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칸자키 히로

last modified: 2015-03-27 02:56:34 by Contributors

22503.jpg
[JPG image (10.05 KB)]


일러스트레이터 명의 : かんざきひろ (칸자키 히로)
애니메이터 명의 : 織田広之 (오다 히로유키)
작곡가 명의 : Hiroyuki ODA
니코니코 동화 프로듀서 명의 : 鼻そうめんP (하나소멘P)


애니메이터, 일러스트레이터일렉트로니카 뮤지션. 위에 나와있듯 활동 영역마다 다른 명의를 쓴다. 본명은 아마도 칸자키 히로인 듯.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1권 작가 후기에 따르면, 세계 최고로 고양이 귀를 잘 그리는 사람을 데려올게! 라며 담당 편집자가 데려온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한다. 고양이귀를 단 소녀[1]VOCALOID하츠네 미쿠를 좋아하는 듯, 니코니코 동화에도 종종 동영상을 투고하곤 한다.

여기까지 보면 그냥 재주가 많은 사람이구나 싶지만...

원래 직업은 애니메이터. 그것도 본즈 소속에 오프닝, 엔딩, 본편 가리지 않고 원화를 담당한다.[2] 일러스트레이터로서는 위에 서술한 대로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라이트노벨 삽화로 유명해졌으며[3] 작곡가로서 이력도 만만치 않게 화려한데, 14세부터 음악을 시작해서, 초기에는 빅비트, 하드 하우스가 주력 장르였으나 2001년 이후에는 트랜스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의 명문 트랜스 레이블 A State Of Trance[4], 본토 레이블 Sevensenses Recordings과 계약하여 몇 장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2010년 이후부터는 역시 본토 레이블인 Otographic Music에서 활동 중이다. 앞서 설명했지만 뮤지션일 때에는 Hiroyuki ODA란 명의를 사용한다.


일본인 아티스트로서 아민 반 뷰렌[5]에게 픽업되어 싱글도 발표하고, 컴필레이션에도 곡이 실렸기에 일본 트랜스계의 쾌거로 평가되었고, 유럽의 DJ계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또한 ASOT에서 TUNE OF THE WEEK로 선정되었다.#

그를 픽업한 뷰렌으로부터 수많은 DJ가 그의 곡을 믹스셋에 넣어 플레이하고 있다고 하는데, 설사 과장이 있다 하더라도 본토보다 서양에서 더 유명한 DJ라는 것은 사실이다. 실제로 Hiroyuki ODA로 구글링해봐도 일본어로 된 문서보다 영어로 된 문서가 더 많이 나온다.[6]

ASOT에 방송된 그의 트랜스곡을 듣고 싶다면 여기로 가보자.

즉 세계구급 트랜스 프로듀서. 참고로 보컬로이드 노래를 니코니코 동화에 올릴 때는 하나소멘P(굳이 번역하자면 코국수...)라는 명의도 사용한다. 하지만 일러스트부터 누가 작곡했는지는 뻔하기에 항상 붙는 태그가 '프로의 범행, 선생님 뭐하고 계십니까 시리즈...'(이 외에도 미쿠 트랜스, 전설의 미쿠 트랜스 마스터 가 붙는다.) 그런데 인터뷰를 보면 음악은 취미라고 한다. 진심으로 하고 있지 않다고...하긴 진심으로 하고 있다면 이런 식 일리가 없다.


이 외에 동인 활동으로 코믹마켓tabgraphics 라는 서클로 참가한다. 주요 상품은 일러스트 북과 캐릭터 상품. C77에는 그 동안 니코니코 동화에 발표했던 곡과 추가곡+리믹스를 모아 온소멘(뜨거운 소면...) 이란 앨범을 냈다. 참고로 니코니코 동화에 발표했던 곡 중에 LightSong(HSP Remix)는 빠졌다.

2011년 여름 코미케에선 2011년에 니코니코 동화에 올린 Wander Girl과 Maybe★Lucky가 수록된 새 싱글을 발매했는데 이름이 레트로 퓨쳐 아자씨(オッサン) 디스코......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경박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옛날 댄스 음악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본인이 삽화를 맡은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애니메이션판에서도 유감없이 작화감독을 맡아 주어 원작 그림체를 제대로 살려냈다. 본래 직업이 애니메이터니 당연한 거지만.

