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카쿠즈

last modified: 2015-04-13 14:50:45 by Contributors

kakuzu_render.png
[PNG image (314.33 KB)]

kakuzu_render2.png
[PNG image (171.71 KB)]

kakuzu2.jpg
[JPG image (53.9 KB)]

"방심만 하지마라...죽는다!!!!!"
고약스런 악취미 '기도'를 매번 꼭 해야 하냐!!? 제발 좀 생략 좀 해라(...)[1]
"만 있으면, 지옥도&지옥의 심판도, 매수할 수도 있어!!! 잘 된 일이야!!!"
"이 먼저야(...)." 가정부(...)
"네놈은언젠가 반드시 내가 죽여주마!!!"
"자꾸 질질 끌거면 나도 전투에 임하겠다...큰 돈을 놓칠 순 없으니까.
그러니까...「방심」하지 말라고, 말 한거아냐~!!?(...)
"이건(자신의 '촉수') 겨털이 아니야!!!"

角都 (かくず)

나루토에 등장하는 아카츠키 조직의 일원. 해독제 없는 독에 걸리면 끔살 됐으니까 머리에 팬티 자비 좀

성우는 하시 타카야/국내판 성우는 이장우[2]. 로드 투 닌자에서는 현경수.

Contents

1. 프로필
2. 개요
3. 사용 술법
3.1. 화둔(火遁)
3.2. 수둔(水遁)
3.3. 풍둔(風遁)
3.4. 토둔(土遁)
3.5. 뇌둔(雷遁)
3.6. 비전인술(秘傳忍術)
3.7. 체술(体術)


1. 프로필


이름카쿠즈
닌자등록번호불명
생일8월 15일(사자자리)
나이91세(질풍전)
신장185.0cm[3]
체중63.2kg
혈액형A형
성격냉정, 성급, 철두철미
취미독서
좋아하는 음식닭간꼬치 아귀간
싫어하는 음식밤양갱
좋아하는 말유비무환
싸워보고 싶은 상대고액의 현상범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3 5 4 3 4.5 4 4 4.5 3.5 32.5

패러미터의 총합이 자신이 거의 죽여버릴 뻔한 카카시보다 낮다.[4] 패러미터는 장식입니다

2. 개요

폭포 마을 탈주 닌자로 과거에 마을 상층부의 명령으로 초대 호카게의 암살을 시도했다. 그러나 하시라마의 목둔 인술에 패배했고, 윗선에서 임무에 실패했다는 오명을 씌워 중벌이 결정된것에 증오를 품고 탈옥 - 금지된 술법을 빼냄과 동시에 복수의 타겟인 마을 상층부의 심장을 빼고 탈주했다. 이후에 현상금이 걸린 루키 닌자나 범죄자들을 잡아서 돈벌이를 하다가 페인을 만나 아카츠키에 가입한다.[5]

그런데 연재가 진행되면서 밝혀진 초대 호카게의 미친 전투력을 보면 어떻게 이놈이 초대 호카게하고 싸울 수나 있었는지 궁금하다. 거기다 설정집을 보면 이 당시에는 아직 지원우를 미습득 상태였고 초대 호카게의 목둔의 비술에 당했다고 한다. 어떻게 그 상태로 목둔의 비술을 사용하게나 만든 건지 의문이다(...) 티끌만한 숨만 붙은 채 간신히 줄행랑친 걸 싸운 거라고 뻥카친 건 아니겠지

오랫동안 살아온 만큼 킨카쿠, 긴카쿠 형제와도 싸워본 듯. 킨카쿠의 미수의 옷을 보고 그리운 모습이라고 말한다.

