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캡틴 브라보

무장연금의 등장인물. 방어복의 무장연금 실버 스킨을 다룬다. 성우는 에바라 마사시[1].

신장 185cm, 체중 75kg
10월 10일생. 천칭자리, AB형, 27세.
좋아하는 것:정의, 미소
싫어하는 것:악덕, 우는 것
취미:DIY가구 만들기
특기:어떠한 장소이든 본명을 밝히지 얺고 생활하기.
소속:연금의 전사를 양성하는 조직의 전사장.

가장 처음 등장한 전사장 클래스의 연금전사로 여러의미로 무토 카즈키와 죽이 맞는 존재. 더불어 츠무라 토키코를 구하고 연금전사로서 단련시킨 존재기도 하다.

실버스킨때문인지 아니면 취미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전신코트를 무척이나 좋아하며 빠삐용과 함께 롯데리야에서 이상한 놈 취급을 당하고있다. 점원들은 처음엔 극구 테이크아웃을 권유하는 등 굉장히 질색했지만 나중가선 아예 빠삐용을 마스코트로 삼을 정도로무감각해진듯.

완전한 방어용의 무장연금인 실버스킨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투력은 순수히 극한까지 단련된 육체의 힘으로만 행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중 굴지의 파워를 보여준다. 브라보권이라는 자기류 무술을 사용하는데, 바다를 가르고, 건물 사이를 날아다니며, 호문클루스들을 맨손으로 때려잡는 그 모습은 이미 인간을 좀 심하게 벗어나 있다.

더불어 무장연금 제일의 맷집 소유자로 그의 맷집은 5100도의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를 직격으로 받고 살아남았다. 중간에 사카구치 쇼세이바스터 바론으로 구출하고, 그럼에도 전사로서의 활동은 이제 불가능하다는 선고를 받았지만.

이름인 캡틴 브라보는 멋지니까 붙였다고 한다.[2] 그걸로 폴나레프 드립을 치는 것으로 보아 그쪽에서 따온거 같기도 하다.

'하나라도 많은 생명을' 지킨다는 자신의 신념에 충실하며 작중의 모습은 전형적인 등짝 캐릭터다. 쵸노 코샤쿠와의 싸움 후 기절한 카즈키 앞에 나타나 열쇠를 챙기며 BRAVO를 날리면서 첫 등장. 선이든, 악이든, 끝까지 지켜낸 신념에 추호의 거짓 따위 있을 수 없다면서 카즈키를 연금의 전사로 스카우트한다. 이후 사립성은학원 기숙사감으로 부임하여 낮에는 선생님, 밤에는 귀신조교로써 카즈키를 훈련시킨다. 이 훈련을 받은 카즈키는 낮에는 시체가 되고 말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데에 성공한다. 피키 걸리버킨죠가 "방어밖에 못하는 반쪽짜리 무장연금"이라고 야유하자 "단련된 육체가 내 무기다"라면서 도대체 어느 쪽이 호문쿨루스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공격력을 초연. 이후 하야사카 오카의 증언에 의해 LXE의 본거지에 쳐들어가나 이미 닥터 버터플라이에게 읽혀 역수에 당하고 말자, 스스로 문페이스를 막기로 하고 무토 카즈키츠무라 토키코를 사립은성학원으로 보낸다. 무한복제를 자랑하는 새틀라이트 30의 능력을 실버스킨 리버스로 막고 승리한 것으로 보인다(작중 실버스킨 리버스가 나오고 그 다음 장면에서 문페이스가 박살나며, 애니메이션판에서 이 과정이 좀 더 자세히 나온다.). "배반의 전사"와 닥터 버터플라이에게 두 명의 애송이가 이길 수 없다고 조롱하는 문페이스에게 연금의 전사를 얕보지 마라면서 신뢰를 표현한다.

하지만 때문에 무토 카즈키가 빅터화하자 전단의 재살명령에 의거 카즈키를 처치하러 직접 나타난다. 빅터화된 카즈키는 더 많은 사람들을 희생시킬 것이 분명하기에, '더 많은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악인이 되어서라도 카즈키를 제거하겠다는 것이 브라보의 신념. 결국 끝까지 신념을 지키고 브라보권 일격으로 카즈키를 바다속에 수장시킨다.

그러나 카즈키가 살아남았다는 것이 밝혀지자 다시 재살부대와 함께 나타나 카즈키와 인간의 범주를 벗어난 전투를 한다. 끝까지 살아남아보겠다는 카즈키에게 "너를 죽인 뒤에는 부하를 죽인 죄인인 나도 죽겠다"면서 목숨을 포기해줄 것을 부탁하나, 그렇다면 내가 죽으면 당신도 죽는 것이 아닌가라며 최후의 힘까지 짜낸 카즈키(와 토키코와 고타)에게 실버스킨이 뚫리면서 패배하고 만다. 사실 칼침 한방밖에 당한 게 없는 거 같긴 하지만.

지켜보던 히와타리 세키마가 난입하자 두 개의 실버스킨으로 카즈키와 토키코와 고타를 모두 보호하고 자신은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에 휘말려서 리타이어. 이후 전사로써 완전 은퇴 판정을 받고 조력자 및 해설역으로 가끔 등장하게 된다.

모든 사건이 종결된 후 카즈키 학교의 기숙사감으로 취직한듯 하다. 그리고 코트는 여전하다.(실버스킨이 아닌 평범한 옷이지만)


브라보권


모두 13개가 있다고 하나 실제로 나온 기술은 몇 안된다.

직격 브라보권 - 강력한 주먹을 상대에게 먹이는 기술. 단순 위력만으로도 어지간한 호문클루스는 너덜너덜하게 만들 수 있다.

분쇄 브라보러시 - 브라보권을 연속으로 날리는 기술로 분쇄란 말이 들어가는것 답게 상대를 확실하게 분쇄할 수 있다. 실제로 문페이스전에서 이걸 사용해 다수의 문페이스를 분쇄해 버렸다. 본래 브라브라브라브라하고 외치게 할 생각이었는데 관뒀다고한다.

양단 브라보당수 - 상대를 일격양단하는 날카로운 손의 칼. 호문클루스도 두동강낸다.

뇌살 브라보키스 - 상대를 확실하게 두근거리게 만드는 기술. 브라보권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시전하면 얻어 맞는다.

유성 브라보킥 - 초고공에서 내려차는 킥 돌아온 울트라맨에 나오는 성킥의 오마쥬.

일격필살 브라보정권 - 강렬한 진각과 함께 엄청난 위력을 담은 정권을 날리는 기술로 당한 상대는 확실하게 죽을위험에 처한다.(사실 맞은 상대가 주인공인 카즈키니 안죽었지 다른 사람이면 확실하게 죽는다- 그 이전에 이걸로 죽었다가 빅터화의 영향으로 간신히 부활한 거다.) 브라보의 기술중 가장 위력이 강한 기술.

심안 브라보아이 - 단련된 안력으로 물체를 투시,간파한다. 절대 실버스킨의 기능이 아니다.
----
  • [1] 작중에서 Yes, I am!드립을 치는데 이 성우가 훗날 죠죠 ASB에서 모하메드 압둘을 했다!
  • [2] 사실은 토키코와 관련된 사건에서 토키코를 제외한 전원이 호문클루스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에 자신의 진짜 이름을 쓸 자격이 없기때문이라며 캡틴 브라보로 이름을 바꾼것이다. 본래 이름은 사키모리 마모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9 00:14:58
Processing time 0.02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