참고로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의 그림은 나름대로 인체비례에 신경쓴 거라고 해야할지... 원래 그림은 훨씬 동글동글하게 그린다. 표지 그림을 그린 전차로 고 보컬 리믹스 앨범이나 국내 웹에서도 흔히 돌아다니는 그가 그린 미쿠 그림(딱 보면 구분이 간다.)을 보면 굴러갈 것만 같다. 그리고 거의 절대다수의 캐릭터가 벽안이고 동공을 작게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Miku_kanzaki_32-d61e8.jpg
[JPG image (8.6 KB)]

일러스트에 녹색의 문어와 유사한 생물체가 자주 출몰하는데 트위터의 프로필 사진으로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아 본인의 오너캐 정도 되는 듯 하다

2011년 10월 22일 소속 레이블 Otographic Record의 Otographic Live 방송에 DJ로써 참가한 듯하다. 기존 자작곡의 리메이크 및 유럽 프로그레시브 트랜스를 믹싱해서 틀었는데 두 번이나 문제가 생긴 모양. 그 후 에이블톤 라이브[7]의 문제로 보고 막상 다시 해보면 그 때의 문제가 일어나지 않아 의문이라는 걸 보면 아직까지는 디제잉이 익숙치 않은 것 같다. 프로듀싱이 세계적이라고 디제잉까지 세계적인건 아닌 듯. 또한 앞으로 UStream 방송으로 디제잉을 할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기대해보자. 10월 23일 포스트

일단 처음에 틀은 Hiroyuki ODA pres. HSP feat. Yuiko - Phantom (2011 Re-Edit)를 들어보면 근래 트랜스 주 트랜드인 프로그레시브 성향이 강해졌고, 위 포스팅에 나온 믹스셋 구성을 보면 최근의 튠들로 구성된 걸 알 수 있다. 지속적으로 트랜스 씬을 주시하고 있는 모양.

2012년 10월 발매한 디지털 EP 앨범 'Revive'는 비트포트 4위, 일본 아이튠즈 댄스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8]

내여귀 완결 이후에는 또다시 후시미 츠카사와의 콤비로 에로망가 선생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게 되었다.

2015년 7월 방영되는 Classroom☆Crisis의 원안을 담당한다.

----
  • [1] 개인 블로그 주소로 '네코미미'를 쓴다. (http://nekomimi.tabgraphics.under.jp/)
  • [2] 일단은 본즈 소속인데 본즈 일만 하지는 않는다.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애니메이션도 본즈가 아닌 AIC 제작. 내여귀로 유명세를 탄 뒤엔 본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에서도 주요 스태프로 이름을 올리는 편이다.
  • [3] 여기서도 재미있는 부분이 있는데, 소설책의 캐릭터 설정 그림을 보면 뉴타입 중간에 실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설정 소개 부분과 매우 비슷한 느낌이다. 원래 직업 버릇이 나온다고 해야 하려나...
  • [4] 뷰렌이 2001년부터 한국 기준 매주 금요일 새벽에 방송하는 트랜스 팟캐스트 이름이자, Armada Music 서브 레이블 중 하나.
  • [5] 항목에서 알수 있듯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출신의 트랜스 DJ. 그가 방송 하는 ASOT가 트랜스 팟캐스트 중 가장 오래된 팟캐스트이자 그의 인기에 한 몫하는 유명한 트랜스 팟캐스트인 점을 생각해보면 의외로 상당한 수의 트랜스 리스너들이 Hiroyuki ODA란 이름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 [6] 사실 일본에서의 일렉트로니카는 시부야케이가 주류이고, 다른 장르에서도 로 매직 오케스트라YMCK 등 메이져한 아티스트들이 있지만, 테크노나 하우스 같은 장르들로 가면 beatnation Records, HARDCORE TANO*C 같이 언더그라운드로 활동하는게 다반사이다.
  • [7] Mac 연동 음악 프로듀싱 & 믹싱 소프트웨어.
  • [8] 게다가 아이튠즈 댄스차트에서 그 전의 1위는 다비드 게타였는데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7 02:56:34
Processing time 0.13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