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캡틴(Warhammer 40,000)

Captain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유명한 캡틴 일람
3.1. 미니어처 게임 & 소설
3.2. PC 게임


1. 개요

Warhammer 40,000 스페이스 마린의 중대장. 각 챕터에 소속된 중대를 지휘하는 역할을 맡는다.

2. 상세

캡틴은 중대의 지휘관답게 휘하 중대에 한해 지휘권이 완벽히 보장되므로 실수한 대원에게 벌을 내리거나, 전공을 세운 대원에게 직위를 주거나 하는 등 휘하 중대원들을 원하는대로 부릴 수 있다. 물론 그 권한은 챕터 마스터의 권한을 넘지 못하고, 다른 중대에까지 적용될 수 없다. 다만 예외적으로 챕터 마스터나 타 중대장의 인정 하에 다른 중대의 지휘권까지 인수받으면 다른 중대에 대해서도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Dawn of War 2에서 주인공 아라무스가 속한 4중대의 지휘권을 인수받은 3중대장 가브리엘 안젤로스가 대표적). 자신의 지휘권을 한정된 상황과 한정된 인력하에 특정 인원에게 양도할수도 있는데 이렇게 임시 지휘권을 양도받은 대원을 포스 커맨더라고 부른다. 물론 중대장 자신도 상술한 과정을 거쳐 포스 커맨더가 될 수도 있다.

직위와 능력에 걸맞게 캡틴은 챕터에서 가장 좋은 장비들로 무장한다. 그나마 소속병과에 따라 무장이 제한되는 서전트와는 달리 병과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1]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스페이스 마린 최고 지휘관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각종 스페셜리스트, 챕터 마스터 등 다른 지휘관들도 많지만 이들은 챕터의 수뇌부이니만큼 현장에 직접 모습을 드러내기 어렵고 보통 코덱스에 의거하여 챕터의 기본 작전 단위가 중대이기 때문에 당연히 중대장들이 현장에서 주로 뛸 수 밖에 없다.

군단 시절부터 각각 문화가 달랐던 스페이스 마린 답게 챕터별로 캡틴들의 호칭과 위치는 제각각이다. 일례로 아이언 핸드의 경우 '아이언 캡틴'이라고 부르며, 각 중대가 모성 메두사의 원주민 부족에서 출발하는 존재이니만큼 캡틴의 지위가 타 챕터의 챕터 마스터 못지 않다. 그리고 다크 엔젤은 '마스터', 스페이스 울프는 '울프 로드', 그레이 나이트는 '브라더-캡틴', 레이븐 가드는 '섀도우 캡틴', 블랙 템플러는 '마샬' 등으로 부른다.

또한 챕터에 따라 맡는 역할도 다르다. 공통적으로는 중대원들을 이끌고 작전을 행하는데, 다크 엔젤의 1중대장의 경우 데스윙의 지도자도 겸임하며 2중대장은 레이븐윙의 지도자도 겸임한다. 루나 울프의 중대장들 중 천거를 받아 호루스의 인가를 받은 4명의 중대장들은 모니발이라 하여 호루스의 조언자로 활동한다. 화이트 스카의 3중대장은 '마스터 오브 헌트'도 겸하는데 이는 챕터에서 지정한 살생부에 적인 인물의 목을 따오는 일을 한다. 이 외에도 다른 챕터의 중대장들도 '마스터 오브 ㅇㅇㅇ' 식으로 겸임하는 업무가 있다.

대성전 시절에도 존재하였는데 대성전 시절엔 이름만 같지 지금보다 훨씬 더 권위있는 자리였다. 군단의 문화에 따라 다르지만 어찌되었건 대성전 시절엔 군단의 규모가 지금의 챕터보다 더욱 컸던만큼 중대의 규모도 지금보다 거대했던데다가, 임페리얼 아미도 합법적으로 지휘할 수 있었기 때문. (지금은 제국군을 지휘하려면 특수한 상황에서나 가능하다) 이보다 더 높은 직위는 프라이토르인데, 이건 군단에 따라 프라이토르가 별도로 존재하기도 했고 중대장이 프라이토르 역할을 역임하기도했다. 에제카일 아바돈, 칸은 중대장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프라이토르이기도 했다. 참고로 프라이토르 또한 군단마다 호칭이 제각각.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호루스 헤러시 이전엔 캡틴이 있었으나 현재는 군단의 규모만 남았을 뿐 그 구조가 완벽히 붕괴되어서 현재는 초즌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카오스 로드 등으로 바뀐 상태이다.

높으신 분이면서도 현장에서 자주 뛰는 분들답게 유명인들도 많다.

3. 유명한 캡틴 일람

3.2. PC 게임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6 19:47:42
Processing time 0.0327 sec