아카츠키에서는 현상금이 걸린 닌자들을 사냥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담당을 맡고 있으며 을 무지하게 밝힌다.[6] 그 때문에 종교를 무지하게 밝혀대는 히단과는 전혀 성향이 맞지 않아 항상 티격태격하면서 개그 콤비를 이룬다.카쿠즈도 종교를 믿게 된다면... 금전교가 아닐까 그런데도 이들이 서로 파트너인 이유는 카쿠즈가 히단만큼은 절대로 죽일 수 없기 때문. 카쿠즈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동료하고 마찰이 생기면 바로 그 즉시 살의가 솟아버리는 것과 동시에 이성을 잃어 동료를 살해하지만 히단은 애초에 불사신이라서 살의가 솟든 말든 전혀 상관이 없다. 때린다고 해도 히단은 마조히스트니까 더 좋아할 듯

사용하는 인술이 굉장히 독특하다. 원래 나루토 세계관에 정상인이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신체가 특이한 괴물(?)들이 많긴 하지만 카쿠즈는 그 중에서도 특이하기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 우선 신체능력이 대단히 뛰어나서 웬만한 물리적인 공격이 전혀 통하지 않으며 자신의 심장 뿐만 아니라 이전에 제압한 강한 닌자들의 심장까지 포함해 총 5개의 심장을 가지고 있다. 그 심장을 이용해 토, 수, 화, 풍, 뇌의 5가지의 성질변화를 다룰 수 있다. 몸 속이 마치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움직이는 검은 촉수와 비슷한 것들로 가득 차있는데 이 촉수들은 덩어리 째로 가면을 쓰고 몸에서 분리되기도 한다. 연가시 또한 이 촉수 자체도 끝이 날카로워서 무기로 쓰기도 하며 몸을 꿰매서 붙일 수 있기 때문에 데이다라의 팔이나 히단의 떨어진 머리를 이어 붙이는 데 쓰기도 했다. 역시 가정주부

사족이지만 본의아니게 대다수 혈족 계승이나 닌자답지 않은 방법으로 인술이란 이름만 있는 마법으로 싸우는 아카츠키 중 가장 닌자다운 방법, 즉 인술 같은 인술로 싸우는 닌자다.

작중에서는 히단과 함께 2미를 사냥하면서 첫 등장. 2미를 사냥한 이후에는 현상금을 얻기 위해 히단과 함께 불의 절을 습격하여 현상금이 3천만냥이 걸린 사루토비 아스마의 친구이자 수호 닌자 12승 중 한 명인 치리쿠를 살해한다. 이후 이때문에 나뭇잎 마을에서 파견된 닌자들을 상대하여 히단을 통해 아스마를 죽이는 데도 성공한다.

나뭇잎마을의 닌자들이 아스마가 크게 빈사 상태가 되어 후퇴하고 또다시 공격하러 온 나뭇잎 마을의 닌자들과 싸우게 되는데 카카시와의 싸움에서 뇌절로 심장 한 개를 잃지만 곧 자신의 진짜 실력을 드러내고 카카시를 고전시킨다. 그러나 카카시가 뇌절로 심장을 파괴시켰을 때 카쿠즈의 피를 채취하였으며 그 피를 건네받은 시카마루히단이 사사빙혈을 사용할 때 히단의 칼에 카쿠즈의 피를 묻혀서 발동하게 하여 또 다시 심장 한 개를 잃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넘사벽의 실력으로 카카시 팀을 절체절명의 위기에 몰아넣지만 절묘한 타이밍에 등장한 나루토의 신기술인 풍둔 나선수리검으로 심장 2개가 박살나면서 몸이 걸레가 되도록 찢어져 쓰러지게 되고 빈사 상태에서 카카시의 뇌절로 끝장내면서 사망한다.

사실 히단 없이 혼자서 싸웠으면 야마토 팀이 오기 전에 이겼을 것으로 카카시가 심장 하나를 부수기는 했지만 그 이후에 아스마 팀은 카쿠즈에게 제대로 데미지를 주지 못했으며 전략적 실책으로 심장 하나를 또 잃었지만 뇌절 말고 카쿠즈의 술법에 대항할 물리적 방법은 아스마 팀에게 없었다. 나루토가 제때 오지 않았다면 전멸했을 상태로 아카츠키의 사기적인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었으며 물리적 능력도 답이 없는 수준으로 다른 분신들과 융합한 상태가 아닌 본체만 있는 상태에서 쵸지비전인술로 배화한 주먹을 한 손으로 막았다. 그리고 쵸지를 맨손으로 두들겨 팬다(...)

이후 야쿠시 카부토가 사용한 예토전생으로 부활했으며 제 4차 닌자대전에 다른 부활한 닌자들과 함께 참전하여 해안선 쪽에서 닌자 연합군과 싸우다가 이노, 시카마루, 쵸지를 만나자 그들을 알아보면서 카토 단과 함께 사루토비 아스마를 가리켜 당황하게 만들다가 코테츠, 이즈모, 다루이, 텐텐 등과 싸운다.

