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캐서린(은혼)

last modified: 2015-04-14 00:45: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외모지상주의의 피해자가 아닙니다. 글러먹었습니다.
3. OME


catherine_gintama.jpg
[JPG image (28.41 KB)]

c0056717_4dc09afb95898.jpg
[JPG image (321.51 KB)]

평소에도 이렇게 나와주었으면 좋았으련만.[1]

キャサリン
Catherine


은혼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기모토 유우 / 정선혜.

생일 8월 21일. 신장 165cm. 체중 55kg.

1. 개요

스낵바 오토세의 여급으로 돈을 벌러 온 천인.즈라 녀석은 왜 얘는 공격 안하는 거야?[2] 캣츠펀치라는 조직에서 모든 금고를 해제시키는 능력으로 '열쇠따는 아가씨 캐서린'이라 불리며 그쪽 업계에서 꽤 유명했다. 이 능력을 활용해 오토세의 돈과 물건을 털고 튀려고 했으나 사카타 긴토키에게 잡혀서 징역을 살게 된다.

이후 출소했지만 전과가 붙어서 취업이 안 되어 현실의 쓴맛을 맛보던 중 사람 좋은 오토세 아줌마가 직원으로 고용해줘서 개과천선하고 오토세네 가게에서 일하게 된다. 오토세 말로는 밤에 가게 영업하는데도 불구하고 낮에도 나와서 일할 정도로 성실하다고 한다.

이후 다시 예전의 캣츠펀치 동료들이 와서 같이 일하자고 하긴 했는데 개과천선한 캐서린은 그들에게 무릎까지 꿇으며 이제 도둑질은 안한다고 빌었다. 그래도 동료들이 봐주지 않자 긴토키가 캣츠펀치를 날려버리고 구해줬다. 이후로도 여전히 오토세 밑에서 일한다.

이래저래 글러먹은 캐릭터지만 오토세에 대한 충성심과 존경심만은 진짜다. 가끔 농땡이 피우기는 하지만 어쨌건 오토세 밑에서 일도 착실히 하고 있으며 캣츠펀치 사건에서도 예전 동료들이 유혹하자 무릎까지 꿇으며 오토세에게 많은 은혜를 입었고 오토세를 배신할 수 없다며 빌었을 정도. 206화에선 오토세를 부모처럼 생각했다고도 말한바 있다. 사천왕편에서는 오토세가 지로쵸에게 찔려 생명이 위독한 상태에 빠졌을 때 눈에 피눈물을 흘릴 정도로 상심에 빠져있다가 긴토키가 적들의 요구대로 해결사사무소와 스낵 오토세의 문을 닫겠다는 말을 꺼내자 격노하여 긴토키의 멱살을 잡고 긴토키를 힐난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의 성우 연기톤은 실제 가부키쵸에서 흔한 필리핀이나 중국 출신 캬바쿠라 여종업원들의 어눌한 말투를 흉내낸 것으로 은혼이 원래 그렇지만 꽤 현실감 있는 연기톤이다.

2. 외모지상주의의 피해자가 아닙니다. 글러먹었습니다.

그래도 열쇠 따는 솜씨는 안 죽어서 가끔 긴토키 해결사 사무소에 문 따고 들어온다. 거기다 긴토키도 깨닫지 못하는 사이 이미 그의 등뒤에 서있을 정도로 실력이 있다.(…) 또한 성격도 많이 글러먹었다. 이기적이고 남 등쳐먹길 좋아하며 노인공경은 개나 줘버렸고 강자에겐 아부하고, 자신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개과천선했다지만 본성은 어찌할 수 없나보다.

평소 말투가 외국인이 일본어를 하는 것 처럼 매우 딱딱하고 억양이 이상하다.[3][4] 하지만 흥분하면 매우 능숙한 일본어를 구사한다. 8권에서 자폭한 바에 의하면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 같다.[5]

금혼2화에선 한류 드라마의 대사를 외워서 긴토키에게 써먹는다.(...) 그런데 3화에서 긴토키에게 사실 담배 가게 아저씨가 가게에 올 때마다 했던 말이라고 한다.(...)

3. OME

중요한 것은 네코미미…………. 캐서린 자신은 고양이귀아줌마 얼굴의 이 매력 포인트 라고 주장한다. 실제로 매우 매력있을 턱이 있나!!!

네코미미가 만능이 아니란 걸 보여주는 훌륭한 예 중 하나. 왜 오토세가 사비를 들여서 타마의 몸을 만들었는지 이해가 갈 것이다. 아니 이미 이해 자체도 할 필요가 없다. 시무라 신파치는 고양이귀에 대해 고찰하다가 캐서린을 떠올리고 "어떤 의미에서 이건 병기다"라고 평했다.

캣츠펀치로 활동할 때는 장발이었다. 하지만 머리가 길다고 해서 호박이 수박되는 건 아니다. 이 만화에서 몇 안 되는 거유 캐릭터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호박이 수박되는 건 아니다.

손님들이 스낵 오토세에서 술마신 뒤 돌아갈 때가 되면 그 손님들에게 '조심해서 돌아가라 이 자식들아!'[6]라고 외치곤 하는데 그 모습에서 갭모에츤데레의 기운이 느껴져서 모에♡....할 리가 없다.

머리가 길어도 네코미미가 있어도 거유였어도 모에 요소가 없던 그녀였지만...사랑을 하더니 달라졌다. 작중 최강급 미녀로 변신[7]하는데 문제는 유효기간이 한 화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zotjfls.jpg
[JPG image (125.62 KB)]

만화의 모습과

f0048753_4dbe82bf753e5.jpg
[JPG image (114.3 KB)]

애니판의 모습누구냐 너
이건 이미 사랑에 빠진 여자의 레벨이 아니다.(...) 사랑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은 불쌍해요

고향에는 가족도 있다고 한다.

모델이 된 캐릭터는 루팡 3세미네 후지코였다고 하나 이미 원본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다.

캐서...린?!2 - 7번항목 참고...[8]

가부키쵸 전체가 TS당해버린 막장 상황에서는 평범하게 산적이 되었다.
----
  • [1] 애니 기준으로 206화
  • [2] 가구라처럼 이미 친한 사이거나, 악의가 없는 천인은 공격하지 않는 것 같다. 캐서린은 긴토키와 관련된 인물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카츠라는 온건파 양이지사
  • [3] 일본어 텍스트에서 외국인이 일본어 발음을 이상하게 하는 걸 표현하기 위해 대사를 히라가나가 아니라 죄다 가타카나로 바꿔서 표기하는 경우가 있다. 일명 '가타고토 일본어'. 캐서린이 바로 이런 경우다. 정발판 번역에선 이를 살리지 못했다.
  • [4] 투니버스 더빙판에서는 조선족 억양으로 표현. 북방 사투리의 어눌함이 꽤 찰지다!
  • [5] 하지만 본인한테 일본어는 외국어이긴 한 듯 단식원 에피소드에서 속마음이 고향별의 외계어로 서술되었다. 전후사정으로 내용은 대충 파악되지만.
  • [6] 오토세는 그냥 '조심해서 돌아가슈'라고만 하지 '이 자식들아'라고는 하지 않는다(...)
  • [7] 긴토키 왈 '예전의 캐서린이 자쿠라면 변한 이후의 캐서린은 건담 zzz' 응?!
  • [8] 근데 어째 둘다 이상하게 다른 의미로 싱크로율이 끝내준다. 2는 픽시브 상위권에서도 올랐고 무려 10000이상의 북마크를 달성했다.역시 병기 캐서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0:45:45
Processing time 0.16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