥

1. 기본적인 설명

몽환세계에 있는 저택, 몽환관의 주인. 이 당시 이름은 성이 없이 그냥 유카(幽香)였다.
잠을 자다가 하쿠레이 레이무키리사메 마리사의 방문을 받은 유카는 잠에 취한 소리로 "자꾸 시끄럽게 굴면 원자의 안개로 만들어 버리겠어…라면 좋겠는데."

하지만 실제로 상대를 원자 안개로 만들어 버릴수 있는 존재. 키리사메 마리사 문서에서 잠깐 언급되었지만, 유카의 극태 레이저는 마스터 스파크를 위시한 동방프로젝트 마포 계열 탄막의 시초이다. 괜히 최강요괴가 아니다.

탄막 스타일은 판이하게 다르지만, 잠꾸러기에 아는 거 많고 수상한 최강의 요괴 with 양산 이라는 점에서 신작의 야쿠모 유카리의 전신이 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다. 생각해보면 이름도 비슷하다.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동방환상향

동방환상향에서 잠옷 버전과 잠 깬 버전으로 각각 5면과 6면 두 스테이지 연속 보스로 등장하는데, 5면 보스로 등장시에는 마치 야쿠모 유카리처럼 잠에 취해서 대충 싸우고 있다는 듯이 화면 전체에 마포를 때려 박는 모습은 상당한 임팩트를 남겨준다. 하지만 사실은 가장 쉬운패턴(...) 전체적으로 패턴을 자주 바꿔 뻘미스가 나기 쉽다.

6면에서 잠에서 완전히 깨어난 뒤 제대로 차려입고 분신과 함께 때려박는 듀얼 스파크를 보고있자면 꽤 무섭다. 하지만 역시 가장 쉬운 패턴이라.. 또한 전체적으로 패턴이 쉬운 편이라 클리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같은 구작의 신키와 비교해도 더 쉬우면 쉽지 결코 더 어려운 편은 아니다. 그래서 환상향을 해본 유저들은 유카가 거품이라고 깐다하지만 마지막 발악패턴은 정말로 어렵다. 하드만 가더라도 직접 피하는건 어지간해선 불가능할 정도. 폭탄으로 떼우면 금방 넘어가버려서 그다지 부각되지 않을 뿐이다.마지막이다. 뒈져라[1]

2.2. 동방괴기담

동방괴기담의 플레이어 캐릭터로 나와 마계를 농락한다. 유카 왈 대량학살도 놀이야~.

물론 자기가 만든 세계 속에서 저렇게 날뛰는 녀석을 내버려 둘 리 없어서 신키가 화를 내는데 네가 신이건 뭐건 힘이 전부야! 라면서 되려 치고든다. 동방화영총의 시키에이키와의 대사와 비슷한 감이 있는 점에서부터 알 수 있지만 유카는 캐릭터적으로도 구작과 큰 차이가 없다. 자기가 약한 것을 괴롭히는걸 좋아한다고 말하는것도 판박이. 다만 구작쪽이 좀 더 유쾌한 감은 있다.

헌데 게임상 성능은 그런것 같지도않다. 척 보면 샷모양이 영야초 사쿠야 단독이라서 괴리감이 더더욱 심해지는 기체.

동방괴기담에서 배드 엔드를 탈 경우엔 컨디션이 좋을 때 재도전을 하자고 한다. 플레이어에게.

굿 엔드에서는 마법소녀가 되어보기 위해 마법을 연마한다. 이것저것[2] 해보긴 하지만 기본이 안되어 있으니 헤메다가, 결국 키리사메 마리사스토킹한다. 덕분에 마법의 기본을 배워서 더 민폐덩어리가 되었다나 뭐라나. EX스테이지 보스인 앨리스를 이긴 뒤에도 앨리스가 자신만만하게 말한 '궁극의 마법'을 배우겠다면서 또 스토킹한다(…)

결국 희옹옥 시점에서 유카는 궁극의 마법을 손에 넣었다고 한다. 그 외에는 마법소녀 지망생인 탓일까, 봄 사용시 이펙트가 참 닭살돋는다.마법지팡이를 들고 하트가 뿅뿅터진다! 한번쯤 보도록 하자

2.3. (서방)희옹옥

이후 동방몽시공이나 트윙클스타 스프라이츠 처럼 대전 슈팅 게임인 서방프로젝트희옹옥에서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하여 동방화영총에서 쓰는 것과 유사한 공격패턴들을 사용한다. 탄막중시형 타입. 히든 캐릭터답게 성능은 최강급이다. 특히 1레벨 챠지샷인 맹풍은 한방에 측면부터 전방까지 싹 쓸어버릴수 있는 고성능. 특수 공격에 의해서 나가는 꽃탄이든 2챠지 이상의 챠지로 나가는 특수 공격이든 간에 희옹옥에서의 유카의 공격은 스치기만 해도 2방이면 상대가 끝장난다.(첫타에 실드 브레이크, 2타에 사망) 1hit당 대략 1~20%의 실드를 깎는 다른 캐릭터들의 탄막에 비하면 가히 살인적인 파괴력이다. 서방희옹옥의 스토리 자체가 공기수준인지라 딱히 드러나진 않지만 기본적인 설정은 대부분 동방 구작의 유카와 같은 듯 하다.

이하는 희옹옥의 설정 텍스트를 있는 유카에 대한 언급.

(희옹옥의 創曲幻想.txt 중)
■3.요괴모에
자 그러면, 관계는 없습니다만(있지만) 혼자서만 도안이 다른 '유카(幽香)' 라는 캐릭터는, 실은 옛날 제가 만들었던 STG 인 동방환상향의 라스트 보스이며 동방괴기담의 플레이어 캐릭터 중의 한 사람입니다.
요괴입니다. 예에. 요괴 모에~.
전혀 동양풍스럽지 않은 것은 요괴이기 때문입니다. 예에. 요괴 모에.
덧붙여서, 1레벨 모아쏘기인 萌風(맹풍)을 열에 열사람은 "모에카제" 라고 읽을게야, 라고 생각하며..
요괴 나오지 않을려나. 내 방이라든가, 직장이라든지에.
무녀라도 괜찮음.
덧붙여서 유카는 괴기담 엑스트라 ED 후에 예정대로 궁극의 마법이란 것을 습득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가는 작자도 모릅니다. 필시 모에한 것(萌える物)임이 틀림없어. 모에~(萌ぇ~).
신주는 요괴를 좋아해
신주의 흑역사?

이 당시 달고나온 이명은 소암소정(宵闇小町). 글자를 풀어보면 해질녘의 아리따운 쳐녀. 셀렉트 화면의 그림만 보면 납득이 갈…법도 하지만...
d0048777_4895f45a43624.jpg
[JPG image (81.79 KB)]

컷인이 매우 무섭다고양이입
게스트 캐릭터라 그런지 혼자만 그림체가 매우 티나게 다르다.
----
  • [1] 이 패턴을 약화시킨 것이 바로 화영총의 Lv. 2와 Lv. 3 차지샷「환상향의 개화」다.
  • [2] 이때 나온 「アマミカ・ムイムイ・トルテ・デ・プイ」라는 영창은 꼬마마녀 토르테의 주인공 토르테의 것. 동방환상향 마리사의 루나틱 난이도 클리어CG 역시 그 캐릭터의 코스튬. 해바라기가 심볼이라거나 작품 타이틀이 체크무늬였던 점도 살짝 흥미롭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3 11:41:41
Processing time 0.14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