파초선을 주운 텐텐이 파초선을 휘둘러서 뇌둔을 가진 심장이 파괴되는데 한동안 나오지 않다가 쵸지에게 제압되었다.

사망 당시 나이가 91세로 아카츠키에서는 제츠 다음으로 최고령이다. 토비가 우치하 마다라인줄 알았을 때는 토비와 비슷하거나 토비 다음으로 나이가 많다고 여겨졌으나 토비와 제츠의 진정한 정체가 밝혀진 후에 카쿠즈는 아카츠키에서 2번째로 나이가 많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초동안? 그럼에도 히단을 비롯한 다른 아카츠키들은 반말을 찍찍 갈기지만(...) 물론 그건 제츠에게도 마찬가지다... 근데 자기 증손자, 고증손자뻘 되는 놈들이 반말을 찍찍 해대면 그래도 화나지 않을까... 어른 공경을 모르는 아카츠키 하긴 이미 범죄조직이지만...

참고로 인터넷에 나도는 카쿠즈의 어린 시절 모습, 엄마 등등은 다 2차 창작일 뿐 공식이 아니다.

어째 누굴 많이 닮은 것 같다?

눈의 흰자가 붉은색이고 눈동자가 녹색인데 이건 예토전생 때문이 아니라 원래 그런 것이라고 한다.

3. 사용 술법

작품 내에서 공식적으로 일부 기술을 제외하고 나온 적이 없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 내에서의 기술 등을 일람(나루티밋 히어로, 나루티밋 엑셀, 나루티밋 임팩트 등). 카쿠즈만 사용한 술법은 그 발음이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한 지온공국군계 모빌슈트에서 따온 듯하다.


덕분에 이런 이미지도 있다.

원작에서 나오는 기술은 ★을 표시한다.

3.1. 화둔(火遁)

  • 두각고(頭刻苦)
B랭크 술법. 불의 성질을 가진 심장에서 강력한 불을 발사하는 기술. 괴물이 자력으로 쓰는 게 아니라 술자가 인을 맺고 발동시켜야 하는 술법이다. 대신 그만큼의 위력이 있으며 애니나 만화에서 나온 모습으로는 화둔의 범위가 장난이 아니다. 설정집 그대로 불의 해일. 게다가 광범위하게 폭발하기까지. 한방 날리면 사방이 불바다가 되며 여기에 풍둔을 더하면 수둔으로도 막을수 없게 된다. 본토 발음은 즈곡크.

  • 옥염의 면(獄炎の面)
불의 성질을 가진 심장이 가까운 곳에만 비교적 약한 불을 발사하는 기술. 위의 두각고가 별도의 인을 필요로 한다면 이 기술은 괴물이 독자적으로 쓸수 있는 기술이다. 간단히 말해 평타. 그런 만큼 높은 연사력을 보여준다. 이름은 게임판에서 나왔다.

3.2. 수둔(水遁)

  • 물분신술(水分身の術)
물 분신을 만드는 기술로 애니판에서 사용.

  • 수진벽(水陣壁)
물을 대형의 회오리로 자신의 주위에 벽을 만들어 방어하는 기술로 애니판에서 사용.

3.3. 풍둔(風遁)

  • 압해(壓害)
B랭크 술법. 바람의 성질을 가진 심장에서 엄청난 압력의 공기를 내뿜어 주변 일대를 완전히 날려버리는 기술이다. 압해(圧害)라고 쓰이며 애니판의 명칭은 벌목(伐杭). 본토 발음은 앗가이.

  • 호풍의 면(豪風の面)
바람의 성질을 가진 심장이 가까운 곳에만 비교적 약한 바람을 발사하는 기술. 이름은 게임판에서 나왔다.

3.4. 토둔(土遁)

Naruto_-_Kakuzu_(7).jpg
[JPG image (23.88 KB)]

왼쪽 위의 잠금 표시가 거슬린다

  • 토모(土矛)
신체의 피부를 단단하게 만드는 술법. 이 인술이 적용된 신체는 검게 변한다. 신체 일부는 물론 전신에 적용할 수도 있지만 강화된 부분은 움직이지 못한다. 그런데 작중에서는 전신을 강화한 채로 움츠린 몸을 펴는 모습도 나온다. 어느 정도는 움직일 수 있긴 한 모양.

