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코 이사오

last modified: 2014-12-29 22:14: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캐릭터 상세
2. 원작
3. 애니메이션
4. 소설
5. 평가


지어스의 등장 주연들
1st Pilot2nd Pilot3rd Pilot4th Pilot5th Pilot
와쿠 타카시코다카 마사루야무라 다이이치나카라이 마코카코 이사오
6th Pilot7th Pilot8th Pilot9th Pilot10th Pilot
혼다 치즈루모지 쿠니히코아노 마키키리에 요스케코모다 타카미
11th Pilot12th Pilot13th Pilot14th PilotLast Pilot
토코스미 아이코요시카와 칸지우시로 카나우시로 쥰코에무시

Extra
마치 요코

Kako_Isao.jpg
[JPG image (48.41 KB)]

성명 카코 이사오 (加古 功/かこ いさお)
통칭 카코 (カコ)
연령 중학교 1학년
신장 150cm
혈액형 B형
파일럿 순번 5번째
TVA : 3번째
표식 눈 주위
상대한 적 피그 (Fig)[1]
애니판 성우 오다 케이스케[2]

죽기 싫어... 죽기 싫다고!!!

내가 죽어봤자 아무도 슬퍼해주지 않을거야...

1. 캐릭터 상세

만화 우리들의의 등장인물. 강자에 약하고 약자에 강한 타입. 학교의 불량아들의 빵셔틀 노릇을 하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자기 표현이 드문 키리에 요스케를 사사건건 구박한다. 동급생인 혼다 치즈루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

2. 원작

죽음을 앞둔 인간의 가장 현실적인 모습을 표현한 캐릭터[3]

코다카 마사루 사후 지어스 탑승의 진실을 알게 되자 심각한 트라우마에 빠진다.
나카마가 만든 유니폼을 '수의'라 부르며 입기를 거부하는 것은 물론, 집에 틀어박혀 공포에 떨거나 코에무시 모습만 보고도 겁에 질리는 등 상당한 수준의 정신적 장애를 앓게 된다.

다섯번째 파일럿으로 선택되자 끝내 정신적 한계에 몰린다. 코에무시의 도발에 걸려 좋아하던 치즈루를 강간하려고 했으나 칼을 들이대며 저항해 미수에 그치며, 자신을 멸시하던 친누나와 불량아 집단에게 폭력을 가하는 환각에 빠지기도 한다. 최종적으로 전투에 임한 시점에서도 도망만 다닐 뿐 제대로 된 싸움을 할 수 없었다.

끝내는 적을 앞에 두고 도망다니는 자신을 도발하는 요스케에게 덤벼들어 주먹질을 하다 치즈루의 칼에 목이 베여 목숨을 잃는다. 결국 카코의 차례는 무효가 되며, 치즈루가 다음 파일럿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게 된다. 한 순간도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없었던 비참한 캐릭터.

후에 가족에게는 카코가 최선을 다했다고 알려졌지만, 그의 친누나는 진실을 알고 있었다. [4] 그녀는 카코에게 애정이 있었으며, 그의 도망다니던 마지막 모습 역시 평범한 인간의 정상적 반응임을 이해하고 있었다. 매번 카코를 무시하여 그가 누나를 때리는 환상까지 품을 정도로 미움받고 있었지만, 사실 그것은 '키리에 요스케를 괴롭히는 행위가 얼마나 바보같은 것인지'를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서 그런 것이라고.

3. 애니메이션

순서가 다섯번째에서 세번째로 앞당겨졌다. 때문에 코다마의 사망과 지어스의 진실에 받게 된 영향이 좀더 직접적으로 바뀌었다. 문양은 눈 주변에 새겨진다. 마찬가지로 트라우마에 빠져 자신의 방을 망가뜨리고 이유를 묻는 모친에게 거칠게 반항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원작과는 달리 코에무시의 도발에는 넘어가지 않지만, 치즈루에게 자신의 마음을 거절당하는 것은 동일. 이후 실의에 빠져 종적을 감춘다.

이후 자포자기 심정이 되어 전투가 시작되기 전 자신을 찾아온 치즈루를 강간하려 하지만, 저항하던 그녀에게 복부를 걷어차여 계단 밑으로 굴러떨어져 정신을 잃는다. 이후 적성 로봇의 등장에 그가 있던 건물이 무너지며 그 밑에 깔려 사망하고 만다.

후에 가족에게 그의 죽음이 어떻게 전해졌는지는 불명. 원작과는 달리 친누나는 카코를 진심으로 무시하고 있었던 듯. 폭언을 내뱉는 그를 달래려던 모친에게 '그런 자식 상관하지 말라'고 하기도 하고, 사라진 그를 찾기 위해 다른 아이들이 찾아오자 '저런 친구들도 있었나' 라며 의아해하는 등 동생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는 듯하게 묘사되어 있다.

4. 소설

여기서조차 안습한 취급은 나아지지 않았다.

코즈에에 이어 두번째 파일럿으로 선택된다. 마야로부터 코즈에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도 "거치적거리던 애가 죽었으니 차라리 잘 됐다"고만 생각해 다른 아이들로부터 비난을 사기도 했다.

자신을 괴롭히거나 업신여기는 학교의 아이들, 자신을 칭천해거나 격려해 주지 않는 동료들, 그리고 자신을 이런 처지로 몰아넣은 세계에 대한 원망을 키워 가던 중 마침내 카코의 마을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자신을 괴롭히던 아이를 겁주려고 가볍게 쏜 레이저가 수십 명의 학생들을 죽여 버리자 패닉에 빠진 카코는 "이건 꿈이 틀림없다"라며 거리를 마구 파괴하기 시작한다. 적으로부터 도망치던 카코는 키리에의 도발을 계기로 찬스를 얻어 가까스로 적을 쓰러뜨린다.

전투가 이긴 뒤 아이들의 비난에 "다음에 잘 하면 될 것 아니냐"고 변명하던 카코는 마야로부터 '전투가 끝나면 파일럿도 죽는다는 사실을 듣고 다시 한 번 패닉에 빠져 거리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카코는 자신을 막으려는 와쿠의 목을 조르고, 참다못한 와쿠가 카코의 목을 졸라 죽이고 만다. 시체는 '목 졸려 죽은 시체가 발견되면 의심받는다'는 이유로 마야가 인형'의 빈틈에 처넣어 버렸다.'''

5. 평가

어떻게 보면 본작에서 여러모로 가장 불쌍한 캐릭터.

여기까지 보면 알겠지만 소설이던 만화에서던 취급이 안좋다. (...)
이 안습한 취급때문에 작가와 어시, 팬들은 개그 소재로 종종 사용하는듯하다. 그나마 이 작품의 팬덤에서는 카코의 히스테릭을 찌질이로만 보지 않고 동정적인 시각으로 보는게 다행이라고 할수 있을까……. 그래도 역시 죽음이 죽음이다 보니 고인드립의 처절한 희생자가 된다.
----
  • [1] 단 전투 도중 치즈에게 살해당해서 완전히 결판을 짓지는 못한다.
  • [2] 당시 후지타 요시노리라는 이름으로 활동.
  • [3] 작중 코에무시는 "정신이 온전한 건 카코와 '코모다 타카미' 뿐이라 언급한다. 사실 다른 아이들이 지나치게 의연할 뿐 현실적인 반응은 아니다. 오히려 아이들의 나이가 14세, 즉 중학교 1학년의 아이들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섬뜩한 모습이다.
  • [4] 사실 완벽하게 진실을 알고 있었다긴 보다는 추측에 가깝지만 그래도 상당히 진실에 근접한 추측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9 22:14:15
Processing time 0.10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