또 원래는 인을 맺지만 경우에 따라서 인맺기를 생략할 수도 있는 모양. 순간적인 기습에 인을 생략한 채 얼굴을 강화해서 칼날을 막아내기도 했다.

카쿠즈는 주로 주먹을 강화하는 데 사용했다. 자세한 강도는 불명이지만 육탄전차를 맨몸으로 막은 것이나 설정집에서 '어떤 물리적인 공격도 통하지 않는다', '뇌둔이 아니면 안된다' 하고 띄워주는 걸 보면 높긴 높은 모양. 그러나 토둔인 것이 약점이 되어 카카시의 뇌절에 관통당한다.

토둔이라서 뇌둔에 약하다는 것만 빼면 굉장히 편리하고 효율적인 술법.

본토 발음은 .
이거슨 패왕색이여!

3.5. 뇌둔(雷遁)

  • 위암(僞暗)
번개의 성질을 가진 심장에서 강력한 뇌둔을 발사하는 기술로 위암(偽暗)으로도 쓰인다. 랭크는 카카시의 뇌절보다 아래인데 위력은 뇌절 2발로 상쇄되는 위력. 즉, 엄청나다.[7] 게임에서는 일반 기술로 격하되어 촉수로 된 팔로 공격하다가 땅 속에서 촉수로 된 팔로 찔러 상대방을 공중으로 띄우고 심장으로 된 괴물이 전기를 발사하면 촉수로 된 팔로 붙잡아 던지는 기술로 나온다. 본토 발음은 .

3.6. 비전인술(秘傳忍術)

Naruto_-_Kakuzu_(9).jpg
[JPG image (144.57 KB)]

Naruto_-_Kakuzu_(8).jpg
[JPG image (85.99 KB)]


  • 지원우(地怨虞)
사람 이름 아니다 어째 배경에 사로잡힌 닌자의 표정이 심상찮다. ah, thank you, sir! 폭포 마을의 비전인술. 체내의 검은 촉수들을 만들고 그것들을 조종해 부리는 특수한 술법. 이 촉수들은 공격에도 쓸 수 있으며 상처를 봉합하는 데에도 쓰인다.

연출을 보면 아예 몸 속을 전부 촉수로 채워넣는 듯. 몸 속의 촉수가 넘쳐흘러 신체를 변형시키는 것도 가능.

또한 이 촉수를 사용하면 상대의 심장을 빼앗고 차크라의 성질까지 함께 자신의 몸에 끌어들일 수 있다. 이렇게 빼앗은 심장으로 자신의 심장을 대체해 수명을 연장함으로서 반영구적으로 사는 것도 가능.

가면과 심장을 핵으로 삼아 촉수들로 이루어진 커다란(2m~3m 정도) 괴물을 만들 수도 있다. 이 괴물들은 술자의 분신과도 같은 것으로 평소에는 작아져서 술자의 몸 속에 들어있다 전투시에만 나오며 술자에게 복종하고 자신이 가진 심장의 성질변화를 이용한 술법들을 구사한다. 카쿠즈는 이 괴물들을 각 속성마다 하나씩 4마리 품고 있었다.[8]

이렇게 몸 속에 품고 있을 때 공격을 받아 술자가 죽을 위기에 처하면 괴물이 술자 대신 죽는 것도 가능. 술자가 죽어도 이 괴물들 중 하나가 자신의 심장을 술자의 시체에 넣음으로서 술자를 되살리는 것도 가능하다. 어떤 의미로는 불사신.

참고로 지원우를 일본어로 '지옹그' 라고 불리며 명칭은 당연히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지옹을 패러디한 기술이다.

무적코털 보보보에서 백광이란 인물이 등장하는데 영략없이 이 기술을 패러디한 모습을 하고 있다.

  • 우멸타(虞滅堕)
자신의 촉수를 단 팔로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팔이 땅 위로 튀어나와 촉수를 길게 늘어뜨려서 주먹으로 치는 기술.

  • 우멸승(虞滅昇)
자신의 촉수를 단 팔로 상대방을 공격하여 공중으로 촉수를 길게 늘어뜨려서 세 번 연속 주먹으로 치는 기술.

  • 회경(灰頸)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촉수를 땅으로 길게 늘어뜨려서 주먹으로 올려치는 기술.

  • 나돌(羅突)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촉수를 길게 늘어뜨려서 주먹으로 앞에서부터 뒤로 올려치는 기술.

  • 주원우(宙怨虞)
사용자가 공중으로 뛰면 공중으로 접근하는 상대방이 다가오지 못하도록 자신의 촉수를 움직이는 기술.

  • 비우한(毘愚寒)
불, 번개, 바람의 성질을 가진 심장이 한꺼번에 불, 번개, 바람을 발사하는 기술.

  • 화둔 풍둔 다른 심장 꺼내기(火遁 風遁 外屡愚々)
불, 바람의 성질을 가진 심장을 바깥으로 꺼내서 불, 바람을 발사하는 기술.

  • 비우여(毘愚呂)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촉수를 길게 늘어뜨려서 주먹을 땅으로 박아넣었다가 땅 속에 튀어나와서 상대방을 올려치는 기술.

  • 수류안수(垂流眼守)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촉수를 길게 늘어뜨려서 주먹을 땅으로 박아넣었다가 땅 속에 튀어나와서 상대방을 올려치면서 공중에 뜬 상대를 불, 번개, 바람의 성질을 가진 심장을 바깥으로 꺼내서 불, 번개, 바람을 발사하는 기술.

  • 화둔 풍둔 염풍의 황파(火遁 風遁 炎風の荒波)
공중에서 바람, 불의 성질을 가진 심장이 바람, 불을 아래로 발사하는 기술.

  • 촉수권(触手拳)
촉수로 된 팔로 공격하다가 심장으로 된 괴물 두 마리를 꺼내 공격한 후에 촉수로 된 팔을 늘여 찌르는 기술.

  • 기면포위전술(奇面包囲戦術)
촉수로 된 팔로 공격하다가 심장으로 된 괴물 세 마리가 둘러싸서 불, 바람, 전기를 발사하는 기술.

  • 기면의 연옥(奇面ノ煉獄)
공중에서 촉수로 된 팔로 공격하다가 심장으로 된 괴물 두 마리에게 주변을 돌게 하면서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

  • 촉수 후려치기(触手薙ぎ)
양 팔에 촉수를 크게 늘린 후에 교차하면서 상대방을 치는 기술.

  • 촉수 휘감기(触手絡め)
한 팔에서 촉수를 꺼내 상대방을 붙잡았다가 던지는 기술.

  • 지원우 일제포화(地怨虞・一斉砲火)
자신의 촉수를 모두 드러낸 상태에서 촉수를 땅에 찔렀다가 바람을 발사한 후에 두 번 연속으로 불을 발사해 공격하는 기술.

  • 지원우 일점돌파(地怨虞・一点突破)
자신의 촉수를 모두 드러낸 상태에서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상대방을 공격한 후에 땅으로 여러 개의 촉수를 발사해 찌르는 기술.

  • 지원우 찔러올리기(地怨虞・突き上げ)
자신의 촉수를 모두 드러낸 상태에서 땅에서 촉수를 솟아나게 하면서 상대방에게 발사하는 기술.

  • 지원우 흔들어놓기(地怨虞・揺さ振り)
자신의 촉수를 모두 드러낸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여러 개의 촉수로 찌르는 기술.

  • 기면의 폭염(奇面ノ爆炎)
자신의 촉수를 모두 드러낸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바람, 불을 조합해 발사하는 기술.

  • 지원우 최종사격(地怨虞・最終射擊)
자신의 촉수를 단 팔로 상대방을 멀리 던져올린 후에 상대방에게 전기, 불, 바람의 심장에서 한꺼번 발사해 공격하는 기술.

3.7. 체술(体術)

  • 계정(戒貞)
두 번 연속 땅을 쳐서 박살내는 기술.

  • 우부정(愚負戒)
사용자가 공중으로 뛰면서 상대방을 주먹으로 친 후 옆으로 차는 기술.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4:50:45
Processing time 0.13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